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ip Rock 신보 타이틀
1. Luka Bloom / Innocence
배리 무어가 본명인 아일랜드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루카 블룸의 2005년 신작앨범. 그보다 먼저 명성의 나래를 펼쳤던 크리스티 무어의 동생이기도 한 그는 본작을 통해 음악 인생 최초로 상업적 성공을 맛보며 이후 탄탄대로를 활보할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앨범은 팝적인 뉘앙스가 강한 어덜트 컨템포러리 포크 뮤직을 추구하고 있으며 'Primavera', 'Venus’, ‘First Light Of Spring’를 포함한 수록곡을 통해 그러한 그의 대중지향적 면모를 잘 파악할 수 있다. 이전 어느 앨범 보다 소박하면서도 매력적인 그의 음악 세계를 잘 소개하고 있는 수작 음반이다.
2. Luka Bloom / Amsterdam
아일랜드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루카 블룸이 2003년 앨범. 그보다 먼저 명성의 나래를 펼쳤던 크리스티 무어의 동생이기도 한 그는 소박하면서도 매력이 넘치는 음악 세계를 통해 인기의 성역을 구축해왔다. 전체적으로 앨범은 전작을 계승하는 사운드, 즉 팝적인 뉘앙스가 강한 어덜트 컨템포러리 포크 뮤직을 추구하고 있으며 밥 말리의 곡을 리메이크한 'Natural Mystic', 밥 딜런의 곡을 다시 손본 'Make You Feel My Love' 등을 통해 이를 잘 파악할 수 있다. 대중소 구력 만으로 따지자면 그의 작품들 중 최상위권에 위치시켜도 무방할 명반 중의 명반!
3. Luka Bloom / Before Sleep Comes
아일랜드 출신의 싱어 송라이터 루카 블룸의 2003년 앨범. 그보다 먼저 명성의 나래를 펼쳤던 크리스티 무어의 동생이기도 한 그는 본 음반을 통해 음악성 뿐만 아니라 가장 커다란 상업적 열매를 맺으며 점차 전세계적 뮤지션의 반열에 오르기 시작했다. 전체적으로 앨범은 전작들을 계승하는 사운드, 즉 팝적인 뉘앙스가 강한 어덜트 컨템포러리 포크 뮤직을 추구하고 있으며 그의 자작곡 능력이 비등점을 형성하며 최고 수준임을 마음껏 뽐내고 있다. 그의 디스코그라피 중 작품성 면에서 단연 최상위층에 봉헌해도 무방할 마스터피스 음반이다.
█ Alligator 신보 타이틀
4. Charlie Musselwhite / Deluxe Edition (Amazon ★★★★★)
2005년 새롭게 선보이는 딜럭스 에디션의 주인공은 일명 ‘하모니카의 마술사’로 불리 우는 거장 뮤지션 챨리 뮤셀화이트이다. 백인 뮤지션 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강렬한 필과 탁월한 리듬감을 지니고 있는 그의 대표작 14곡이 20Bit 디지털 리마스터링으로 수록되어 있으며 충실한 리니어 노트와 미공개 사진, 그리고 미니 포스터가 들어있는 스패셜 패키지로 블루스 애호가들의 필수 소장반으로 손색이 없는 가치를 선사한다.
5. Corky Siegel's Chamber Blues / Corky Siegel's Traveling Chamber Blues Show! (Amazon ★★★★★)
시카고 출신의 백전 노장 코르키가 시겔스가 이끄는 이 블루스 밴드는 4명의 현악 연주자와 한명의 퍼커션 주자를 대동한 도저히 블루스 밴드의 편성이라고 믿기 힘든 파격적인 구성으로 마치 50여년전의 과거로 돌아간듯한 정겹고 애정어린 사운드를 선사하고 있다. 2005년 발매된 이들의 최신 라이브 실황은 ‘Opus 17.2’, ‘Manhattan Island’ 등 다양한 이들의 대표작들을 통해 ‘챔버 블루스’라 불리우는 이들만의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6. The Holmes Brothers / Speaking In Tougues (AMG ★★★★☆)
‘80년대 블루스 씬에 데뷔식을 치른 이래 최고의 블루스 트리오로 각광 받고 있는 홈스 브러더스의 2001년 작품. 이들의 최고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독보적인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는 본 앨범은 서정적이며 향토적인 향취가 가득한 블루글래스 뮤직을 기반으로 한 이들만의 독특한 자작곡들과 밥 딜런의 ‘Man Of Peace’, 엘비스 프레슬리의 ‘Farther Along’, ‘Thank You Jesus’ 등 다양한 거장들의 고전들을 이들만의 탁월한 음악성으로 들려주고 있다.
7. Little Charlie & The Nightcats / Nine Lives (Amazon ★★★★★)
샌프란시스코에서 활약중인 4인조 블루스 그룹 리틀 챨리 & 나이트캐츠의 2005년 신작. 올해로서 결성 30주년을 맞이하는 이들은 블루스의 명가 엘리게이터 레이블을 통해 10여장의 수작들을 발표하며 웨스트 코스트 블루스의 명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본 작품 역시 일렉트릭 어반 블루스, 로큰롤, 소울, 서프 뮤직, 레트로 스윙 등을 한데 섞어내며 한편의 음악 종합 선물 세트를 들려주고 있다. 특히 작곡과 하모니카를 담당하고 있는 리더 릭 에스틴의 카리스마 넘치는 사운드가 일품인 ‘Handle With Care’, ‘Got To Have A Job’ 등은 필청을 권한다.
