1. 통일교 휘장. 문선명이 교주를 자칭해 창시한 사이비교로 유명하죠.
일본에도 통일교가 퍼져있지만, 일본 우익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2. 수백년간 중국의 억압을 받으면서도 독립의 희망을 잃지 않는 티벳망명정부의 국기입니다.
3. 일본 전범기와 가장 비슷한, 유럽의 약소국인 마케도니아의 국기입니다.
이 국기에는 약소국인 마케도니아의 설움이 담겨있습니다.
사실 마케도니아의 원래 국기는 이 국기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가, 원래의 국기가 그리스의 국기와 비슷하니 바꾸라는 으름장을 놓았고,
우리나라 면적의 1/4, 인구200만명밖에 되지않는 약소국 마케도니아는 눈물을 머금고 자신들의 국기를 변형했습니다.
이런 마케도니아의 설움을 모르는 한국 네티즌들에게 국기를 전범기라 비난받으며 사이버 테러를 당한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인은 마케도니아에 비자가 없어도 입국이 가능하고, 마케도니아인이 우리나라에 입국하려면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스와의 불화가 두려운 한국정부가 마케도니아와의 수교를 꺼리고 있으나,
힘이 없는 마케도니아에게는 한개의 수교국이라도 중요하기 때문에 한국과의 수교에 대한 초석으로 이런 외교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4. 이거 펄럭이면서 신나게 일본관동군을 털었던 소비에트 연방(구소련) 공군의 깃발입니다.
현재의 러시아 공군기도 이 깃발에서 가운데만 바뀐 모양입니다.
위에 올린 예시 외에도 비슷한 깃발과 문양은 수도 없이 많이 존재합니다.
하얀바탕, 중앙에 붉은원, 그 주위로 붉은 방사형 선이라면 빼도 박도 못하는 일본 전범기가 맞습니다.
그런데 거기서 색깔만 조금 바꾸면 마케도니아 국기도 될수도 있고, 러시아 공군기가 될수도 있습니다.
주변국에 피해를 주고, 뻔뻔하게 아직도 부분적으로 전범기를 사용하고 있는 일본은 당연히 잘못하는 겁니다.
하지만, 일본과 관련없는 국가나 단체가 비슷한 모양을 사용하고 있다면, 조금 더 알아본 다음에 행동을 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첫댓글 마케도니아 한텐 심한짓을 햇네.. 사이버테러 까지 하다니.
그래봤자 이메일보내기랑 홈페이지 다운시도 정도 수준이긴한데,
미리 알고 말리던 사람들을 친일파로 내몰았었죠.
돋네
마케도니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마케도니아가 똥고집 유럽 민페국가 그리스보다 낫지 않나?
Greece : 인구 1,070만, 총GDP : $2,711억, 1인당GDP : $24,197
Macedonia : 인구 202만 , 총GDP $105억, 1인당GDP : $4,875
마케도니아와 비교하여 그리스의 인구가 5배 이상 많고, 1인당 GDP도 5배정도 많습니다. 총 경제규모는 27배 정도 됩니다.
그리스가 인종차별도 좀 있는 나라이고, 유럽발 경제위기에 그리스인들의 게으름이 시초가 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실리를 가장 중시하는 국제논리로는 둘중에 한쪽과 수교를 하라면 그리스를 택해야겠죠.
간단하게 그리스에 갤럭시와 현대차를 파는 것과, 마케도니아에 파는 것을 비교한다면, 어느쪽이 많이 팔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