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시티4라는 게임은 Maxis사에서 만든 도시나 마을을 만드는 경영게임입니다. 심시티4의 운전모드에서 이륜차를 운전한 모습을 프린트스크린을 했는데 심시티4에서 운전모드를 하려면 심시티4의 확장팩을 설치해야 합니다.
심시티4라는 게임에서도 이륜차가 고속도로에 진입을 할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에 진입하기 위해 고속도로입구 앞에서 신호대기를 하고 있는 이륜차입니다.
고속도로입구로 들어가 요금소를 통과중인 이륜차입니다.
요금소를 통과한 다음 나들목을 통해 고속도로에 진입한 이륜차입니다.
고속도로의 언덕길을 오르고 있는 이륜차입니다.
이륜차가 터널에 들어가기 전입니다.
터널을 지나면 높이가 높은 교량을 지나게 됩니다.
교량을 지난 이륜차는 언덕길을 내려갑니다.
언덕길을 내려간 이륜차는 빠져나갈 나들목으로 나가게 됩니다.
이륜차가 나들목에서 빠져나가 요금소를 지나게 됩니다.
요금소를 지난 이륜차는 국도 또는 지방도로를 이용하게 됩니다.
고속도로입구에서 신호대기를 하고 있는 이륜차입니다.
심시티4라는 게임도 모터사이클 또는 모터바이크, 바이크나 이륜차, 이륜자동차라고 표시하지 않고 오토바이라고 표시를 했습니다. 저는 오토바이라는 말이 일본식 용어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저를 비롯한 대부분의 사람이 오토바이라는 말에 익숙해서 제가 사람과 예기할때 또는 다른 사람이 저와 예기를 할때 오토바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게 되며 방송사에서도 오토바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로 심시티4에서 이륜차를 운전한 마을과 도시로 제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산악지대로 이루어진 마을과 도시입니다.
위의 프린트스크린한 스크린샷이 잘 보이시지 않겠지만 이륜차라 하더라도 일반국도보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목적지까지의 시간이 단축됩니다.
위 게임에서 이륜차로 목적지까지 소요시간
국도 또는 지방도 : 6분 29초
고속도로 : 4분 26초
첫댓글 gta라는 게임에서도 이륜차는 고속도로에 마음데로 들어갑니다.^^
제작하신분들의 생각이 대단들 하시네요.. 사실 어느 나라든 평범한 생활이지만 우리 한국에서는 범법자가 되는 행동입니다. 즉, 전과자가 되는 것이죠.. 물론 로마에서는 로마법을 따라야겠지만 잘못딘 법은 결국 사회를 그리고 나라를 망치기 때문에 문제겠지요.. 단결!
시뮬레이터 멋지네요 ^^~ 게임이라 그렇지. 실제로 국도와 고속도로 소요 시간 차이는 아마 20분 이상 차이가 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