8. Marcia Ball / Live! Down The Road
최근 엘리게이터 레이블을 통해 최고의 명성을 누리고 있는 여성 백인 블루스 아티스트 마시아 볼의 2005년도 최신 앨범. 2003년 그래미 노미네이트와 빌보드 앨범 챠트 2위에 오르며 그녀에게 생애 최고의 명성을 안겨준 ‘So Many Rivers’ 이후 가졌던 전미 투어를 기록한 본 앨범은 강렬함과 섬세함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그녀만의 개성을 마음껏 펼쳐보인 근래 보기 드문 명연을 선사한다. 플로이드 딕슨의 고전을 노래한 ‘It Hurts to Be in Love’를 비롯하여 그녀의 빼어난 피아노 솜씨가 돋보이는 발라드 넘버 ‘Louella’ 등 14곡의 베스트 트랙들이 수록되어 있다.
9. Roomful of Blues / Standing Room Only (AMG ★★★★)
스윙과 블루스 그리고 락앤롤이 결합된 점핑 블루스의 대가 룸플 오브 블루스는 올해로서 결성 38년의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블루스의 살아있는 전설로 최근 엘리게이터로 이적, 높은 완성도의 음반들을 발표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그룹이다. 2005년 발표한 이들의 신작은 8인조의 다양한 멤버들이 펼쳐내는 풍부한 사운드와 블루스의 핵심을 간파한 연륜이 넘치는 사운드로 이미 다수의 평론으로부터 찬사를 일구어 냈으며 빌보드 앨범 챠트 5위에 핫샷 랭크 되는 등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며 이들의 변함없는 음악성을 선보이고 있다.
‘제2의 코코 테일러’로 불리 우며 최고의 여성 신인 뮤지션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여성 싱어 셰메키아 코플랜드의 2000년 작품. 전작과 마찬가지로 발매와 동시 빌보드 앨범 챠트 상위권에 가볍게 안착 그녀의 파퓰러한 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한 본 앨범은 누구도 흉내내기 힘든 파워플 한 보이스와 카리스마 넘치는 사운드로 그녀만의 확고한 음악관을 확립한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돋보이는 발라드 넘버 ‘The Other Woman’를 비롯하여 블루스만의 끈끈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Whole Lotta Water’ 등 13곡의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다.
11. Tinsley Ellis / Live – Highwayman (AMG ★★★★)
‘하이 볼티지 블루스(High Voltage Blues)’라는 닉네임을 지니고 있는 블루스 뮤지션 틴슬리 엘리스는 스티비 레이 본의 사망 이후 가장 세련되며 강렬한 블루스락을 선보였던 인물이다. 2005년 발매된 최신작품은 2004년 시카고에서 펼친 실황을 수록하고 있으며 라이브만이 보여줄 수 있는 예측불허의 퍼포먼스와 강렬한 정통 블루스락의 정신이 돋보이는 명연을 선사한다. 시원한 기타 사운드가 일품인 타이틀곡 ‘Highwayman’을 비롯하여 엘모어 제임스의 고전 ‘The Axe’,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돋보이는 ‘Double Eyed Whammy’ 등이 수록되어 있다.
12. The Alligator Records 20th Anniversary Tour (2CD) (Amazon ★★★★☆)
시카고 블루스의 명가 엘리게이터의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소속 아티스트들이 한데 모여 펼쳤던 라이브 실황을 기록한 귀중한 앨범으로 블루스 기타의 거장 엘빈 비숍을 비롯하여 시카고 블루스의 디바 코코 테일러, 로니 부룩스, 케티 웹스터 등 화려한 출연진의 불꽃 같은 열연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두 매의 음반에 수록된 20곡의 작품들은 그 동안 정규 앨범에서는 전혀 볼 수 없는 희귀곡들로 이루어져 그 동안 많은 블루스 팬들의 수집 표적이 되었던 작품들이며 앨범의 충실한 내용뿐만 아니라 특히 저렴한 가격 역시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
