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구세주이신 예수님 ㅡ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 2:8)
우리가 그리스도의 의를 받는 것은 우리의 공로로 인함이 아니요 하나님께서 주시는 값없는 선물이라는 생각은 얼마나 귀한 생각인가!
하나님과 사람의 원수 마귀는 사람들이 이 진리를 충분히 받아들이면 자기의 힘이 무력하여질 것을 알므로 이 진리가 명백히 소개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마귀가 하나님의 자녀들의 마음을 지배하여 의심과 불신과 어두움을 경험하게 하면, 사단은 그들을 시험에 빠뜨려 정복할 수 있게 된다.
하나님을 믿되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단순한 믿음을 장려하여야 한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 2:8) 하셨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믿음을 반드시 가져야 한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공로로 자기의 죄를 사하여 주신 것을 믿는 자들은 시험에 빠져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는 일에서 패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믿음이 점점 더 굳세어져서 드디어 그리스도인의 말과 행실이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요일 1:7)이라 말한 것과 같이 깨끗해져야 한다.
만일, 우리가 세 천사의 기별이 지니고 있는 정신과 능력을 받고자 한다면, 반드시 율법과 복음을 함께 소개하여야 할 것이다.
이 둘은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다.
땅에 속한 한 세력이 불순종의 자식들을 동요시켜서 하나님의 율법을 폐하고 그리스도가 우리의 의라는 진리를 유린하는 한편, 위에 속한 한 능력은 충성되고 율법을 높이며 예수님을 온전한 구주로 받드는 자의 마음에 역사 한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지 못하면 거짓 교리와 거짓 사상에 사로잡혀 그리스도와 그분의 의를 잃어버리게 되며, 따라서 그 믿음은 능력과 생명이 없어질 것이다.
(주님을 첫째로 높이자 156)
첫댓글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