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의소리 게시판의 경우 해당 주제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1. 캐릭터 밸런스에 관한 글(PK 밸런스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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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맹목적인 결론도출 및 수정 요구 (버그리포팅 제외)
1번 관련 주제의 경우 유저간의 토론을 통한 해결 방안 제시를 위해 토론게시판 이용을 권장하는 주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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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 말하는 게임이 망한다는 소리는
' 유저들이 즐기고 재밌게할수있는 부분을 돈으로 해결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
해선안될 것 ■ / 해볼만한 것 ■
★ 이 글에 적힌 수치는 당연히 운영진이 알아서 설정할만한 일입니다.
수치는 예시일뿐이니 취지만 바라봐주세요.
1. 지금 진행되려하는 밸런스 패치
우리가 알고있는 캐릭터 밸런싱패치는 '과도하게 강한 캐릭터는 너프시키고,타캐릭에비해 투자가 많고 약한 캐릭터를 버프시키는것'
넥슨이 알고있는 캐릭터 밸런싱패치 ' 모든 캐릭터의 평준화 '
이대로 패치하면 관짝에 틀어박힐 가능성이 높은 캐릭터가 있죠? 대표적으로 시벨린,벤야
캐릭터의 특성,성향을 살려서 밸런스 패치를 한다던 넥슨은 모든 캐릭터의 평준화를 시키고있음.
이건 충분한 테스트를 해본뒤 도입해야된다고 생각함
이대로가면 망하는 캐릭터들 몇개 생김 예전처럼 아무도안하는 캐릭터가 될가능성이 높음
2. 메이플의 에디셔널 잠재능력 / 바람의나라 각인 시스템 등 캐시를 필요로하는 아이템 옵션설정 시스템
절.대. 나와선 안될 패치
바람의나라로 예를들어보면
현재 바람의나라는 20주년 이벤트를 한다고 하고는 있지만
복귀유저들이 바람의나라로 다시 갈수없는 이유중 하나는 너무높은 진입장벽
유저들이 간단하게 즐기기엔 택도없는 사냥난이도
딜러는
갑옷,투구,손 부위등 방관작으로 둘둘둘러야 사냥이 가능할정도
방관or방무 작된 일본or중국 전설무기가 없으면 파티에 껴주지도 않는 상황
[방관or방무 작된 전설무기 현금 40~60만원사이]
도사는
시향,마치작된 아이템 없을경우 파티에 절대 껴주지 않음
(시전향상,마법치명 = 스킬사용의 속도증가+스킬의 효과 2배 등)
이것은 각인 시스템의 가장 큰 단점
[각인 재설정시 황금 돋보기라는 캐시아이템을 이용해서 원하는 옵션이 나올때까지 무한으로 돌려야함]
유저들이 노력을 통해서 얻을수있는 정도의 수준이 절대 아님
오로지, 돈으로만 해결될 문제
몇몇사람들은 바람의나라가 망한이유는 각인 때문이라고 말하기도 함
테일즈위버는 절대 이런 패치를 해선안됨.
언젠가 메이플스토리처럼 아이템 잠재옵션에 데미지증가+6% 데미지증가+6% 보스 속성무시 +20% 이런 옵션이 생길지도모르는일.
게다가 이런 옵션을 설정하는것은 캐시아이템으로 하게되겠죠
그렇게되면 그땐 정말 게임이 망하는 길로 접어들수 있음 [필자는 그런게생기면 미련없이 접을꺼]
3. 지나친 키트 이벤트 / 플레이타임 비례 이벤트
얼마전 메모리얼 이벤트는 조금은 높은가격으로인해 누군가에게는 조금 부담이될만한 이벤트
그와중에 누군가는 연마를 먹었을것이고 누군가는 에픽만 주구장창 먹었을텐데..
역대급 돈지랄이벤트중 하나였음
차라리 연마류 or 레테무기류를 풀고싶으면 전기세이벤트같은걸 하는게 더 좋다고봄
[타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예로 들겠음]
전기세이벤트란? [접속시간에 비례하여 포인트를 적립하고, 해당 포인트로 아이템 응모+추첨 혹은 교환 하는것] 을 뜻함
사진을 찾긴찾아서 가져왔는데.. 이런 이벤트였음
플레이시간을 누적하고 새벽에 일괄 정산후 포인트로 경품에 응모 or 게임아이템 교환 방식
신규유저들도 접속만해있어도 경품or 아이템을 얻을수있는 기회였기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던,플레이하지않던 유저들의 접속은 매우 활발했음
이런 이벤트는 신규,복귀, 기존유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만한 이벤트 라고 생각함
4. 키트 상자의 쿠폰
수영복상자든 메모리얼 박스든 키트 아이템을 열면 1개의 키트쿠폰 1장이 나와서 일정 쿠폰갯수가 모이면 원하는 템으로 교환할수있는 시스템
누군가는 상자 50개까서 무제한 아이템 하나도 못먹고
누군가는 상자 1개까서 무제한 아이템 하나먹고.