█ Alligator 재수입 타이틀
13. Albert Collins / Ice Pickin' (AMG ★★★★★)
14. Albert Collins / Frostbite (AMG ★★★★)
15. Albert Collins / Frozen Alive
16. Albert Collins / Cold Snap
17. Albert Collins / Deluxe Edition (AMG ★★★★☆)
19. Albert Collins / Don't Lose Your Cool (AMG ★★★★)
20. Buddy Guy / Stone Crazy!
21. The Holmes Brothers / Simple Truths (AMG ★★★★☆)
22. Hound Dog Taylor / Deluxe Edition (AMG ★★★★☆)
23. Johnny Winter / Serious Business (Amazon ★★★★★)
24. Johnny Winter / Deluxe Edition (AMG ★★★★☆)
25. Johnny Winter / Guitar Slinger (AMG ★★★★)
26. Johnny Winter / 3rd Degree (Amazon ★★★★★)
27. Kenny Neal / Deluxe Edition (AMG ★★★★☆)
28. Koko Taylor / From The Heart Of A Woman (Amazon ★★★★★)
29. Koko Taylor / I Got What It Takes (AMG ★★★★)
30. Koko Taylor / The Earthshaker (AMG ★★★★)
31. Koko Taylor / Queen Of The Blues
32. Koko Taylor / Force Of Nature
33. Koko Taylor / Live From Chicago-An Audience With The Queen (Amazon ★★★★★)
34. Koko Taylor / Royal Blue (Amazon ★★★★★)
35. Koko Taylor / Deluxe Edition (Amazon ★★★★★)
36. Little Charlie & The Nightcats / Deluxe Edition (AMG ★★★★☆)
37. Lonnie Brooks / Deluxe Edition (AMG ★★★★☆)
38. Mavis Staples / Have A Little Faith (Amazon ★★★★★)
39. Roy Buchanan / When A Guitar Plays The Blues (Amazon ★★★★☆)
40. Roy Buchanan / Dancing On The Edge (Amazon ★★★★★)
41. Roy Buchanan / Deluxe Edition (AMG ★★★★☆)
42. Roy Buchanan / Hot Wires (Amazon ★★★★)
43. Shemekia Copeland / Turn The Heat Up (AMG ★★★★)
44. Shemekia Copeland / Talking To Strangers (AMG ★★★★)
45. Son Seals / Deluxe Edition (Amazon ★★★★☆)
46. W.C. Clark / Deep In The Heart (Amazon ★★★★★)
48. Various Artists / Alligator Records 30th Anniversary Collection (2CD)
49. Various Artists / The Alligator Records 20th Anniversary Collection (AMG ★★★★) (2CD)
50. Various Artists / The Alligator Records 25th Anniversary Collection (AMG ★★★★☆) (2CD)
█ Beggars Banquet DVD 신보 타이틀
▶▶본 DVD는 PAL 방식이 지원되는 플레이어나 PC에서만 작동이 되므로 구입시 주의 바랍니다.◀◀
51. Badly Drawn Boy / The Video Collection (DVD, PAL)
최초로 공개되는 배들리 드론 보이의 DVD 컬렉션. 영국 DVD 시장에서 이미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본 작은 그간 배들리 드론 보이가 발표했던 히트곡 대부분의 비디오 클립을 수록해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결론적으로 배들리 드론 보이 특유의 유머 넘치는 영상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장점을 지닌 음반으로 마지막 다섯 곡은 실황 버전으로 실려 있어 그의 라이브 실력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2. The Cult / Anthology (DVD, PAL)
영국 출신의 고딕락 그룹 더 컬트의 DVD 작품. ‘앤솔로지’의 타이틀이 말해주듯, 그들이 걸어온 음악 역사에 대한 멤버들의 소개와 여러 비디오 클립들로 구성된 형식을 취하고 있다. 자연스레 컬트 음악의 모든 것을 파악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자료로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며 이를 통해 그들이 영국 출신의 여러 명 밴드들처럼 대단한 음악적 야망을 지녔음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소장 가치만으로도 거의 만점을 받아 마땅한 최고의 DVD 작품!
53. Pixies / Pixies (DVD, PAL)
설명이 필요 없는 컬리지락의 기수 픽시스의 뮤직 비디오 그리고 희귀 라이브 트랙을 모두 집결한 DVD작품. 자연스레 이들 음악의 모든 것을 파악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자료로서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며 비록 짧은 활동 기간이지만 지금까지 많은 후배 뮤지션들에게 영향을 끼칠 정도의 강력한 아우라를 발산하는 이들의 모습을 생생히 확인 할 수 있다. 소장 가치만으로도 거의 만점을 받아 마땅한 모던 록 팬이라면 결코 놓쳐서는 안될 모음집이다.
█ Challenge Jazz 신보 타이틀
54. Cat Power / Speaking For Trees (CD+DVD)
여성 싱어송 라이터 챈 마샬의 일인 밴드인 캣 파워의 음반으로 CD에 DVD가 보너스로 첨가된 특별한 포맷을 띄고 있는 스페셜 앨범. 자연스레 인디록 마니아들로부터 괜찮은 호응이 예상되고 있다. 이번에도 그녀의 주요한 음악적 방법론인 새드 코어적 작법에는 큰 변화가 없지만 더욱 농익은 송라이팅과 보컬을 통해 좀 더 발전된 음악 세계를 들려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번에도 그녀가 별다른 어려움 없이 히트의 존에 안착할 것임을 파악할 수 있다.
55. Cat Power / You Are Free
지난 두 음반의 성공을 등에 업고 야심차게 발매된 캣 파워의 2003년 음반으로 전작의 상업적, 비평적 성공과 비등한 수준의 성과를 가볍게 쾌척한 작품. 결론적으로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새드 코어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하고 있는 캣 파워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넘버원 작품으로 손색이 없는 앨범. 해외에서는 ‘Moon Pix’로 시작된 그녀의 전성기가 이 음반을 통해 연장전에 돌입했다고 언급할만큼 호평 일색이었던 바 있다.
