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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국대리기사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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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가는대로 대리보험의 이해와 문제점 분석 -단체별 손해율 적용 시스템
올영 추천 1 조회 79 15.03.24 16:35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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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5.04.13 09:50

    그렇지 않습니다
    손해율과 할증룰 뜻 정도는 잘 알고 있습니다
    왜 내가 오해를 하고 있다고 님이 오해하는지 그것이 궁금합니다

  • 작성자 15.04.13 10:15

    @으라차 내 글 어디에 손해율을 전 계약금액에 적용한다는 내용이 있습니까?

  • 작성자 15.04.13 10:37

    @으라차 나는 그렇게 생각하고 쓴 적이 없습니다
    할인율과 손해율 개념을 헷갈리는 사람이 아닙니다^^
    아마 내가 명확하지 않은 표현을 썼거나 님이 가벼이 잘못 봤거나 했을 겁니다

  • 작성자 15.04.13 11:32

    @으라차 아 어딘가 제가 잘못 쓴 부분이 있어서 오해를 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손해율 120 % 라는 이야기는 전혀 없습니다.
    126 % 입니다.

  • 작성자 15.04.13 11:35

    @영영. 그리고 할인과 할증이라는 개념은 무엇인가 미리 정해진 기준이 있어야만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사실은 그 기준이 가장 중요한 것이고
    그 기준이 있다면 그 외의 것들은 그 기준을 바탕으로 설명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80 %, 126 % 라는 것은 그 기준에 대비한 수치입니다.

  • 작성자 15.04.13 11:12

    삼성에서는 최도 48 % 까지 할인을 한다 합니다.최고 할증 수준은 250 % 입니다. 본사 책임자 확인 사항입니다.

    70 % 인상률에 대해 언급하지 않은 이유는
    삼성 본사측에서 전혀 터무니없는 인상률이고, 자기들도 왜 그런 수치를 공지했는지 전혀 모른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저 보험대리점에서 70 % 라고 부풀린 것이 맞을 겁니다.

    삼성 지점과 해피콜 기사님이 통화한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그 내용에 따르면 전년도 80 % 할인인데 이번에는 126 % 할증이라고 설명합니다.
    물론 이 직원은 할인, 할증률과 손해율, 사고율 등을 막 섞어서 아무 개념없이 사용합니다.

  • 작성자 15.04.13 12:15

    @으라차 이렇게 복잡한 계산을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 수치가 나오도록 기준보험료를 곱해서 나온 수치이므로 그냥 57.5 % 가 나오는 것이 맞습니다.

    80 % 할인된 금액이 781,960 이라는 주장의 근거는 있습니까?
    삼성이 그리 답했기 때문에 맞을 거라 생각하시는 거 아닙니까?

    나는 삼성이 그렇게 말해도 그것이 거짓일 것이라 말하고 있는 겁니다.

    님은 님 생각대로 생각하는 것이고
    나는 내 생각대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님이 나를 설득하거나 내 잘못을 확인시키려면
    삼성은 절대, 절대로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증거를 내게 보여야 할 것입니다.

    그런 증거를 확보한 후에 내게 내 주장이 틀렸음을 입증하세요.

  • 작성자 15.04.13 12:18

    @영영. 반면에 나는 삼성이 거짓말을 햇을 것이라는 것을 방증할 수 있습니다.
    개인보험 가입한 젊은 친구가 년간 60만원 초반의 보험료를 내고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대리 경력이 십 년인 고참 기사 여러 명이 다들 고개를 저었습니다.
    도저히 그럴 수가 없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그 젊은 친구는 실제 그렇게 내고 있다고 계속 주장을 했습니다.
    그럼 누구의 말이 더 신빙성이 있는 겁니까?
    실제 내고 있다는 그 사람 말이 더 진실에 가까운 겁니다.
    그 내용과 제 계산이 서로 통하는 바가 있습니다.
    제 계산대로 한다면 그 젊은 친구 주장이 너무나도 쉽게 이해가 됩니다.
    그러면 그것을 취하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 작성자 15.04.13 11:16

    그 직원이 별 개념없이 횡성수설했지만,
    저는 그 속에 진실이 담겨 있다고 본 것입니다.

    즉, 전년도 할인율은 20 % 이고, 올해 할증률은 26 % 이다..... 라는 것이 진실이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전년도 할인율 20 % 는 대규모 단체가입에 따른 단체 할인율을 최대로 적용받은 수치일 것입니다.

    보험회사별 가입자수 통계 현황을 보면
    전년도에 만 명 이상이 새로 삼성에 가입한 것이 확실시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제 주장이 성립되는 것입니다.

  • 작성자 15.04.13 12:05

    @으라차 단체할인율이 아니어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작년 20 % 할인받았다는 사실은 확실한 것이고
    다만 그것이 단체할인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언급한 것 뿐입니다.
    사람은 자기의 본심을 속이기 위해 말을 한다는 철학적 논제에 대해 연구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 작성자 15.04.13 12:08

    @영영. 삼성 직원이 단체할인율 20 % 적용받았다는 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상대의 이야기를 그대로 듣자시면
    이 세상 모든 사기꾼들에게 무조건 사기당하자는 말과 다를 바 없습니다.
    나는 그리 생각합니다.
    상대 이야기를 그대로 듣자 하면, 님은 왜 대리업체가 보험료라고 내라고 하는 130,000 수준의 그 보험료를 수긍하지 못하고 지금과 같은 작업을 하고 있습니까?

  • 작성자 15.04.13 12:23

    @으라차 산수 문제는 문제 그 자체가 의미를 가지는 것이 아닙니다.
    산수 문제는 그 문제가 가지고 있는 뜻을 이해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 뿐입니다.
    문제가 먼저 있는 것이 아니고
    그 문제가 문제가 될 만한 뜻이 먼저 있는 것입니다.
    그 관리비란 것이 무엇을 관리한다는 뜻일까요?

    대리 기사들은 대리 기사를 관리하는 대리업체의 관리비라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그러나, 관점을 바꿔서 생각한 번 해 보시지요.

    그 관리비란 것이 보험 대리점이 대리업체를 관리하는 관리비란 생각은 해 본 적 없으시지요?

    지금 현 상황은 관리비가 바로 그 뜻에 더 가깝습니다.

    대리점이 업체에 주는 리베이트........ 이것이 바로 관리비입니다.

  • 작성자 15.04.13 12:25

    @으라차 삼성이 밝히는 그 만 명의 단체 가입 기사는 같은 나이이면 법적으로 당연히 같은 금액을 내야만 합니다.
    전에도 수차례 주장한 바 있습니다.
    이 부분이 보험사와 감독원에게 책임을 추궁할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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