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반집에서만 키웠다는 능소화
폭포처럼 쏟아지는 능소화 명소 BEST7
능소화 명소
한여름 주황빛의 꽃 폭포를 만들어주는 여름의 꽃 능소화는 7월이 가장 보기 좋은 시기입니다. 덩굴성 나무로 옛날에는 양반집에서만 키웠던 것으로 알려져 '양반꽃'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능소화는 개화 기간을 거친 후 꽃잎이 통재로 떨어졌다가 다시 피기를 반복해 7월부터 9월까지 비교적 오랜 기간동안 감상할 수 있는 꽃이기도 합니다.
주황빛의 '능소화 폭포'와 꽃잎이 떨어진 능소화꽃길은 꽃비를 걷는 듯한 느낌까지 들게 해줍니다. 오늘은 7월에 가볼만한 능소화 명소 7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능소화 명소 추천
- 목차 -
1. 서울 뚝섬한강공원
2. 대구 인흥마을 남평문씨본리세거지
3. 부천중앙공원
4. 김해 수로왕릉
5. 제주 비체올린
6. 부산 월륜사
7. 서울 북촌한옥마을
1. 서울 뚝섬한강공원
능소화 명소 서울 뚝섬 한강공원
1. 서울 뚝섬한강공원
✔ 서울특별시 성동구 강변북로 360
뚝섬 한강공원의 약 150m가량의 담벼락에는 높고 넓게 능소화가 늘어져있습니다. 지도에는 청구아파트 나들목, 간조미 자전거 제작소를 검색하고 찾아가면 되는데요. 뚝섬유원지역으로부터 약 15분 정도 걸어가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높은 벽을 따라 활짝 핀 능소화의 모습에 '능소화 폭포'로 불리기도 하는 능소화 명소입니다. 그만큼 능소화가 넓게 펼쳐져 있어 많은 사람이 있더라도 수월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뚝섬한강공원에는 여름동안 운영되는 야외수영장도 있어 아침에 능소화벽을 찾았다면 더위를 식히러 야외수영장으로 향하는 것도 추천드리는데요. 저녁 노을이 질 때 즈음엔 한강에 돗자리를 펴고 앉아 피크닉을 즐길 수 있어 하루 종일 놀거리와 볼거리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2. 대구 인흥마을 남평문씨본리세거지
능소화 명소 대구 인흥마을
2. 대구 인흥마을 남평문씨본리세거지
✔ 대구 달성군 화원읍 인흥3길 16
능소화 명소가 많은 대구에서는 특히 대구 달성의 남평문씨본리세거지, 인흥마을이 가장 유명합니다. 문익점 선생의 후손들이 대를 이어 살고 있는 작은 마을은 '달의 연인' 촬영지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전통 기와집의 담벼락을 따라 걷다보면 곳곳에 능소화가 활짝 피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전통 마을의 모습과 능소화의 조화가 고즈넉한 분위기를 더욱 깊게 연출해냅니다.
마을을 산책하다보면 '인흥원 연못'을 만날 수 있는데요. 작은 연못에 연꽃이 활짝 펴 능소화와 함께 연꽃 구경도 한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마을은 넓지 않아 짧은 시간에 둘러볼 수 있으나 실제 사람이 거주하고 있어 소음 발생에 주의하며 산책해야 합니다.