56. David Axelrod / David Axelrod
그래미를 제패했던 세계적인 명 프로듀서 데이비드 액셀로드의 솔로 앨범. 2001년 트립 합의 명가 모왝스에서 발표된 본작은 그의 주장기인 Jazz와 funk에 사이키델릭 팝과 바로크 음악을 뒤섞어 그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독창성이 십분 발휘된 명작으로 평가 받았다. 자연스레 어떤 장르라고 딱 규정하기가 힘들만큼 독자적인 음악 세계를 구현하고 있으며 ‘Crystal Ball’, ‘Loved Boy’ 등이 추천 트랙들로 손색이 없는 면모를 선보이고 있다.
57. Dead Meadow / Shivering King And Others
데드 미도우는 ‘98년 워싱턴에서 결성된 칼리지락 스타일의 인디 록 밴드이다. 이들은 드림 팝에서 영향 받은 꿈결 같은 기타 리프에 블랙 새버스류의 기타 리프를 더한 유니크한 스타일로 ‘99년 데뷔작을 발표하자마자 평단과 마니아들의 찬사를 받았다. 2003년 내놓았던 본작 역시 그러한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고 있으며 독특한 카리스마의 보이스를 지닌 보컬 제이슨 사이먼의 목소리에 세월의 힘이 더해져 농축의 힘을 발휘하고 있다.
58. Gene Loves Jezebel / Immigrant (2CD)
얼터너티브 고스 록 밴드 진 러브스 제제벨의 ‘85년도 음반으로 최고의 완성도를 지닌 앨범으로 평가 받고 있다. 무엇보다 그들은 이후 20년간 변함 없이 음악 활동을 지속해온 것으로 유명한데 바로 본 작이 그러한 무병 장수를 위한 필요충분조건을 제공해 주었던 셈. 그만큼 그들이 작곡한 최고작들이 보석처럼 박혀있는 명반으로 으시시한 분위기의 얼터너티브 록 음악을 선호하는 팬들에게 그야말로 안성맞춤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59. Hefner / Boxing Hefner
1992년 결성된 영국 출신의 어반 포크 3인조 그룹 헤프너가 2000년에 발표한 앨범. 지난 두 장의 음반에서 발표되지 않았던 B-Side 곡들과 몇몇 곡들을 다시 녹음한 형식을 취하고 있어 당시 인디 밴드로는 유례가 없는 높은 판매고를 괘척했다. ‘Lee Remack’, ‘Mary Lee’, ‘We Don’t Care What They Say’ 등이 이를 잘 대변해주는 골든 송들이며 자연스레 본 음반을 통해 헤프너는 자신들의 미래에 밝은 서광을 비출수 있었다.
60. Hefner / Breaking God's Heart
영국 출신의 어반 포크 3인조 그룹 헤프너가 ‘98년에 발표한 데뷔 앨범. 발매되자마자 평단의 박수 세례를 독점하며 ‘올해의 음반’ 리스트에 수도 없이 꼽혔던 화제작. 도시적 감성이 물씬 풍기는 모던 얼터너티브 포크 사운드를 들려주며 그 이전까지 듣기 힘들었던 독창적 음악 세계를 구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게 해준 동인이었던 것. ‘The Sweetness Lies Within’, ‘Love Inside the Stud Farm’ 등이 이를 훌륭히 대변해주는 다이아몬드 송들이다.
61. Hefner / We Love The City
어반 포크 그룹 헤프너의 2000년 앨범. 전작과 마찬가지로 발매되자마자 평단의 박수 세례를 독점하며 ‘올해의 음반’ 리스트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도시적 감성이 물씬 풍기는 모던한 포크 사운드를 들려주며 그 이전까지 듣기 힘들었던 독창적 음악 세계를 구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게 해준 동인이었던 것. ‘We Love the City’ ‘Good Fruit’ 등, 초반부만 들어봐도 왜 그들이 최고의 그룹으로 평가 받고 있는지를 단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62. Kristin Hersh / Sky Motel
거물급 인디 포크 록 밴드 쓰로잉 뮤지즈의 보컬로 더욱 유명한 여성 뮤지션 크리스틴 허쉬의 1999년도 신작 솔로 앨범. 그녀의 빼어난 작곡 실력이 다시금 십분 발휘된 양질의 곡들로 빼곡이 차 있어 벌써부터 해외 음악 언론들의 거듭된 찬사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쓰로잉 뮤지즈에서 발휘하지 못했던 그녀의 숨은 음악적 끼를 잘 맛볼 수 있어 좋은 작품. 크리스틴 허쉬는 이 음반을 통해 마침내 거장으로 향하는 마지막 관문을 통과했다.
