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왕위를 계승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며, 왜 그렇다고 생각하는가? 본인은 그것을 갖추기 위해서 무엇을 할것인가?
왕위계승자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은 관용과 냉철한 판단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관용은 왕이 되지 못한 왕위 계승자나, 엄한일을 하여 죄를 지은 사람에게 인자함을 베품으로써 나의 사람으로 확실히 만들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냉철한 판단력은 어떤 문제를 해결할때나 심판할 때 있어서 우유부단하게 망설이는 행동을 하지 않게 합니다. 즉 자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신념과 책임감을 갖게 하고, 과감하고 단호하게 일을 해결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는 이런 자질을 갖추기 위해 평소에 남을 이해하고 남을 나처럼 여기는 마음을 가질것이며, 문제를 바라보는 통찰력을 기를 것입니다.
(2) 지금 부활한 왕정을 어떤 형태로 체계화 할 것인가? 그이유는 무엇인가?
민주공화제가 사라지면 많은 혼란이 예상되기 떄문에 일단 혼란을 잠재시킨 다음 왕권강화를 할것입니다. 심각한 범죄문제와 빈부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왕권 강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왕권을 강화한다는 전제로 왕이 독재 정치를 해서는 안되고 국민들의 의사를 중요시 하면서 국민과 왕이 서로 신뢰하고 존중할 수 있는 정치를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3) 2006년 현재를 기준으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국정현안 문제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강민아 학생은 00대학에 면접을 보고갔다. 거기서 면접관은 문제가 적힌 A4 용지 한 장과
그 문제를 생각할 시간을 10분 주었다. 그문제는 다음과 같았다.
※2000년에 이미 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우리나라는 2018년에는 고령화사회에 접어들 것 으로 보인다. 특히 6.25 전쟁 이후의 베이비붐 세대인 40대가 고령자가 되기 시작하는 시기부터는 노인 인구의 증가 속도가 빨라질것이다. 이런 고령화 사회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이문제를 접한 강민아 학생은 여러 가지 고민을 하다가 다시 면접실로 들어가게 되었다. 면접관은 강민아 학생에게 물었다.
“자 ~잘생각해 보셨나요??한번 대답해 보시죠”
“저는 먼저 고령친화산업 육성을 통하여 중소기업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고령친화산업을 활성화 함으로써 고령자의 삻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민 경제의 지속 성장을 이루는 동시에 이를 통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고령친화산업은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으로서 고용창출 효과도 클것 같습니다.”
이말을 들은 면접관은 물었다.
“고령친화 산업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입니까?”
“음,,,고령친화산업은 고령친화휴양단지나 노인용한방화장품 같은것을 말합니다”
“또 다른 해결법도 생각해 보셨나요?”
“네. 저는 고령화 사회에 대처하기 위해서 장기적으로 출산률을 회복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자녀양육 및 교육부담의 경감, 일과 가정을 양립 할수 있는 환경 조성등의 노력이 뒤따라야 하고, 청년층의 고용안정과 결혼 비용 경감도 결혼 여건 조성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고령화 사회에 대처하는 국민들의 자세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젊음을 필요로 하는 일 빠르게 움직이는 것들은 젊은이의 몫이 되고 기존의 시스템으로 적용되는 것들, 노인이 할수 있는 일들은 노인의 몫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노인에게 나라의 장래를 맡기란는 것이 아니라 노인도 사회생활에 참여함으로서 경제적 사회적 측면에서 고령화의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고 봅니다. ”
이말은 들은 면접관은 고개를 끄덕거렸다.
“네, 강민아 학생의 말을 잘들었습니다. 나중에 대학에 들어와서 좀더 깊은 이야기를 나눠봅시다 ”
“네,,감사합니다~^^*”
첫댓글 [2] 좀더 자세히 잘 적어주셨으면 하네요. ^^수고하셨습니다.
[3]자신의 의견과 해결책을 잘 내 주셨습니다^^ 하지만 좀 더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3]약간의 전체적인 보충만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글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3]잘 답변해 주셨으나 1,2번 질문에 좀 더 상세한 답변 주셨더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 왕권강화의 필요성과 시급한 현안문제가 달라서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