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량은 종이컵으로 하시면 되요..
밀가루 5컵 , 우유1컵, 생막걸리1컵 (우유와 막걸리는 차가우면 안되더라구요.. 실온에 미리 꺼내놓아야 해요)
달걀2개, 설탕 5스푼 ( 저는 밥숟가락으로 했는데, 알아서 조절) , 소금 1스푼 , 건포도
같이 넣고 반죽 하시고, 농도는 집에서 해먹는 호떡반죽의 농도면 딱 적당하구요..
5시간 정도 발효시킨다음에 저는 요즘 종이호일이 있더구라요.. 종이호일이 달라붙지도 않고 딱 좋은것 같아요..
찜기에 물끊여서 쪄냈어요... 다익었는지 알아보려면 젓가락으로 찔러서 반죽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익은거에요..
설명이 제대로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맛나게 해 드세요...
큰아들이 건포도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 두번째 해먹을때는 통조림에 있는 옥수수를 넣었는데 괜찮았어요..
첫댓글 생각보다 방법이 쉽네요~~저도 만들어봐야겠어요~~^^
저도 술빵 좋아하는데..도전해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해요~~~복받으실거에요*^^*
좋은 정보네여 ^^ 나중에 함 도전해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밀가루는 그냥 밀가루를 쓰는건가요? 빵 전용을 써야하는건가요? 찜기에는 대략 몇분정도?? ㅎ
전 집에있는 찰밀가루를 사용했구요.. 찔때는 대략10분 정도인데 젓가락으로 찔러보아 반죽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익은거에요..
꺼내실때 화상 조심하시구요.. 맛나게 해 드세요.. 저희는 주말에 공원에 놀러갈 생각인데 만들어서 간식으로 가져 갈거에요..
네^^ 저는 박력분같은거 사용하나해서 여쭤본거예요^^ 저도 만들어보려고 자세히 알고 싶었네요..ㅋ답변 감사해요^^ 근데 발효는 실온인가요? 아님 냉장보관해야하나요? 자꾸 지송... ㅎ
실온에서 했는데,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 더빨리 발효가 될것 같네요..
네..^^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해요~!
쉬운방법이네요 저두 함 만들어봐서 한컷 보여드릴게요 ㅎㅎㅎ
잘기억했다가 만들어먹어야 겠어요~^^
맛있겠네요..옛날 생각나네요..
예전에는 엄니가 많이 만들어 줬었는데...아~~ 먹고싶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찜기는 그냥 냄비에 구멍뚫린 찜통 넣어 하는건가요? 아님 오쿠 같은것도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