63. Laika / Silver Apples Of The Moon
‘93년 런던 잉글랜드에서 결성된 4인조 일레트로니카 밴드 라이카의 데뷔작. 이들의 작품중 단연 넘버원으로 손꼽히는 앨범으로 그 음악적 완성도가 가히 정점을 찍고 있다. 실험적 노이즈, 드림 팝, 앰비언트 등의 장르들이 한데 섞이며 전혀 다른 차원계의 음악 세상으로 듣는 이들을 인도해준다. 이는 바로 라이카가 포스트 록의 일원으로 분류되는 결정적인 까닭이며 곡들을 통해 라이카의 비범한 음악 제조 능력을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64. Llama Farmers/Dead Letter Chorus
모던 록 밴드 라마 파머스의 1999년도 데뷔 앨범. 전체적으로 Muse, Feeder 등의 우산 아래 있는 몽환적 사운드스케이프를 장점으로 내걸어 당시 발표되자마자 매체들로부터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주목을 이끌어냈다. 두 밴드 공히 국내에서 인기가 많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한국에서도 좋은 반응이 예상되는 기대작으로 손색이 없다. 두 그룹의 영향권 내에 있으면서도 자신들만의 소리샘을 구현하려한 흔적이 역력한, 좋은 신인 밴드의 굿 데뷔작!!
65. Michael J. Sheehy / Ill Gotten Gains
챔버 팝과 얼터너티브, 어덜트 컨템포러리 뮤직을 두루 넘나들며 인기를 끌어온 영국 출신의 싱어송 라이터 마이클 제이 쉬히의 2001년도 음반. 인디 록의 영역에 머물면서도 주류 못 지 않은 대중적 면모를 체득한 점이 무엇보다 놀라운 작품으로 이를 통해 음반은 그의 작품들 중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AMG의 평대로 ‘장르의 질료를 그만의 방식으로 뒤섞는 영민함이 돋보이는 수작으로 곡수 모던락 마니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66. Michael J. Sheehy / No Longer My Concern
챔버 팝과 얼터너티브, 어덜트 컨템포러리 뮤직을 두루 넘나들며 인기를 끌어온 영국 출신의 싱어송 라이터 마이클 제이 쉬히의 2002년도 음반. 이전에 발표했던 두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인디 록의 영역에 머물면서도 주류 못 지 않은 대중적 면모를 체득한 점이 무엇보다 놀라운 작품이다. 이를 통해 음반은 그의 작품들 중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아직까지도 음악 인구에 회자될 만큼 그 역사적 가치도 널리 인정 받고 있다.
존 다니엘의 일인 그룹으로 이미 인디 록 애호가들 사이에서 많은 러브 콜을 받아 온 마운틴 고츠의 2002년 앨범. 이미 이전 앨범을 통해 로파이 인디록 패러다임의 전범을 구현했다는 평을 들어왔던 뮤지션 답게 마운틴 고츠는 이번 음반에서도 벡에 의해 주목을 받았던 로 파이 음악 기법의 진수를 선보인다. 수록곡들을 통해 단순한 화제거리의 범주에서 벗어난 진정한 음악을 발산하는 마운틴 고츠의 진면목을 감상할 수 있는 인디 록계의 명반.
68. Natacha Atlas / The Best Of Natacha Atlas
인디 일레트로니카의 여왕으로 지금까지도 군림하고 있는 나타샤 아틀라스의 베스트 컬렉션 음반. 그녀가 그간 발표했던 클럽/댄스 계열의 음악 파일들과 부다바 스타일의 에스닉한 멜로디, 앰비언트 성향의 고요한 곡들이 서로 조화롭게 어울리며 앨범의 음악적 완성도를 한층 배가하고 있다. 명곡 ‘Etheric Messages’, 시원스러운 비트감이 일품인 ‘Sobek on the Prowl’, 신비스런 아랍의 향취가 몸을 감싸는 ‘Therapeutic Space’, 클럽산 댄스의 정수를 들려주는 ‘Meetings With Reconciliation’ 등을 통해 나타샤 아틀란스의 무한 재능을 쉽사리 감지할 수 있다.
69. Pretty Girls Make Graves / Good Health
지난 2001년 그런지의 발상지인 시애틀에서 결성된 포스트 펑크 그룹 프리티 걸스 메이크 그레이브스가 2002년 발표한 데뷔 앨범. 음반에서 밴드는 동시대의 조류인 펑크 리바이벌 열차에 동승하며 거리의 펑크 키드들을 적극 포섭하고 있다. 여성 보이스 안드레아 졸로의 신나게 말달리는 사운드가 그야말로 일품. 허나 단지 내지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분위기를 조율하는 능력은 그들이 이미 중견의 수준을 훌쩍 넘어섰음을 느끼게 해준다.
