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23일 토요일 말씀묵상 ♣
성경:요한복음9:35-41(신162P)
제목:자신에 대해 알려 주시는 예수님
35.예수께서 그들이 그 사람을 쫓아냈다 하는 말을 들으셨더니 그를 만나사 이르시되 네가 2)인자를 믿느냐/
36.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그가 누구시오니이까 내가 믿고자 하나이다/
37.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그를 보았거니와 지금 너와 말하는 자가 그이니라/
38.이르되 주여 내가 믿나이다 하고 절하는지라/
39.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심판하러 이 세상에 왔으니 보지 못하는 자들은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은 맹인이 되게 하려 함이라 하시니/
40.바리새인 중에 예수와 함께 있던 자들이 이 말씀을 듣고 이르되 우리도 맹인인가/
41.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맹인이 되었더라면 죄가 없으려니와 본다고 하니 너희 죄가 그대로 있느니라.
할렐루야!11월 달에도 요한복음의 말씀을 묵상하시고 말씀과 삶이 일치되는 삶을 사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제목}*** “자신에 대해 알려 주시는 예수님”
본문(요한복음9:35-41절)에서 맹인이었던 자를 유대인들이 쫓아냈다는 소식에 예수님은 그를 만나 인자를 믿느냐고 물으십니다.
예수님이 인자가 누구인지 모르는 그에게 자신이 인자임을 알려 주시자,
그가 믿고 예수님께 절합니다.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이 본다고 하니 그들의 죄가 그대로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아멘
우리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우리를 홀로 내버려 두지 않시고 찾아오셔서 진리를 알려 주시는 예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본문을 통해 우리는 어떠한 예수님을 깨달아야 할까요?
1.인자이신 예수님(35-36절).
맹인이었던 사람은 유대인들에게 쫓겨났으나, 자신을 직접 찾아오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으로부터 인자를 믿느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는 이미 예수님을 선지자이며 하나님께로부터 온 분이라고 고백했지만 이제 예수님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깨달아야 했습니다.
그는 예수님의 질문에 지체하지 않고 인자를 믿겠다고 고백했습니다.
예수님은 예수님을 믿는 자가 당하는 여러 어려움을 잘 아시고 그 고난 가운데 그를 홀로 두지 않으시고 찾아와 위로해 주실 뿐 아니라,그가 깨달아야 할 진리를 알려 주시는 분이십니다.
맹인이었던 사람을 찾아오셨던 예수님은 오늘 우리에게도 찾아오셔서 예수님을 믿느냐고 질문하십니다.
이 질문에 우리도 예수님을 믿겠다고 고백하시기를 바랍니다.아멘
2.메시아이신 예수님(37-38절).
맹인이었던 사람은 예수님이 말씀하신 인자에 대해 알고자 했고, 예수님은 메시아이신 자신에 대해 알려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아브라함이 미리 보고 기뻐했던 분이시며(요8:56절), 많은 선지자들과 의인들이 보기를 고대했던 분이십니다(마13:17절).
그리고 이제 치유받은 맹인이 예수님을 보고 예수님의 자기 계시를 듣고 예수님께 믿음을 고백하고 예수님께 절했습니다.
그가 예수님을 만난 후 경험한 변화는 놀라운 것입니다.
맹인이던 그가 보게 되었고,구걸하던 그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가장 절망적인 순간일지라도 예수님을 만날 때 놀라운 영적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메시아이신 예수님을 만나면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 존재가 될 수 있음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아멘
3.심판하시는 예수님(39-41절).
이제 예수님은 모두를 향해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을 심판하러 오셨고, 보지 못하는 자들을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을 맹인이 되게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겸손한 자에게 진리를 보여 주시고 교만한 자에게는 진리를 숨기시겠다는 예수님의 말씀(막4:12절)을 깨닫지 못하고, 어떤 바리새인들
은 자신들도 맹인이냐고 물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이 육신적으로는 보지만 영적으로는 보지 못하는 상황인데, 정작 자신들은 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들의 죄가 그대로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영적 맹인은 너무나도 분명한 진리를 보지 못하며, 또한 그러한 자신의 처지도 깨닫지 못합니다.
우리도 영적 맹인은 아닌지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아멘
여러분!믿음 때문에 고난당할 때가 예수님을 만날 수 있는 가장 좋은 때입니다.
예수님을 만날 때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존재가 됩니다.
기대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예수님은 우리를 향하십니다. 아멘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시는 여러분 모두가 예수님은 믿음 때문에 어려움 당하는 우리를 찾아오셔서 위로해 주시고, 자신이 누구인지 알려 주신다는 사실과,올바른 믿음을 갖기 위해 예수님이 누구신지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며, 이것이 삶에 참된 변화를 일으킨다는 사실과, 영적 맹인은 너무나도 분명한 진리를 보지 못하고, 자신이 영적 맹인이라는 것조차 깨닫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달으시고,스스로 맹인임을 인정하시고 하나님께 보게 해 주시도록 간구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아멘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또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이 땅을 네게 주어 소유를 삼게 하려고 너를 갈대아인의 우르에서 이끌어 낸 여호와니라"
(창세기15:6-7절)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가서 이 백성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하여/이 백성의 마음을 둔하게 하며 그들의 귀가 막히고 그들의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하건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하시기로"
(이사야6:9-10절)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요한복음20:31절).
"Sola Fide"
(오직 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