이런것은 모두 자기운에 달린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50개를 깐사람도 성공과 실패의 여부를 떠나 무제한아이템을 먹을수있게 쿠폰교환시스템 하나정도는 만들어도되지않을까요?
수영복을 예시로 들어서
수영복상자 1개 개봉시 상자에 포함된 아이템1개+수영복상자 코인
수영복상자 코인 50개로 무제한 수영복(1종류) 교환
이런식인거죠.
누군가는 될놈이고 누군가는 안될놈이니까요.
될놈은 50개를 까서 무제한을 몇개를 먹을테고 누군가는 50개를까도 1개도 못먹을텐데
안될놈이 50개를 까면 1개라도 교환할수있게 해주잔겁니다.
[쿠폰은 교환이 되선 안됩니다. 룬창고내 이동만가능케끔, 교환이 되면 해당가격 x 50 = 수영복 값 이런식으로 설정되어버릴테니까요 ]
유저를 위한 일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회사를 위한일이 아 닌
자기들이 원하는 방식대로 가는게아닌 , 유저들의 소리를 듣고 유저들의 입장에서 진행되는것을
다른유저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40만원이나 질렀는데 수영복 하나 교환쯤은 되게 해주는게 맞지않을까요.. 될놈즈위버인데
평준화인지 개성죽이기인지 구분해서 적으실 필요가 있는듯 하네요 테일즈위버는 여타 다른 mmorpg게임이나 콘솔 게임처럼 자유도가 그렇게 높은 게임이 아닌데다가 돈벌이를 위해서는 팀플레이 컨텐츠가 필수인 게임이기 때문에 개성을 살린다라는 의미를 잘 생각해보셔야합니다. 적어도 팀플레이 컨텐츠가 게임의 원동력인 게임에서 특정캐릭터라고 컷당하는 일은 다신 없어야되니까요. 현재 텔즈에겐 약간의 평준화(공평화)는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진짜 문제는 운영진이 '특성화'로 설정한게 딱 3가지 보잡,pk,(몰이)사냥인데 이런 꽉막힌 카테고리 안에서 자유도가 없으니 유저들끼리 단타다타,중딜,근거리장거리로 싸우고 있는현실이겠죠
맞는말이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빌리티는 게임돈으로도 가능한일이겠지만 제가말한 에디셔널 or 각인 같은경우엔 현금을 이용한 매직리폼이라고 보시면됩니다.
@[하칸]당상 작성자분은 어빌리티가 이미 완제품도(ex 길영상6%) 를 시드로 해결할수있다 라고 말하시는게 아닐까요?
@[하칸]당상 어빌리티 매직리폼 1개 캐시로 1300원..
따져보면 1개 값이 2600만시드에 해당함..
캐시를 사고파는것은 넥슨에서 막고있지만(자기들 돈벌이안되니까) 암암리에 다들 거래하잖아요?ㅇ..
진짜 어빌 룰은 노답인듯
소름돋네요. 만약 무기에 추가옵션 붙입니다 (어빌 아랫쪽칸에). 그리고 1옵션~3옵션까지 랜덤으로 뜹니다. 계속 돌리는 아이템이 캐시 (1개 2200원 5개 10000원). 최종적으로 졸업 옵션이 베기 6% 증가, 데미지 6% 증가, 보스 데비지 20% 증가. 아이템 한부위당 이정도 띄우는데 약 4~50만 캐시 소요. 기본 장비값 + 추가옵션 띄우면 최종템 부위당 100만원 이상. 풀템이면 ㄷㄷㄷ. 그러나 이들만을 위한 컨텐츠가 생기고...
저는 로아미니 유저라서 밸런스패치는 기대를 많이하고 있습니다. 27일날 상향된 데미지를 받고싶어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시보밀녹 유저에겐 죄송한 말이지만 그들을 너프시킬 필요는 없으나 부족한캐릭터들에 대해서 조금의 배러는 있었으면 하는 맘이 있습니다 그리고 옵션설정 시스템이 나온다면 투자를 알마나 했던간에 접을겁니다 정말 좋은 지적이네요 제발 절대 안나왔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