70. Tanya Donelly / Beautysleep
쓰로잉 뮤지스와 브리더스, 벨리의 멤버로서 팬들의 절대적 성원을 받아온 타냐 도넬리의 솔로 음반. 2002년 발표된 본 2집은 그룹 시절 못 지 않은 평가를 일궈내며 그녀의 솔로 행보에 결정적인 서광을 비춰주었다. ‘The Storm’, ‘Moonbeam Monkey’ 등의 수록곡들이 말해주듯, 각각의 곡들이 갖고 있는 개성적 질감이 그야말로 만점이며 이를 통해 타냐 도넬리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자신만의 소리 성역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 Challenge Jazz 재수입 타이틀
71. Cat Power / The Cover Record (Amazon ★★★★☆)
72. Cocteau Twins / Head Over Heels (AMG ★★★★☆)
73. Cocteau Twins / Victorialand (Amazon ★★★★★)
74. Dot Allison / We Are Science (AMG ★★★★☆)
75. Laika / Lost In Space (2CD) (AMG ★★★★)
76. Laika / Good Looking Blues
77. Laika / Sounds Of The Satellites (AMG ★★★★☆)
78. Laika / Wherever I am I am missing
79. Le Tigre / Le Tigre (AMG ★★★★☆)
80. Lemon Jelly / '64-'95 (AMG ★★★★☆)
81. Lemon Jelly / Lost Horizons (AMG ★★★★)
82. Lemon Jelly / Lemon Jelly.KY (AMG ★★★★)
83. Mercury Rev / See You On The Other Side (AMG ★★★★)
84. Mountain Goats / We Shall All Be Healed (AMG ★★★★)
85. Mouse On Mars / Rost Pocks (AMG ★★★★☆)
86. Mouse On Mars / Vulvaland (AMG ★★★★)
87. Natacha Atlas / Something Dangerous (AMG ★★★★)
88. Pixies / Pixies At The BBC
89. Pixies / Trompe Le Monde (AMG ★★★★)
90. Pretty Girls Make Graves / The New Romance (AMG ★★★★☆)
91. Stanton Warriors / The Stanton Sessions (AMG ★★★★☆)
92. Stereolab / Peng! (AMG ★★★★)
93. Stereolab / Space Age Batchelor Pad Music
95. Tanya Donelly / Whisky Tango Ghosts (AMG ★★★★)
96. Yo La Tengo / And Then Nothing Turned Itself Inside-out (AMG ★★★★)
97. Yo La Tengo / Genius + Love (2CD) (Amazon ★★★★)
█ Beggars Banque 타이틀
98. Cornelius / Fantasma (AMG ★★★★☆)
99. Dizzee Rascal / Showtime (AMG ★★★★☆) (CD+DVD 패키지)
100. Interpol / Antics
101. Layo & Bushwacka / Nightworks (AMG ★★★★)
102. Pavement / Crooked Rain, Crooked Rain (AMG ★★★★★) (2CD)
103. Pixies / Super Rosa (AMG ★★★★★)
104. Pixies / Wave Of Mutilation (AMG ★★★★★)
105. Pizzicato Five / Playboy & Playgirl (AMG ★★★★)
106. Yo La Tengo / Summer Sun (Amazon ★★★★)
107. Yo La Tengo / Prisoners Of Love : Best Of 1984~2003 (3CD ) (AMG ★★★★★)
█ Beggars Banque 타이틀
108. Cornelius / Five Point One (초판한정 1CD + 1DVD 스패셜 패키지) (AMG ★★★★) (시부야계)
110. Cornelius / CM : Cornelius (시부야계)
111. Guitar Wolf / Missile Me (포스트펑크)
112. Guided By Voices / Universal Truths and Cycles (Amazon ★★★★) (컬리지락)
113. Ill Ease / The Exorcist (인디락)
114. Mission Of Burma / OnoffON (포스트펑크)
115. Pizzicato Five / The Fifth Release from Matador (Amazon ★★★★) (시부야계)
116. Prodigy / The Dirtchamber Sessions Vol.1 (일레트로니카)
117. Prodigy / Always Outnumbered, Never Outgunned (일레트로니카)
118. Prodigy / Music For The Jilted Generation (일레트로니카)
119. Tindersticks / Can Our Love (드림팝)
120. Young Heart Attack / Mouthful Of Love (포스트펑크)
█ Beggars Banquet 타이틀
123. The Breeders / Title TK (AMG ★★★★) (모던락)
124. Buffalo Tom / Besides (Amazon ★★★★) (일레트로니카)
125. Capital K / Island Row (모던락)
126. The Charlatans UK / Songs From The Other Side (Amazon ★★★★★) (브릿팝)
127. Dot Allison / Substance (EP) / 가격 : 6,600원 (라운지)
128. Grasshopper / The Orbit of Eternal Grace (AMG ★★★★) (드림팝)
129. Hefner / Dead Media (AMG ★★★★☆) (드림팝)
130. His Name Is Alive / Last Night (AMG ★★★★☆) (드림팝)
131. Kristin Hersh / The Grotto (Amazon ★★★★☆) (드림팝)
132. Nico / Camera Obscura (포크락)
133. Six By Seven / I.O.U Love (AMG ★★★★) / 가격 : 8,800원 (슈게이징락)
134. Six By Seven / The Way I Feel Today (슈게이징락)
135. Tindersticks / Waiting For The Moon (Amazon ★★★★) (드림팝)
136. Whirlwind Heat / Do Rabbits Wonder (AMG ★★★★) (모던락)
137. The White Stripes / The White Stripes (AMG ★★★★) (네오게러쥐)
