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가디언테일즈 갤러리에서 방문했습니다.
원문링크 : https://gall.dcinside.com/m/guardiantales/117370
편의상 원문을 그대로 가져왔음을 양해해주세요.
--- 아래 원문 ---
가테는 시스템 특성상 전형적인 페이투윈 방식으로 갈 게 아니고,
스킨팔이 하면서 메인스토리, 서브스토리 쭉쭉 찍어내고
콜로세움으로 스펙싸움
아레나로 컨트롤싸움을 유도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개발 방향임
솔직히 페이투윈으로 재미를 볼 시스템 구조가 아니고, 기본적으로 수동조작 어드벤처 게임을 표방했으니 다른 모바일겜이랑 다른 방향성을 추구해야 함
지금처럼 극단적으로 시나리오는 무과금으로도 충분, 피빕할거면 100만 이상 지르고 와라 이런식으로 가지 말고
일반인 유저층은 고퀄리티 시나리오 스토리로 붙잡고,
핵과금 아재층은 콜로세움에 붙잡아놓고,
갓겜충은 스펙차이 덜 나게 조정된 테크니컬한 실시간 아레나 전투로 붙잡고,
이 세 컨텐츠를 적절히 조절함과 동시에 수많은 스킨 출시로 중소과금층까지 유치를 해야함.
마침 가테는 스킨 뽑아내기 대단히 쉬운 시스템 구조여서 제대로 개발만 한다면 정말 모두에게 사랑받는 우주갓겜이 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바라는게
시나리오, 아레나에서
회피에 회피무적 추가, 오토타게팅 해제기능 추가
아레나에서
장비 옵션 적용비율 조정, 바리 하향, 근접 캐릭터 회피거리 증가
이정도만 일단 시행되어도 아주 좋을거라고 봄..
진짜 과금유저층이 조심해야 하는게, 페이투윈을 너무 좋아하다보면 게임 자체의 수명이 존나 짧아지거나, 어지간한 중대과금으로는 비비지조차 못하는 인플레이션이 일어날 우려가 있음
무과금 애들을 깔개로 쓰는건 좋은데, 이 무과금층들은 일단 도전을 해 보고 절대적인 벽을 느꼈을 때 그냥 게임 자체를 접어버리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도전 여지를 놔주는게 좋다고 봄.
오랜만에 나온 웰메이드 갓겜인데
흔한 양산형 엔딩 보지 않고 롱런했으면 좋겠다 ㄹㅇ..
첫댓글 바리하양...
그거 밑글에 이미 퍼온사람 있긴한데 그래도 굿
그런가여 원글 작성자입니다 많이 올라가면 좋겠죠
@다프 아하 글 잘봤습니다
오랜만에 맘에드는 도트겜인데 저도 롱런했으면 좋겠네요
근데 세나 리부트 전에도 이런 글 있었는 카카오는 그대로 진행했ㅇ....
가테 개발자들은 좀 달랐으면 좋겠슴..
좋은 글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