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로 피난 온 난민들, 피곤에 겨워 잠들었다.
이동 중인 군인들
오토바이로 피난을 가는 기족들
정글에 임시 텐트를 친 난민들
피난 떠나는 사람들
빨간 동그라미 표시가 전투지역이다.
사랑하는 선생님께
미얀마 친주에서 최근에 있었던 전투 소식입니다.
첫째는 친주 최남단에 위치한 치드웬타운 전투 소식입니다. 전투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친주 프리덤 파이터들은 친주의 마을에 있는 미얀마 정부군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그들은 친주 남부 카팔렛타운시의 치드웬타운에서 정부군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지난 달에 정부군의 군사기지를 점령했습니다. 5,000명 이상의 민간인이 가장 가까운 마을과 숲, 산으로 피난하고 있습니다.
둘째 친주 최북단에 위치한 치칸타운에서 일어난 전투 소식입니다.
그들은 2024년 5월 15일 치칸 마을에 있는 미얀마 정부군을 상대로 전투를 시작했고 5월 19일 군사 기지를 점령했습니다. 치칸진은 친주 최북단의 통장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셋째 친주 최북단에 위치한 통창진에서 일어난 전투입니다.
그들은 5월 15일 통장 타운에서 미얀마 정부군을 상대로 전투를 시작했고 5월 19일 군사 기지를 점령했습니다. 1만 명 이상의 민간인이 가장 가까운 마을과 숲, 산으로 피난하고 있습니다.
친주의 프리덤 파이터들은 앞으로 며칠, 몇 달 안에 친주의 마을에 있는 모든 미얀마 정부군에 맞서 싸울 계획입니다. 이는 미얀마 정부군과 친주 프리덤 파이터 사이의 싸움이 점점 더 심해질 것이며 친주의 정치 상황은 올해 내내 점점 더 악화될 전망입니다.
친주 프리덤 파이터들은 전투를 벌여서 8개 마을을 점령하고 탈환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선생님!
현재까지 인도 미조람 주 씨아하 지역으로 찾아오는 새로운 친 난민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돌보고 있는 기존의 난민들은 아직도 전세를 관망합니다. 아마 크리스마스 전까지는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것은 미얀마의 친주 뉴스를 업데이트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선생님과 비전아시아와 한국교회 여러분께서 지금까지 저희 난민들에게 보내주신 사랑과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난민들은 집으로 돌아가 가족들과 평화롭게 살고자 합니다.
우리 모두는 내전의 종결과 미얀마의 평화를 원합니다.
계속 기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21일
사무엘이 보낸 소식을
우담초라하니 정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