138. Wiley / Treddin' On Thin Ice (AMG ★★★★) (힙합)
█ !K7 레코드 타이틀
139. Afu-Ra / State Of The Arts (2005년 신작)
140. Andrea Parker / DJ-KiCKS : Andrea Parker (AMG ★★★★)
141. Carl Claig / DJ Kicks : Carl Claig (AMG ★★★★)
142. Dimitri From Paris / The Kings Of Disco (2CD )
143. DJ Spinna / Here To There (AMG ★★★★)
144. DJ Jazzy Jeff / The Magnificent
145. DJ Premier And Mr. Thing / The Kings of Hip Hop (2CD)
146. Freddie Foxxx / Konexion (AMG ★★★★)
147. Funkstörung / Disconnected
148. Ghost Cauldron / Invent Modest Fires
149. Maylay Sparks / Graymatter
150. Out Hud / Let us never speak of it again (AMG ★★★★☆)
151. Peace Orchestra / Reset
152. Peace Orchestra / Peace Orchestra
153. Princess Superstar / Princess Superstar Is (AMG ★★★★)
154. Roy Ayers / Virgin Ubiquity 2
155. Stereo MC’s / DJ-KiCKS : Stereo MC’s
156. Terranova / DJ-KiCKS : Terranova (AMG ★★★★)
157. Tosca / J.A.C. (2005년 신작)
158. Tosca / Dehli9 (AMG ★★★★) (2CD )
159. Ursula Rucker / Supasista
160. Ursula Rucker / Silver Or Lead
161. Vikter Duplaix / Singles (Prelude To The Future)
162. MTV Mash Presents !K7 Clash
█ Appleseed 타이틀
163. Casey Neill / Casey Neill (Amazon ★★★★☆)
165. Charlie King & Jaren Brandow / I Stuck Gold (AMG ★★★★)
166. Christine Lavin / Sometimes Mother Really Does Know Best
168. David Lewis / For Now
169. Dick Gaughan / Live in Edinburgh (AMG ★★★★)
170. Dick Gaughan / Redwood Cathedral (AMG ★★★★☆)
173. Eric Anderson / You Can’t Relive The Past (Amazon ★★★★★)
174. Eric Anderson & Danko & Fjeld / One More Shot (AMG ★★★★☆) (2 cd)
177. Jody Stecher & Kate Brislin / Songs Of The Carter Family (AMG ★★★★) (HDCD)
178. John Stewart / Wires from the bunker (Amazon ★★★★★)
179. John Wesley Harding / It Happened One Night & It never Happened At All (2CD)
180. John Wesley Harding / Trad Arr Jones (Amazon ★★★★★)
181. John Wesley Harding / Awake : The New Edition (AMG ★★★★)
182. Kate Mcdonnell / Where the Mangoes Are (2005년 신작)
183. Kim & Reggie Harris / Let My People Go! (2005년 신작)
184. Kim & Reggie Harris / Simplicity
185. Kim & Reggie Harris / Steal Away (AMG ★★★★)
186. Kim & Reggie Harris / Guide My Feet (AMG ★★★★) (HDCD)
187. Kim & Reggie Harris / Rock Of Ages
190. Pete Seeger / Where Have All The Flowers Gone (AMG ★★★★) (2CD)
191. Pete Seeger / If I Had A Song (Amazon ★★★★) (HDCD)
192. Pete Seeger (HARP) / A Time To Sing (2CD) (Amazon ★★★★★)
195. Si Kahn / Companion (Amazon ★★★★★)
196. Tim Eriksen / Every Sound Below (AMG ★★★★)
197. Tom Paxton / Best of Friends (AMG ★★★★)
200. Various Artists / Frisco mabel joy revisted: for mickey newbury (AMG ★★★★)
█ V2 타이틀
201. Abraham / Blue For The Most (모던팝)
202. Aphrodite / Aftershock (AMG ★★★★) (일레트로니카)
203. Aphrodite / Aphrodite (AMG ★★★★☆) (일레트로니카)
204. Associates / Sulk 2000 (AMG ★★★★☆) (모던락)
205. Associates / Double Hipness (2 For 1) (2CD) (모던락)
206. Ben Christophers / Spoonface (AMG ★★★★) (드림팝)
207. Ben Christophers / My Beautiful Demon (AMG ★★★★☆) (드림팝)
208. Blessid Union Of Souls / Walking Off The Buzz (Amazon ★★★★☆) (소울팝)
209. Blessid Union Of Souls / Storybook Life (Amazon ★★★★★) (소울팝)
210. Brendan Benson / Lapaico (AMG ★★★★☆) (모던락)
211. Chocolate Genius / Black Music (AMG ★★★★) (소울락)
212. The Datsuns / The Datsuns (Amazon ★★★★) (네오개러쥐)
213. Elbow / Cast of Thousands (Amazon ★★★★★) (브릿팝)
214. Eskobar / Theres Only Now (그림팝)
215. Gravediggaz / The Pick, The Sickle & The Shovel (AMG ★★★★) (힙합)
216. Headrillaz / Coldharbour Rocks (AMG ★★★★) (일레트로니카)
217. Heather Nova / Glow Stars (Amazon ★★★★☆) (모던락)
218. Heather Nova / Oyster (AMG ★★★★☆) (모던락)
219. Heather Nova / Siren (Amazon ★★★★☆) (모던락)
