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 첩에 이름이 성금이라 하는 고나
1977년 9월 4일
윷거락 논리 년 개 월개 일 걸
화투 섯다에선 구사 파토라 한다
時 日 月 年 胎
甲 甲 戊 丁 己 (坤命 48세, 만47세0개월)
子 子 申 巳 亥 (공망:戌亥,子丑)
출생시가 아니다 그날이 있게하는 자시(子時)기준(基準)이다
이런 구성은 간(干) 사자성어(四字成語) 태(胎)까지 오자성어 좋은 말 구성이 아니다 갑갑한 무정한 짝이다 갑기합토(甲己合土) 하니 시어머니 자리 관근(官根)과 합 하는 것 시어머니 자리가 절태지에서 본신(本身) 합거(合去)를 시간(時干)함께 경쟁적으로 하여 버리니 역시 관근(官根)이 절태지에 들었으니 관(官)이 좋을 리가 없다 이거지 동일명조는 많아 풍수영향으로 우연이고 공교로울 뿐이지 위 구조상으로도 탈없이 남편만 좋더라함 어떻게 또 그럴사한 통변을 벌일 것인가 명리가들 동일명조 북양군벌하고 거지하고 어떻게 통변했어 다 이현령비현령(耳懸鈴鼻懸鈴)인거다
지지(地支)
자 자신은 신사숙녀이지만 그렇게 태충을 만나선 신사 젠틀맨 역할 제대로 못했다 아 찍어다 붙침 그렇잖아 정관(正官) 신(辛)은 없고 편관(偏官) 둘이 지장간(支藏干) 사신(巳申)속에 들어선 형합파(刑合破)를 벌이니 어이 관성(官性)이 바를데를 바라느냐 이런 취지다 사신(巳申)속에 무(戊)가 합수(合水) 역할 관성(官性) 설기(洩氣) 인성(印性)을 제대로 제압(制壓)하지 못한다 이런 취지도 되고 형합파가 그래선 나쁜거다 파패살은 파괴살인데 만물 자웅(雌雄) 암수가 암넘이 앞에 있어야지 제대로 합궁이 되지 사내가 여성을 엎는 형국으로 된다면 합궁이 제대로 될 리가 만무라는 것 그래선 육각 탑돌이 강강수월래(强羌水越來)가 된다는 것 사내를 염원 하는 모습인 거지
년주(年柱) 상관(傷官)이 문제를 야기(惹起)해선 전체적으로 혼몽해진 상태다 이런 뜻 상관(傷官)의 먹이가 되는 관성(官性)이 움직여선 비겁(比劫)을 견인(牽引)하는 상태인지라 이렇게 되니 운명이 교체되는 모습이더라 원래 관성(官性)이 인성(印性)한테 설기(洩氣)되는 구조인데 그래 관성(官性)이 약한데 그런 관성(官性)이 비겁(比劫)을 견인(牽引)하니 건강 수명 인물등 직인(職印)등 기운을 북돋아져선 좋으나 그런 기운을 그렇게 비겁이 받아 갖고선 관성(官性)의 먹이가 된다는 것 그래선 혼몽해져선 운명이 교체되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이런 명리 체계 짜임이 된다 상관(傷官)이 그런짓 함으로 인해선 기운이 쇠진 해지는 것,상관은 재능을 말하는건데 이로인해 재능 발휘가위축이 된다 이런뜻,
처배성금이라고 시전 항백 모시전에 빗대어선 하는 취지 여기선 사내가 한눈팔아 거기 푹빠져 딴짓 하면서 구차한 변명 들통날 변명 못믿을 짓을 벌이는 것을 말하는 것
萋兮斐兮 成是貝錦 彼譖人者 亦已大甚
아롱지며 빛나는게 자개 비단같이 이뤘도다. 저 사람을 참소하는 자여, 또한 너무 심하도다. 萋 우거질 처, 아름다울 처
萋斐=처비는 조그만 무늬가 있는 모양이라. 貝錦=패는 물속에 있는 개충[甲蟲 갑각류 벌레]이니 무늬가 아롱져 비단과 같다
(3장)緝緝翩翩하여 謀欲譖人하도다 愼爾言也어다 謂爾不信이리라 賦也라
수군대며 이리저리 오가면서 꾀하여 남을 참소하려 하도다. 네 말을 삼갈지어다. 너를 믿지 못하겠다고 하리라
서로 신의(信疑) 없이 나대는 거지
72 62 52 42 32 22 12 2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己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명리상이나 작명상이나 구진(勾陳) 현무(玄武)가 제일 나쁜 것
