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내방해 주신 고객님 차량은 혼다 어코드 입니다..
고객님은 전라도 광주에서 슈퍼카..수입차.. 중고 시장을 크게 사업하시는 분으로..
차량 매입에 있어 잘못된 오디오 공정 모습을 쭈~욱 지켜 보셨기에 오디오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는 분입니다..
얼마전 광주차량 G바겐 63AMG 차량을 어떤 기회로 들어보시고 오디오 대한 편견이 확 바뀌셨다고 해요..
무작정 다음날 예약을 주시고 저희 포차로 내방해 주셨으며 제가 추천드리는 라인으로 구성을 잡으셨습니다~
-구성-
소닉디자인 52N 트위터
카만 어쿠스틱 양가죽 5GOLD 미드우퍼
ARC 10인치 블랙 서브우퍼
RS 1304 - 2602 4채널 2채널 앰프
오디슨 비트텐 프로세서 (순정 오디오 운용)
RS 레귤레이터 90A (전원부 보강)
편하게 타시는 데일리카 혼다 어코드 차량을 가져오셨습니다..^^
트위터는 소닉디자인 색감이 너무 좋다고..
52N 트위터를 선택하셨습니다..
이녀석의 윤기와 질감적인 요소에 충격 받는 분들은 벗어나기 힘들정도로..
막귀분들 조차 자극할 정도로 세련된 소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소닉디자인 55시리즈 처럼 풍부한 정보량을 표현하진 않지만..
간결한 음색과 소리 하나하나 코팅을 시켜놓은듯한 질감적 표현이 있기에..
누구도 52N 트위터에 대해 안좋은 평가를 하는 분들이 없을만큼 공격적인 특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
그리고.. 많은분들이 고급스러운 외형 모습에..
단순하게 디자인만 보시고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ㅋㅋ
내방시 가장 고민을 많이 하셨던 카만 어쿠스틱 양가죽 미드우퍼..
우선 가격에 놀라셨고 오디오 입문치고 너무 고가 라인으로 가는게 아닐까 우려도 있으셨을겁니다..^^
본래는 앰프와 데크쪽으로 투자 방향을 더 잡았지만??
제차 E클래스 탑재한 양가죽 소리를 20분쯤 들어보시며 차후 후회할거 같다는 판단으로 초이스!!
일본 구로고치는 카만 어쿠스틱에..
5GOLD 양가죽 미드스피커를 기술개발 공급해 주며..
인터넷으로 떠도는 명기가 아닌 독자적인 레퍼런스 스피커를 공급해 주었습니다..
실제로 양가죽 이루어진 수제작 제작된 이녀석은 연간 한정판매 모델로..
5인치 미드우퍼에서 fs값이 50hz.. 말도 안되는 수치를 가지고 있고 제어하기 힘들 정도의
풍부한 에너지감을 표현하며 특유의 울림소리로 다른 스피커에서 흉내낼수 없는 고유의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편심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동차 환경적 PHASE 단점적인 부분들은 보안해 줍니다 !!
양가죽 스피커에 전용 공급되는 알류미늄 스피커 어댑터를 탑재해 주어야 합니다!!
사용자로써 이해가 가는 부분은 자력의 힘이 상당하기 때문에 일반 나무로는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도어트림이 조립 되었고..^^
본래는 브락스 앰프를 생각하고 계셨지만..
미드우퍼의 지출로 인해 제가 가지고 있는 중고 상품들로 나머지 기기들을 배치시켜 드렸습니다..
1층으로 RS 2602 2채널 앰프와 RS 레귤레이터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
기기들 덩어리가 있기에 1층과 2층으로 센터 베이스 방식으로 렉을 제작해 주었습니다 !!
RS 레귤레이터 90A 전원보강 통해..
오디오 전압 14.5V 유지시켜 줍니다 !!
ANL 휴즈 홀더를 메인 배터리로 장착을 해주고..
2층으로 RS 1304 [4채널] 앰프와 우측편으로 오디슨 비트텐 프로세서를 안착 ~
저는 어코드 순정 데크를 통해 비트텐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튜닝서포트를 진행할 것이며 작업 이전부터 자신이 있어서 결과물이 기대되네요.. ^^
오디슨 비트텐 DRC 콘트롤러 까지 위치를 잡으며.. ^^
ARC 블랙 10인치 서브우퍼까지 트렁크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
정말 파워 하나만큼은 엄청나죠.. ^^
고객님과 상의후 딥베이스 밀어넣어 깔리는 저음을 좋아하시기에..
제 입장에서는 탁월한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순정 오디오 데크를 통해 비트텐 프로세서로 정밀한 튜닝서포트가 진행되며..
튜닝초점은 라우드함 안에 부드러운 음색을 제공하여..
보컬의 상의 크기는 기존 차량들 보다 크게 잡아드려 무대감을 가득 채울정도로 감성적 방향으로..
소리를 제공하였고 52N 트위터와 양가죽 미드우퍼의 매칭 구조에 있어 제차에서 지금까지 튜닝한 데이터가
있었기에 트위터 - 미드우퍼 허리축 과 EQ 포인트를 이해하고 있어 기대 이상의 소리가 나와 주었습니다.. ^^
어코드 고객님 저와 함께 음악을 들으면서 10번 이상의 감출수 없었던 감동적 표현을 해주며..
너무 만족해 주셔서 저 역시도 부듯한 작업 내용이 아니였을까 생각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