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5월 27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이 시대의 별이 될 수 있을까? 1
[에스더 1:1] 이 일은 아하수에로 왕 때에 있었던 일이니 아하수에로는 인도로부터 구스까지 백이십칠 지방을 다스리는 왕이라
🍀성경에 나오는 인물 중 가장 별처럼 빛나는 여성은 누구일까요?
오늘은 민족을 구한 용기 있는 여성 ‘에스더 왕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에스더’라는 이름의 뜻은 ’별’입니다.
그녀는 베냐민 사람 아비하일의 딸로서 어렸을 때 부모를 여위고 사촌오빠인 ‘모르드개’ 집에서 자랐습니다.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에 의해 유대 백성들이 포로로 사로잡혀 갈 때 같이 포로로 잡혀 갔습니다.
바사(고대중앙아시아를 지배했던 페르시아) 제국의 ‘아하수에로왕’은 크세르크세스 1세로 알려진 인물로, 인도에서 에티오피아에 이르기까지 127 지방을 다스린 왕입니다.
그는 강한 나라와 견고한 왕위를 과시하기 위해 모든 신하들과 여러 군 지휘관들, 각 도의 총독과 귀족들을 모두 초대하여 향연을 베풀었습니다.
왕은 7일간의 잔치 마지막 날에 얼근하게 취해 기분이 좋아지자 아름다운 왕후 ‘와스디’에게 면류관을 씌워 데려오라고 내시에게 명령하였습니다.
이것은 왕후의 아름다움을 잔치에 모인 모든 사람들에게 보이고 싶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귀족 집안의 교만했던 와스디는 내시들의 말을 듣고도 왕의 명령을 거절하였습니다.
화가 난 아하수에로 왕은 와스디를 폐위시키고, 새로운 왕비를 간택하고자 했습니다.
여러 후보들 가운데 가장 아름다웠던 에스더가 선택되어 왕후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세상적인 방법으로 왕비자리를 얻으려고 하지 않았고, 모든 것을 하나님께 의탁하고 있었기에 평온함과 청순함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에스더가 왕후가 된 4년 후, 총리대신 격인 ‘하만’이 자기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는 모르드개에게 분노하여 모르드개만 죽이는 것은 벌이 가볍다면서 모르드개의 민족인 전 유대 민족을 다 멸하고자 하는 음모를 꾸몄습니다.
이 음모를 알게 된 모르드개는 에스더에게 유대 민족의 구원을 위하여 왕 앞에 나아갈 것을 권면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당시에는 아무리 왕비라 해도 왕의 부름 없이 왕 앞에 나갈 수 없었고, 이때만 하더라도 에스더가 유대 여인이라는 것을 비밀에 붙이고 있을 때였습니다.
민족을 구하자니 생명이 위험하고, 자신의 안일을 생각하자니 유대 민족이 멸망하게 되고… 갈등하는 에스더에게 모르드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에스더 4:14] ~ 네가 왕후의 자리를 얻은 것이 이 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알겠느냐 하니
모르드개는 하나님은 하나님을 의지하는 백성을 반드시 지켜 주시고 구원해 주신다는 확고한 믿음이 있었습니다. 이에 결심이 선 에스더는 이렇게 결단했습니다.
[에스더 4:16]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 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와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다 하니라
온 세상의 영화와 향락을 누릴 수 있는 왕후의 지위보다 자기 겨레를 건지기 위하여 죽음을 각오한 결단이었습니다.
에스더는 삼일 동안의 금식기도를 마친 후 '죽으면 죽으리라'라는 결심과 신앙으로 규례를 어기고 왕후의 예복을 입고 왕에게로 나아갔습니다.
왕은 "왕후, 에스더여, 그대의 소원이 무엇이뇨? 나라의 절반이라도 그대에게 주겠노라"라고 말했고, 에스더는 바로 자기 소원을 아뢰지 않고 침착하게 행동하여 왕이 그녀의 고민이 무엇인가를 애타게 알고 싶도록 유도했습니다.
그녀의 사려깊은 행동과 죽음을 각오한 용기와 신앙으로 왕의 마음을 움직여 왕은 하만의 속임수를 알게 되었고, 하만을 죽이고 모르드개를 중용했습니다.
위기를 모면한 이스라엘 민족은 모르드개와 에스더의 뜻을 따라 127도에 흩어져 있는 민족전체가 구원받은 것을 기념하는 절기로 ‘부림절’로 정했습니다.🌱
[시편 33:12]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은 나라, 곧 하나님의 기업으로 선택된 백성은 복이 있도다
[마태복음 10:39] 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는 자는 얻으리라
에스더가 왕후가 된 것은 그녀의 외모나 뛰어남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사명이었습니다.
나는 과연 지금 서 있는 자리가 무엇을 하기 위한 자리인지 깨닫고 사명자로서 살고 있나요?
나와 내 가정을 위한 기도 외에 나라와 한국 교회를 위해 금식 기도를 해 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마르틴 루터는 "우리가 나라를 위해 기도하지 않으면, 마귀는 궁전을 장악하고 온 나라를 혼돈과 무질서로 이끌고 말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나 만을 위해 기도하면 나 정도의 삶을 살고, 가족을 위해서만 기도하면 가족 내의 삶을 삽니다. 그러나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 악한 프레임에 빠지는 나라를 구할 수 있는 사람이 됩니다.
우리 모두 한국 교회가 하나 되어 주님 앞에 무릎꿇고 간구하길 기도합니다. (2024년 5월 26일 주일예배 설교 말씀 참조)
🙏하나님 아버지, 에스더를 통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일사각오로 금식 기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사명인지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라와 민족과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하지 않은 우리 죄를 회개하오니 용서해 주옵소서.
우리 자신이 시대의 별과 같이 쓰임 받게 하시고, 맡겨진 사명을 순명으로 감당하게 하옵소서.
대통령과 국가지도자를 위하여 금식하며 간절히 기도하오니, 여러 국가기관이 기도실로 변화되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친히 다스리시고 통치하시는 대한민국이 되게 하옵소서.
한국교회를 통해 큰 영광 받으실 하나님을 찬양하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묵상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가입하시는 분들이 있어 가입 신청시 질문에 답을 하신 분들만 승인을 합니다.)
https://band.us/n/a3ab0443r4f8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