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드디어 생태화장실 만들기 무한 응원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완성후기를 올립니다.
창조는 모방에서부터 라는 말처럼 어느분(아름다운귀농-종부) 의 목재로 만든 생태화장실을 보고 저는 보유재고자재와 자가 제작 생태 화장실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만들어보자 라는 도전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왜냐면 형광등 교체도 안해봤던 위인이 "언감생심" 할 수 있을까 라는 개인적인 극복을 위한 도전이었던거죠
아직도 피스못 컨트롤이 안되서 낑낑대고 있는 수준이거든요.
~ 중략~
그림은 글보다 빨리 읽힌다는 관점으로 설명을 그림 아래에 합니다.

도움을 준 소 도구들입니다. 14인치 고속절단기와 7인치 원형스킬과 100미터 전선롤이 사진에서 누락되었네요.
일등공신은 용접자석옆에 위치한 먹줄입니다.(실제는 흰가루를 묻혀서사용) 원형의 파이프에 피스못 정확히 90도각도가 안되면 뜅겨나가거나 엉뚱한 위치에... 철판 구멍나죠, 그리고 자석수평계등 약 10여일 함께 한 물건들이죠

왠 목재 쓰레기냐구요? 천만에요. 외관 마감 칼라철판 지면에서 띄울때 요긴하게 사용한 일등공신입니다.
사람이 위치 맞추어 2~3분정도 들고 있으면 힘 빠짐니다. 그러나 야네들은 아뭇소리 안합니다.5분~10분이 지나도...

생태 화장실의 핵심인 변통 출입구 등장입니다.
지면에서의 바람 통로가 한 몫을 할 거구요.

수동식 변기통 출입구 개패방식입니다.

앞 출입구와 계단입니다.
문 사이즈 결정하느라고 생각 많이 했습니다. 전체적인 사이즈와 자재의 규격과 작업의 효율성대비 비용의 극대화를 어찌 조합할까 하구요. 농기계 2주교육중 모텔화장실 규격도 참고를 했구요.(1.8*1.3미터정도..되더라구요.공용 화장실 벽과 변기거리는 30센티 정도 규격)
높이가 약 3미터 정도니까 바람저항도 감안해야 하고,너무 좁으면 더운여름에 답답할것같고..등등
제가 생태화장실 만들기 문의 Q&A계시판에 올려논 고민이 그래서 입니다. 2월 28일자

지붕 천정인데요. 나중에 전등 달 위치 미리 자투리 씨엔강으로 잡았구요. 쌍고정구의 위력을 소개하려구요.
체결전,후 튼튼해서 강풍을 이겨낼것이라 생각됩니다.

중요한 볼일 진행?중에 벽측의 여름철 더운 열기를 차단하고자 냉장고 구입시 포장용이었던 압축스치로폴을 재 활용합니다.
벽면을 판넬로 할까하고도 생각했는데 비용이 헉~. 정신차리고... 차선책으로 보이죠. 줄로 묶은것은..
자외선에 강한 철사 대용줄입니다. 유인줄로도 사용되지요.카페에 소개한적도 있죠.

나중에 전등 스윗치를 부착할 위치도 미리 잡아두고...
사실 인적없을때는 문을 개방해도 될 동선으로 설계함을 꼭 찝어서 말씀드리고자 한 컷.

지붕의 경사와 철판의 열기로 스쿠류 제트 바람이 지나가니까 냄새 걱정 없고 시원 합니다.오늘 4/2일인데 뉴스에서는 이상고온인 5월의 날씨라고 하는데도 앉아있으니 너무 시원하고 좋아서 갑자기 용도 변경하여 사용할까! 시원한 정자로,,, 라는 생각도 듭니다.
연필로 쓴 거울부착위치 씨엔강도 보이죠. 거울 부착 안할거면 뭐 다른거라도 손님맞이용?

소변통 구베를 위해 땅을 파고 높이를 조정했습니다. 옆에는 대기용이 보이죠 사실 재활용센터에 (쓰레기 하치장)가서 1개 더 여분으로 구해왔습니다.
이로서 생태 화장실 완성 후기를 마침니다.
혹시 문의 하실내용은 쪽지나 메일로 주세요.
회원이시면서 쪽지수신거부,메일수신거부로 하신분들은 소통이 어렵겠네요.
혹여 가짜이름이신분들도 문의접수 안 받습니다.
카페는 불 특정 다수의 실명인 분들이 진솔하게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나누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농 4년차, 인생2막을 자연과 함께 하고 싶은 최광길 올림
첫댓글 친환경 생태화장실 요모 조모 편리성과 기능성을 감안한 설계와 시공 하는데 온갓 정성과 지혜를 다 모으셨네요ㆍ 구조도 좋고 솜씨도 좋고...여름철에는 션하니 좋겠는데 추동기는 춥지않을까요ㆍ
발효 자재는 어떤게 있는지요ㆍ
녜 회장님! 제가 어렸을때는 시골집치고 변소라고 하지요 멀~직이 떨어진 위치에서 밤중에 화장실 무서워서 안가려고..하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도 한 겨울 문제없이 지냈지요 뭐!. 발효자재는 왕겨와 생활EM미생물(농업기술센터에서...)와 재, 등등으로 발효시켜서 퇴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완성품 축하 드립니다.
역시 대단 하다는 말박에~~~
고생 많으셧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해주신 덕분이지요
고생 하셨읍니다
완공 축하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꾸준하게 응원해주신 덕분입니다.
드디어 완성 되였네요^^
관심을 가지고 계시죠. 한번 만들어 보시죠.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최광길(양강) 급하면 가까운 동네 지인집으로 차타고
달리곤 하지요ᆞ꼭 필요한건데 엄두가 안나네요ㅡㅡ,
생태 화장실 이름이 넘 좋아요
제 고향이 춘천입니다. 객지 생활에 추위에 약해져서 내고향으로 귀농을 못하고 아래쪽으로 내려왔네요.
축하합니다
요즘은 친환경 ㆍ자연순환ㆍ생태환경이 주목받고있는데 편리함을뒤로하고 몸소실천하시는 광길님 최고
생태환경에 관심이 크신분 이시군요. 맞습니다. 물 부족인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집에서 소변보고 물내리기가 아깝다는 생각이 듬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 .
잘만드셨어요. . 완공 축하드려요. . ^^
성원해주신 덕분입니다. 밭에는 진짜 꼭 필요하더라구요. 대장이 예민한 신체적 반응에 따라 장거리 버스보다는 기차를 선호하는 편이죠. 감사합니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네요.
보유한 재고 농용48미리 파이프와 25미리 파이프가 있어서요.덕분에 작업시간이 더 소요된점은 있으나 기성품 구입가격 대 비슷한 금액으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