3. 부천중앙공원
능소화 명소 부천 중앙공원
3. 부천중앙공원
✔ 경기도 부천시 소향로 162
부천시청 바로 뒤에 위치한 부천중앙공원 남서쪽에는 능소화 터널이 있습니다. 이곳의 능소화는 담장이나 벽에 붙어 자라지 않고 인위적으로 설치해둔 기둥을 따라 덩굴이 자라나기 때문에 능소화가 지붕처럼 덮여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4개의 터널이 이어져있는 부천 중앙공원에는 능소화 터널이 시작과 끝을 장식합니다. 터널의 길이는 길지 않아 금세 둘러볼 수 있으며 부천시청과 가까이 있어 맛집과 카페가 많아 함께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천중앙공원은 물놀이장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어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분수와 언덕으로 이루어진 작은 물놀이장에서도 신나게 노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
4. 김해 수로왕릉
능소화 명소 김해 수로왕릉
4. 김해 수로왕릉
✔ 경남 김해시 가락로 93번길 26
김해의 유적지가 몰려있는 중심지에 위치한 김해 수로왕릉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경모문, 숭재, 동재, 서재 전각의 담장을 찾으면 능소화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고풍스러운 전통 담벼락의 기와 위로 내려앉은 능소화 덩굴의 모습은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덩굴이 예쁘게 내려올 수 있도록 끈으로 고정한 부분이 보이긴 하지만 사진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문이 개방되어 있다면 담벼락 안쪽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담장 밖보다 풍성한 능소화 덩굴을 볼 수 있기 떄문입니다. 수로왕릉 경릉에는 작은 연못도 있어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나 햇빛이 심하다면 안내해드린 능소화 스팟만을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5. 제주 비체올린
능소화 명소 제주 비체올린
5. 제주 비체올린
✔ 제주 제주시 한경면 판조로 253-6
✅ 입장료 6,000원
6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능소화 축제가 진행되는 제주도의 비체올린입니다. 카약과 트라익 등 공원 내 놀거리가 가득해 제주도에서 능소화를 보고싶다면 이곳을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공원 입구에서부터 능소화 정원까지는 도보 약 8분이 소요되는데요. 가는 길은 나무가 우거져 그늘이 많아 더운 여름에도 무리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수국과 금계국, 보랏빛의 버베나 등 다양한 꽃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규모의 능소화 정원인만큼 능소화 터널은 물론 오솔길 양옆으로 만들어진 '능소화 벽',. 곳곳의 포토존까지 잘 조성되어 있어 주황빛의 인생사진을 남기기에도 적합한 공간입니다.
6. 부산 월륜사
능소화 명소 부산 월륜사
6. 부산 월륜사
✔ 부산광역시 연제구 고분로 284
해인사의 말사 월륜사는 도심속에 있는 작은 사찰입니다. 트레이더스 연제점 바로 앞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탑과 탑을 이어주는 다리의 난간을 타고 능소화가 만개하는 부산 능소화 명소인데요.
다리 양 끝에는 작은 문이 있는데, 이 문을 능소화가 가득 덮어 '능소화 문'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여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점도 주목하셔야겠습니다.
다만 아파트 단지 앞에 위치해있는만큼 카메라의 위치에 따라 아파트 단지가 함께 담기기도 하니 이 점 유의하셔서 잠시 들려볼만한 곳입니다.
7. 서울 북촌한옥마을
능소화 명소 서울 북촌 한옥마을
7. 서울 북촌한옥마을
✔ 서울 종로구 계동길 37
북촌 한옥마을은 가벼운 산책과 함께 마을 곳곳에 피어있는 능소화를 볼 수 있습니다. 능소화가 가장 풍성하게 피어있는 골목은 북촌 한옥마을의 중앙 거리보다는 호텔 노스텔지어 힐로재 앞 골목길이니 오래 걷기 싫다면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능소화 군락지는 아니지만 몇몇 장소에서 능소화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능소화가 없는 골목은 풀과 나무가 한옥과 어우러져 또다른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있어 능소화 명소로 추천드렸는데요.
안국역에서 가까워 접근성도 좋고 근처에 카페와 식당이 많아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인 북촌한옥마을에서 능소화를 찾아보며 색다른 주말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능소화 명소 추천
오늘은 전국의 능소화 명소를 선정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더운 여름의 꽃구경인만큼 낮 시간대보다는 오전과 늦은 오후에 찾아가 감상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양반꽃이라고 불리는 주황빛의 아름다운 능소화꽃. 떨어지더라도 여름동안 다시 피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서둘러 방문하지 않아도 좋은데요. 먼저 핀 꽃일수록 생생함이 짙어지니 더 선명한 꽃을 보고 싶다면 빠른 시일 내에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행톡톡은 앞으로도 여러분의 다채로운 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소개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