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v.daum.net/v/20260608203203880
소시지·감자칩·탄산음료… 초가공식품 섭취, 치매 위험 최대 58% 증가
햄버거, 소시지, 과자 등 초가공식품을 많이 먹으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 보건대학원 연구팀은 50세 이상 미국 성인 5,370명을 대상으로 초가공식품
v.daum.net
햄버거, 소시지, 과자 등 초가공식품을 많이 먹으면
치매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 보건대학원 연구팀은 50세 이상 미국 성인 5,370명을 대상으로
초가공식품 섭취와 인지기능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이 같은 사실을 밝혀냈다.
분석 결과 초가공식품을 가장 많이 섭취한 상위 20% 그룹은
가장 적게 섭취한 하위 20% 그룹에 비해 치매에 걸릴 위험이 58%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치매 단계까지는 아니지만
정상 수준보다 인지 기능이 떨어지는 '치매 동반 없는 인지장애(CIND)'가
발생할 위험 역시 초가공식품을 많이 먹은 그룹에서 46% 더 높았다.
특히 초가공식품 중에서도 햄이나 베이컨 같은
가공육을 많이 먹을수록 뇌 기능이 저하될 위험이 증가했다.
반면, 가공하지 않거나 최소한의 가공만 거친 자연식품 위주로 식사한 사람들은
치매나 인지장애에 걸릴 위험이 오히려 감소하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
첫댓글 닭가슴살 소세지도 마찬가지게찌..
그치만... 그치만...! 맛있잖아ㅠㅠ
끊을게..
수제소시지는? 방금 갓 만든.. 막 오래되지않은.. 고기함유량이 많은..?
다 어제먹은거네 어케알았지
탄산음료도 가공식품이야..? 제로도?ㅠ ㅅㅂ
ㅠㅠ..
소세지 몸에 진짜 안 좋대서 가끔 자제하려고 하는데 감자칩 못 참겠음
앗..오늘 치킨너겟 싸왔는데...
탄산수는요.. 저 심각해요..
감자칩 요즘 자주먹는데ㅠ
다 내가 좋아하는거야... ㅜㅜ
싯파,,, 근데 회사 도시락 싸서 다니려면 초가공만이 날 살린다고요
과자러버 인디..
맛있지나 말든가
탄산이 목구녘을 뚫어준다고요 ㅠㅠ
탄산수는 ㄱㅊ 그중에서도 천연탄산수는 더 ㄱㅊ
먹으면서 보고있어요ㅠㅠ
직무를 바꿔야만....
미치겠네진짜
와..58%
내가젤좋아하는음식탑쓰리 ㄷㄷ
콜라먹으면서 이 글을 봄 ㅎ
과자 끊어야하는데 진짜
감자칩? ㅠㅠㅠ
소시지 대체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ㅠㅠㅠ
미친 방금 저거 3개 다먹었어..
첫댓글 닭가슴살 소세지도 마찬가지게찌..
그치만... 그치만...! 맛있잖아ㅠㅠ
끊을게..
수제소시지는? 방금 갓 만든.. 막 오래되지않은.. 고기함유량이 많은..?
다 어제먹은거네 어케알았지
탄산음료도 가공식품이야..? 제로도?ㅠ ㅅㅂ
ㅠㅠ..
소세지 몸에 진짜 안 좋대서 가끔 자제하려고 하는데 감자칩 못 참겠음
앗..오늘 치킨너겟 싸왔는데...
탄산수는요.. 저 심각해요..
감자칩 요즘 자주먹는데ㅠ
다 내가 좋아하는거야... ㅜㅜ
싯파,,, 근데 회사 도시락 싸서 다니려면 초가공만이 날 살린다고요
과자러버 인디..
맛있지나 말든가
탄산이 목구녘을 뚫어준다고요 ㅠㅠ
탄산수는 ㄱㅊ 그중에서도 천연탄산수는 더 ㄱㅊ
먹으면서 보고있어요ㅠㅠ
직무를 바꿔야만....
미치겠네진짜
와..58%
내가젤좋아하는음식탑쓰리 ㄷㄷ
콜라먹으면서 이 글을 봄 ㅎ
과자 끊어야하는데 진짜
감자칩? ㅠㅠㅠ
소시지 대체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ㅠㅠㅠ
미친 방금 저거 3개 다먹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