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 부산 출생인 최 박사는 서강대 경제학 학사, 하버드대 케네디스쿨 행정학과 국제개발학과 석사 졸업 후 옥스퍼드대학교에서 국제개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에 정규직 이코노미스트로 입사한 이후 세계은행에 영입됐다. 국제기구에서 활약하는 한국의 대표적 국제 전문가이면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글로벌 경제전문가다. 앞서 삼성전자에서도 근무한 경험이 있다.
지금까지 세계 100여 개국을 누비며 활동해 왔다. 현재 세계은행에서 중국 담당 선임이코노미스트로, 중국재정 근대화 사업 및 제14차 경제개발계획 수립지원 사업을 지휘하고 있다.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해 '아프리카 미래일자리 보고서' 를 출판, 세계 유수 경제지와 국제통화기금(IMF), 유엔 등 국제기구, 그리고 브루킹스 연구소, 미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 같은 해외 유력 싱크탱크들의 주목을 받았다.
https://news.v.daum.net/v/20200116100123335
세계은행(世界銀行, World Bank)은 개발도상국에 대부금을 제공하는 국제 금융 기관으로, 1946년 8월에 발족하였다. 이 기관은 1944년 7월 브레튼 우즈 협정에 기초하여 설립되었다.
세계은행 그룹의 일원인 세계은행은, 다음 두 개의 기구로 이루어져 있다:(188개 회원국)
첫댓글 영입인사 1호도 그렇고, 경력단절 여성으로 들어온 분도 그렇고 이번 민주당 영입인사, 특히 여성들 스팩 ㅎㄷㄷ합니다. 특히 경력단절 그분은 저정도면 경력단절이 무슨 의미인가 싶을 정도였어요.
엄청난 수재시더라고요
태어날때부터 공부 잘 하는 스타일 ..........부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