성명으로 본다면 년주(年柱) 정사(丁巳) 간(干) 주작과 지(支)사(巳) 화(火)가 기준인데 육친 오행을 날아본다면 성명삼자 말자(末字) 초성(初聲) 중성(中聲)에 구진(勾陳)이 낙점이 되고 종성(終聲)에 주작(朱雀)이 낙점이 된다면, 초성(初聲) 종성(終聲)이 상관(傷官)이 배치 되고 중성(中聲)이 인성(印性)이 배치 되면 구진(勾陳) 인성(印性)이 상관(傷官)을 먹이를 삼으려 드는 것인데 중성(中聲) 구진(勾陳) 인성(印性) 집단에 의지한 상관(傷官)들이라 인성(印性)은 수명 건강 인물 어머니 효살 직인, 관성(官性) 설기(洩氣)자(者) 인데 나쁜 기운을 갖고 있다면 역시 관(官)이 좋을 턱이 없다는 거지 연중에 중자(中字) 초성(初聲) 관근(官根) 재(財) 백호살 낙점이라면 극과 극 금상첨화(錦上添花) 설상가상(雪上加霜)이라 좋은 것만 상징하는 것만 아니라하는 것 좋던 것도 뒤잡히면 정반대 아주 극으로 치닫는 것을 상징하는 거다
두뇌 회전이 빠른 학자들은 성명을 아니대도 무슨 글자들인지 어림 짐작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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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萋兮斐兮로 成是貝錦이로다 彼譖人者여 亦已大甚이로다 比也라
(2장)哆兮侈兮로 成是南箕로다 彼譖人者여 誰適與謀오 比也라
(3장)緝緝翩翩하여 謀欲譖人하도다 愼爾言也어다 謂爾不信이리라 賦也라
(4장)捷捷幡幡하여 謀欲譖言하도다 豈不爾受오마는 旣其女遷하리라 賦也라
(5장)驕人好好어늘 勞人草草로다 蒼天蒼天하 視彼驕人하사 矜此勞人하소서 賦也라
(6장)彼譖人者여 誰適與謀오 取彼譖人하여 投畀豺虎하리라
豺虎不食이어든 投畀有北하리라 有北不受어든 投畀有昊하리라 賦也라
(7장)楊園之道여 猗于畝丘로다 寺人孟子 作爲此詩하노니
凡百君子는 敬而聽之어다 興也라
萋兮斐兮 成是貝錦 彼譖人者 亦已大甚
萋斐成錦
비(斐)는 오락가락한다는 뜻이고 여신(女神)이라 하는 것 그러니깐 여신이 오락락한다하는 뜻이지만 원래 이 글자가 아니고 성 배(裵)자(字) 옷이 치렁치렁하다하는 배자이다 같이 겸용하는 것인데 萋斐成錦=萋裴成錦 裵=裴 같은 의미 성씨 배자이고 배 서성거리는 모습을 뜻한다 했다
萋裴成錦을 파자 분석함 이렇다
여성이 처 역할을 못해선 사내가 없어졌다 이런 뜻이다
초두(艸頭) 갑을(甲乙) 인묘진(寅卯辰) 해묘미(亥卯未)는 목(木)인데 처(妻) 사람 얼굴은 이목구비(耳目口鼻)칠공(七空)인데 남성은 아랫것 합해 구공(九空)이라 하고 여성은 십공(十空)이라한다
처(妻)는 열을 의미하는 여성을 제비가 꿰어 찾다 이런 취지이다 여성이 제비를 꿰어 찾다 이런 취지도 되고 그런데 초두(艸頭)는 제비 두 마리가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모습 이거든 전체적으로 제비가 세 마리가 되니깐 사단(事端)이 날수 밖에 ... 짝이 한 마리가 더 생긴거다
공맹(孔孟)]을 읽어보면 형제(兄弟)비겁(比劫)은 골육(骨肉)이요 처첩(妻妾)은 옷이라 하였다 옷이 헐어지면 바꿔 입음 되지만 골육이 손상되면 그렇게 할 수가 없다하였다 그러니깐 재성(財性)보다 비겁 형제 동료가 위난시 에는 더 중요하다 이런 뜻인 것
裴는 옷이 아니다 옷 역할 제대로 못할 입장에 처한다 이런뜻 아니여 그러니깐 목성(木性)으로서 처(妻)될 입장이라면 옷역할 제대로 못할 처지가 되는데
성금(成錦) 성(成)자(字)= 무(戊)+정(丁) 합성어(合成語)다 무정한 금극목(金克木) 하는 관(官) 사내가 백(帛) 비단 백건(白巾) 흰 수건이다 상여가 나갈적 조기(弔旗)지.. 그러니깐 갑을등 목성(木性)이라면 금관(金官) 사내가 없어졌다 사라졌다 죽어졌다 이런 뜻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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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 작성하는 자도 오늘 많이 배우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