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을 모두 죽인 멸균막걸리는 생막걸리라고 표기하지 못합니다.
멸균막걸리는 발효가 진행되지 않도록 효모를 고온으로 처리해서 죽인것을 말합니다. 생막걸리에 비해 청량감이나 맛이 여러가지로 떨어집니다.
생막걸리와 멸균막걸리와 차이를 분류해보도록하겠습니다. 1) 특성 생막걸리 : 효모균의 숙성도에 따라 각기 다른 맛으로 마실 수 있다. 멸균 막걸리 - 공장생산, 출하부터 유통기간까지 살균처리되어 효모균의 맛이 없음 2) 효모균 생막걸리 : 효소가 살아 있어 장내 소화촉진, 암예방, 피부노화방지등 탁월한 효과가 있다 멸균막걸리 : 멸균처리 되어있어 단지 알콜을 마시는 효과(혈액순환 촉진)만 있다. 3) 유통기한 생막걸리 : 효모균의 생존기간 (7~15일 이내-냉장보관의 경우) 멸균막걸리 : 장기간 가능 (수입 브랜드 막걸리 전량)
음식점에서 만날 수 있는 서울양조장의 생 막걸리 750ml (사진 오른쪽의 빨간 원 안의 '생' 확인)... 한국에서 수입해온 브랜드 막걸리는 '생' 을 붙일 수 가 없습니다.
멸균 막걸리의 맛에 대한 일본인들의 반응-----
한국 포브스 지에 실린 수출용 막걸리에 대한 분석기사내용중 일부 기사제목 " 막걸리 시장 벌써 취했나 "
“수출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발효법 개발 등 생막걸리의 톡 쏘는 맛을 유지시키려는 연구개발 없이 단지 인공 감미료를 넣어서 억지로 유통기한을 늘렸다. 그 결과 일본인이 생막걸리와 멸균막걸리 맛의 차이를 알고 수출용 막걸리를 기피하게 됐다."
서울양조장은 BC주에 공식 허가받은 생막걸리 및 와인 양조장으로 배달판매 에이젼시 퍼밋이 있습니다. 이 퍼밋에 근거 밴쿠버 각지 한인 음식점에 막걸리와 블루베리 브랜디를 납품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울양조장 직원에게 밴쿠버에서 직접 만든 생막걸리를 배송받는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토, 일요일 야간도 배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