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새마을금고 연동지점 개점식 축사
2013. 3. 15(금)10:00/연동지점(구 코스모스호텔)
존경하는 김용진 한마음새마을금고 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희망찬 새 봄을 맞아서 서민금융기관의 대표라 할 수 있는 한마음새마을금고 연동지점이 개점식을 가지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마음새마을금고 연동지점을 개점하기까지 동분서주하면서 많은 노력과 열정을 쏱아오신 존경하는 김용진 이사장님을 비롯한 금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격려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마음새마을금고는 새마을운동이 불길처럼 타오르던 시기인 1977년에 탄생하여 36년이라는 오랜 역사와 신용을 쌓아 올리면서 이제는 본점과 3개의 지점을 거느리는 명실상부한 서민금융기관으로서 확고한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금고자산만 하더라도 창립 당시에는 4만2천원에 출발했던 것이 지금은 자산 800억원을 돌파하는 엄청난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한마음새마을금고가 36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인 자산증식과 여러 가지 수익사업 등을 통해서 훌륭한 지역금융기관이자 조합원 복지서비스 금융센터로 자리잡기까지에는 현 이사장님이신 김용진 이사장님을 비롯해서 역대 이사장님과 조합원 여러분들의 피땀어린 노력과 근검절약정신이 베어있다고 믿습니다.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으로 화합단결하고 서민의 살림살이와 중소상인의 경제활동을 도와 드리는 사랑방금고로써 확실한 신용과 신뢰의 씨앗을 심어 왔기에 이룩된 성과라고 생각을 합니다.
잘 아시겠습니다만, 새마을금고는 제2금융권을 담당하는 서민금융기관입니다.
지역주민과 중소상인을 비롯한 서민경제 주체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믿음과 신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지역밀착형금고로써 지역주민을 최고의 왕으로 모시는 금융서비스가 필요할 것입니다.
오늘 뜻 깊은 개점식을 가지는 한마음새마을금고 연동지점이 지역밀착형 금융서비스와 새로운 모습으로 튼튼한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는 금고 임직원들이 최고의 친절과 따뜻한 마음으로 다가가는 최고의 서비스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노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해서 연동지점도 드높은 경영실적과 신용의 금자탑을 쌓아 나가기기를 기대합니다.
약동하는 3월을 맞아 한마음새마을금고도 의욕적인 새 출발이 되고 무궁한 발전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