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부평고(교장 이 광희)과 한국청소년문화 사업단(이사장 이주열)은 지난달 25일 교내 부덕관에서 학생과 어머니가 함께하는 '푸르미 봉사단' 창단식을 가졌다.
이날 창단식에는 인천시교육위 김실 위원, 관교중학교 이정훈 교장, 인천시의회 강문기의원,한국청소년문화사업단후원회장 한나라당 윤상현 국회의원 및 동문회, 지역인사, 푸르미 봉사단80명 등 관계자와 내빈 등200여명이 참석했다.
봉사단 창단은 지난 9월초 부평고로 부임한 이광희 교장의 주도아래 한국청소년문화 사업단의 후원 속에 이루어졌으며, 학생과 어머니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과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의식을 고취시키는 취지의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창단식에서 이광희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1986년 3월 설립된 대표적인 청소년전문 단체인 한국청소년문화 사업단 푸르미 봉사단 창단식은 교사와 학생 및 학부모 모두가 함께 하고 부평고등학교를 인천에서 가장 즐거운 학교로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을 확신한다"면서 “우리 부평고등학교에서 한국청소년문화 사업단 푸르미 봉사단 창단으로 학생과 어머니가 함께하는 봉사단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앞서 한국청소년문화 사업단 이주열 이사장은 법무부범죄예방협의회 '법질서 바로 세우기 운동 준법교실 순회강연'을 진행, 사이버생활과 법이란 주제를 가지고 전자 우편함은 쓰레기통, 인터넷 게시판의 폭언과 욕설, 인터넷 실명제 논란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부평고등학교 푸르미 봉사단 구성은 학생단장에 정원일군, 학부모단장에 전명옥씨, 2학년 학생단장에 김재민군, 2학년학부모 단장에 조성희씨 , 1학년 학생단장에 정진호군, 1학년 학부모단장 박영애씨로 각각 선임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