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https://v.daum.net/v/20260608180135129
만 3세 전 가공식품 많이 먹으면, 청소년기 지능·학업 성적 낮아질 수도
만 3세가 되기 전 가공식품, 탄산음료 등 정크푸드를 많이 먹는 식습관이 청소년기의 지능 발달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스완지 대학교 연구팀은 만 8세에서 19세 사
v.daum.net
만 3세가 되기 전 가공식품, 탄산음료 등 정크푸드를 많이 먹는 식습관이
청소년기의 지능 발달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스완지 대학교 연구팀은 만 8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
총 9만 1,0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기존 실험 48건과 추적 조사 연구 25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이번 연구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연구가 미진했던
청소년기 두뇌 발달과 영양 공급 사이의 상관관계를 규명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출생 직후부터 만 3세 전까지 통곡물이나 과일, 채소
대신 가공식품과 탄산음료, 짠 간식 등을 주로 먹고 자란 아동은
균형 잡힌 식사를 해온 또래에 비해 청소년기 지능 지수(IQ)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격차는 실제 학업 성적으로도 이어져,
만 10~12세 시기의 수학과 독해 점수가 대조군보다 떨어지는 결과를 보였다.
첫댓글 만 3세 전까지는 보통 이유식 먹지않아? 울나라에선 웬만하면 건강할듯...?
만3세면 4살이니까 일반식 먹지..!
만 3세 전에 먹을 일이 있나 싶었다가 너겟밥 먹인거 생각하면 ㅠ
2살 정도만되도 감튀같은거 먹드라 ㅠ
‘많이 먹으면‘ 이니까 …
그만큼 부모가 신경을 못 써주는 아이여서 그런거 아니야?만 3세까지 통곡물, 과일, 채소만 먹은 아이는 그만큼 부모가 시간을 들여 애를 정성껏 케어했다는 뜻이니까
이게맞을듯
이거 같음
용가리밥 생각난다... 식판 한가득...
용가리밥...ㅎ
만3세면 거의 먹을일이 없을 것 같은데
하준이독살밥생각남
저나이때 가공식품 먹게되는거면.. 환경이 안좋은 아이들인가봄ㅠ
장내 미생물 환경이 지능에도 영향있다며.. 가공식품 먹으면 장에 좋을 리가 당연히 없지
하준이 독살 시리즈 생각나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ReHf/5640904?svc=cafeapp
그래서 하준이들이..
아 그래서
아이고 하준이들...
배움이 낮은 가정환경이라서 그렁거 아냐? 저런거 요즘 안먹이잖아 대부분 상식이있으면
식품-지능의 상관관계보다는 부모 지능이나 소득이랑 관계될거같음 먹고살기 힘든 부모가 애 방치하고 안좋은거 먹이고 애는 부모닮아 지능 떨어지는거지 그냥....ㅋㅋ 지능높고 소득수준 높은 부모는 아이한테 신경많이 쓸테니까
하준이 독살시리즈…
펭귄밥이 역시 원탑이구나
용가리밥 안되것네.....
그래서 미국인이..!
첫댓글 만 3세 전까지는 보통 이유식 먹지않아? 울나라에선 웬만하면 건강할듯...?
만3세면 4살이니까 일반식 먹지..!
만 3세 전에 먹을 일이 있나 싶었다가 너겟밥 먹인거 생각하면 ㅠ
2살 정도만되도 감튀같은거 먹드라 ㅠ
‘많이 먹으면‘ 이니까 …
그만큼 부모가 신경을 못 써주는 아이여서 그런거 아니야?만 3세까지 통곡물, 과일, 채소만 먹은 아이는 그만큼 부모가 시간을 들여 애를 정성껏 케어했다는 뜻이니까
이게맞을듯
이거 같음
용가리밥 생각난다... 식판 한가득...
용가리밥...ㅎ
만3세면 거의 먹을일이 없을 것 같은데
하준이독살밥생각남
저나이때 가공식품 먹게되는거면.. 환경이 안좋은 아이들인가봄ㅠ
장내 미생물 환경이 지능에도 영향있다며.. 가공식품 먹으면 장에 좋을 리가 당연히 없지
하준이 독살 시리즈 생각나
https://m.cafe.daum.net/subdued20club/ReHf/5640904?svc=cafeapp
그래서 하준이들이..
아 그래서
아이고 하준이들...
배움이 낮은 가정환경이라서 그렁거 아냐? 저런거 요즘 안먹이잖아 대부분 상식이있으면
식품-지능의 상관관계보다는 부모 지능이나 소득이랑 관계될거같음 먹고살기 힘든 부모가 애 방치하고 안좋은거 먹이고 애는 부모닮아 지능 떨어지는거지 그냥....ㅋㅋ 지능높고 소득수준 높은 부모는 아이한테 신경많이 쓸테니까
하준이 독살시리즈…
펭귄밥이 역시 원탑이구나
용가리밥 안되것네.....
그래서 미국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