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사람들이 늘 성경책이상으로 여기는 신탄에대해 호기심이생겨 전국 도서관을 검색하여 드디어 손에잡을수 있었다.
참고서같은형식의 양장본으로 된 책으로 김경우, 김병희공저였다.
이상하다 이만희 저로 소문났던데.... 알고봤더니 그가 이두사람에게 의뢰해 만든책이라고 한다.
머릿말을보자.
"이글은 성경에 기록된 모든 예언이 시대에빠짐없이 이루어진 실상을 증거하는 두 증인의 증언을 받아기록한 글이다
-중략-
이글은 성경에서, 성경을 봉하고 있던 일곱인을떼시고, 비유,비사로 베푸셨던 천국비밀의예언과 그 실상을 당신의 대언자 ,두 증인을통하여 최초로 천하에 공개하는글이다.
-중략-
"역사여!,영혼의 기갈없는 영원한 생명을 갈구하는 아들들이여! 오늘 우리는 기쁨마음으로 너희에게 전하노라 신이탄생하는소식을,
그렇다.하늘에 신이 아니라 이땅의 인생에서 처소를찾는 신이 탄생하는 순간이다. 그러므로 이책의 이름을 신탄(神誕)이라 부르노니 , 그대들이여 듣고서 깨달으라!"
창세기론은 신천지 역사가 담겨있다 볼 필요가 없지만, 누군가 보고싶다면 메모해놓은게 있으니 올려 줄 수있다.
성경론
말씀에는 짝이있다(사34;16
성경은 봉함된 글이다(계5;1-3,5;5)
선경은 영생을 약속한다(계21;1-4)
영생은 하나님의뜻이다.(요6;40.47-55)
성경은 선민에게 주어진말씀이다.
성경해석 창조론 구원론 선택론등의 성경해석이 넘 유치한 성경해석이라서 읽어 줄 마음이싹가신다 유치발랄하다못해 가소롭다.
보혜사론이 눈에띄었다.
백마를탄 자
보혜사는 예수의대언자요, 또 재림이스라엘의 다른 이름이다(신탄329-331p)
성경에 인자가임하기전에 육체인간으로서 사명자 보혜사이다.
오늘날은 그때처럼 한 인간 곧 육체적 사명 자로 부르시고 그를 양육하시게 된다.그가 2000년 전 의, 성경믿기 전에 예수와 동일한 인물이다. 그리고 예수에게 성령이 임하여 구주가되듯, 보혜사(?)에게 성령이 임하여 비로서 보혜"사가 구주가된다.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2000년 전의 의인 예수가 오늘날 의인 보혜사고 다시오셔서 성령이신 하나님과 하나됨으로서 그리스도가되신 것이다.
육체로 사명자로 부름받은 보혜사이다.-"이만희 보혜사" 책 이름이 생각나는 대목이다.
신천지는 육체를가진 자 사명자도 성령이 임하시면 보혜사가된다는 것이다 어떤 면에서는 그렇게 해석될 듯싶다 왜냐하면 딱히 보혜사가 성령이라고 정의한성경구절이 없기때문이다. 문제는 신천지에서 발행한 '보혜사이만희'같은 표현들이다.
그런 교리가 "만유의대 대주재총회장 선생님이라는 둥 , 높고 지고한 자리버리시고 낮은자리 임하신 한목자 백말를탄 자, 이긴 자 란 표현에서 보혜사 이만희는 삼위일체의 위치에 오르려고 하고있으며 그렇게 숭배되어가고 있다란 것이다.
(계7;2-5) 해돗는 나라
동방이요 해돗는 곳이다. 오늘날 예비된 장막성전이라고 선언한 장막성전이 성서 예언의 배경없이 어찌 설 수 있으리요.
-중략-
부활에 가려진 윤회
근거 전도서 1;9-11,3;5,6;10
부활사상은 인간의 머리나지혜로 짜낸 교리이다
부활은 곧 윤회이다,
"혹자는 부활이라는 말의 좋은 이미지만을 생각하여 악에서 선으로 사망에서 생명으로 전환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부활은 윤회와 일맥상통한다.
-불교의 윤회설명- 왠뚱단지같이 불교윤회설을 썼는지... 모르겠으나 다음과 같이 이어진다.
그러나 불교의윤회는 기독교적이지 않다.
<결론이 없다. 이것으로 부활론은 끝이다.
중략
주의 재림의 때
주의날이이르기전에 장막성전 곧 장막에 서야한다(358p)요한은 첫장막이요 예수는 둘째장막이다. 그리고 심판이 이르면 둘째장막에구원의 촛대는 이스라엘(세상교회)에서 동방의 해돗는 나라로 옮겼다(362-363p)신천지교회로 구원리 옮겼다는 표현이다.
"아, 땅끝 작은 반도여, 이 경이롭고도 가숨터지게 복받처오는 이 격동을 흥분이라고 짓누르지말자. 하나님은 처움부터 역사로 동방에서 시작하셨다. 해는 동방에서 솟는다. 아세아에서의 땅 끝 작은 혹인 양 솟아 오른 그 땅이 해돋는 나라 조선이 아니던가?
우리 선조들이 이렇게 일찌기 찬양하지 않았던가?" |
첫댓글 이걸들이대니까 어떤 똘아이 그건 신천지와 관련이 없다 딱잡아떼데요. 똘아이들 시치미떼며 거짓말하기는 ...신천지에서 보는 샤람 발견하면 신고해서 1억타가라나... 큰소리 칩디다. 내가 그걸보는 신천지를 어떻게 잡아서 신고하누 말같아야 대꾸하지
흰새미님은 참으로 태생이 똘아이 동네에서 태어났나요? 어찌 입만열면 똘아이라는 말이 붙어 있나요? 좋은말 고운말 바른말도 많이 있는데......
그렇게 신천지가 싫고, 미운가보죠? 신천지를 핍박하는 무리들은 짐승이요, 귀신들이라고 요한계시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떤 게시글에 무심코 똘아이글이라했더니 제발저린 사람이 있더이다. 그래서 써먹는거라오 그리고 댁~호수아씨 당신도 누구처럼 "제논에 물대기식" 성경해석을 하시누만.........
흰새미씨는 이 동네에서도 그리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 같습니다. 남들을 뭐라고 하기 전에, 기독교인이라면 자기 자신부터 돌아보세요. 같은 기독교인으로서 참 부끄럽습니다.
여호수아씨 이곳은 우리안방은 아니요 그점은 인정하오. 그래서 날 호감하지는 않소 하지만 신천지문제에서는 같은 입장이요 누가썩은 배멸구라했던가? 신천지는 태생부터 썩은 배멸구요. 신천지 창세기를 올려드릴까요 우치발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