220. Heather Nova / South (Amazon ★★★★) (모던락)
221. Heather Nova / Wonderlust (Amazon ★★★★☆) (모던락)
222. The High Liamas / Cold And Bouncy (AMG ★★★★) (모던락)
223. The High Liamas / Gideon Gaye (AMG ★★★★☆) (모던락)
224. Isabelle Boulay / Etats D’amour (Amazon ★★★★) (샹송)
225. Kristofer Astrom / Northern Blues (드림팝)
226. Michael Hutchence / Michael Hutchence (Amazon ★★★★☆) (모던락)
227. Miles / Miles (모던락)
228. PM Dawn / The Bliss Album (AMG ★★★★☆) (힙합)
229. PM Dawn / Desert Christian (AMG ★★★★☆) (힙합)
230. PM Dawn / Jesus Wept (AMG ★★★★☆) (힙합)
231. Psycore / Your Problem (Amazon ★★★★) (하드코어)
232. Psycore / I’m Not One Of Us (Amazon ★★★★★) (하드코어)
233. Regilar Fries / Accept The Signal (AMG ★★★★) (얼터너티브)
234. Regilar Fries / War On Plastic Plants (Amazon ★★★★★) (얼터너티브)
235. Richard Davies / Telegraph (AMG ★★★★☆) (드립팝)
236. Rinocerose / Music Kills Me (Amazon ★★★★) (일레트로니카)
237. Rinocerose / Installation Sonore (Amazon ★★★★☆) (일레트로니카)
238. Ron Sexsmith / Cobblestone Runway (AMG ★★★★☆) (드림팝)
239. Scott 4 / Recorded in State LP (AMG ★★★★) (포스트락)
240. Those Bastard Souls / Debt & Departure (AMG ★★★★) (얼터너티브)
241. Tin Star / The Thrill Kisser (Amazon ★★★★) (포스트락)
242. Tin Star / Dirty Bird (Amazon ★★★★) (포스트락)
243. 12 Rods / Solit Personalities (포스트락)
244. Underworld / Underworld 1992~2002 (2CD) (일레트로니카)
245. Underworld / A Hundred Days Off (Amazon ★★★★) (일레트로니카)
246. Yankee B / Mucho Dinero (힙합)
247. V. A / Mixman (Spin Control) (일레트로니카)
█ 기타 타이틀 (라이센스)
국내 최고의 에시드 재즈 그룹 ‘롤러코스터’의 리더 지누가 DJ로 변신해 들려주는 시원스런 음악의 향연! 홍대 및 강남 클럽 신을 중심으로 탁월한 실력을 공증 받고있는 DJ 지누가 선곡은 물론 믹스까지 모두 도맡아 완성한 Groove와의 한판 쇼다운! DJ 지누의 ‘Groove Gliding’은 현재 그가 취하고 있는 DJ로의 경사도를 잘 대변해주는 준거점 과도 같은 작품이다. 그의 탁월한 손놀림을 훌륭히 말해주는 동시에 세부적으로는 그 동안 뽐내왔던 감각적인 음악적 센스를 한껏 발휘하고 있는 역작으로 손색이 없다. 선곡 하나하나에 세심한 정성을 기울였으며 이를 통해 그는 자신이 DJ로서도 최고 수준을 향해 내달리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초도 한정 사인음반으로 발매.
249. Eddie Higgins / My Funny Valentine (2CD)
250. Miyeon & Park Je Chyn (미연 & 박재천) / Queen & King
251. Party Lounge Vol. 3 (2CD)
252. Maceo Parker / School’s In!
253. Thievery Corporation / The Cosmic Game (2CD)
254. Josh Rouse / Nashville
260. 원도연 / V.1
261. Eddie Higgins Trio / If Dream Comes True (2CD)
262. Eddie Higgins Trio / Christmas Songs
263. Vince Guaraldi Trio / A Charlie Brown Christams
264. Pops In Jazz 2 (2CD)
265. Creol / The Colours Of Creol (2CD)
266. Norah Jones & Peter Malick Group / New York City
267. Bill Evans / Bill Evans Story (2CD)
268. Ladies Talk / Ladies Talk (2CD)
269. Party Lounge Vol.2 : Acid & Bossa (2CD)
270. Pat Metheny / The Complete Move To The Groove Session
271. Sounds Of Well-Being : The Well-Being Music Box (4CD Special Price )
272. Kenneth Kuo / Splendid Adventure
273. Creol / Latin Passion : The Best Of Creol (2CD)
274. Claude Williamson Trio / South Of the Border West Of The Sun (스윙저널 골드디스크)
275. Eddie Higgins Quintet With Strings / Monlight Becomes You (스윙저널 골드디스크)
276. Cinema Serenade Ensemble / Italian Film Music (2CD)
277. Rachel Z / First Time Ever I Saw Your Face (스윙저널 골드디스크) (2CD)
278. Karl Olandersson / Introducing (2CD)
279. Pops In Jazz (2CD)
280. FM DJ 김형준의 Party Lounge (2CD)
281. Myrra / Sweet Bossa (2CD)
282. Eddie Higgins Quartet / My Foolish Heart (2CD)
283. Sir Roland Hanna / Apres Un Reve
284. Time After Time / MMJAZZ Choice Jazz Standard (2CD)
285. Maceo Parker / Made By Maseo
286. Eddie Higgins / Dear Old Stockholm (2CD)
290. Stacey Kent / Shall We Dance : The Best Of Stacey Kent
291. Katia Guerreiro / Fado Mai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