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설치건 | 등록일 | 2019.11.14 | |
---|---|---|---|
Q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모좀 물어볼게요 프로그램 재설치 할려고 하는데요 설치 방법좀 알려주십시요 ...원격으로도 가능한지요? 새컴퓨터 주문중이고 입고는 좀 있어야 오거든요
|
답변상태 | 답변완료 | 답변일 | 2019.11.15 |
---|---|---|---|
A 안녕하세요 고객님
우선 프로그램 재설치 시 필요한 키락번호를 확인합니다. 회계모듈 > 기초데이터 탭 > 기초정보관리의 [프로그램자원관리]에서 키락정보에 있는 키락번호 메모합니다.
고객님 회사에서는 키락을 1개 사용중으로 새로운 PC에 설치하기전 데이터(NIP_DB_Plus또는 데이터백업메뉴를 통한 백업파일)를 꼭 같이 복사(백업)해 주셔야합니다.
서버pc의 데이터 백업방법(NIP_DB_PLUS폴더 백업) : 1. 기존에 사용한 서버 PC의 스마트에이 서버 (PC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 윈도우 트레이창에 있는 실행 되어있는 스마트에이 서버) 더블클릭하여 데이터가 저장되어있는 경로 확인합니다. 2. 스마트에이 서버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서버 종료합니다. 3. 확인한 저장경로에 있는 NIP_DB_Plus 폴더를 통째로 백업합니다.
♣ 데이터폴더는 NIP_DB, NIP_DB_Plus로 (구)SmartA, SmartA2.0 폴더입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사용중이시라면 폴더 모두 보관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설치파일은 온라인고객센터 (help.douzone.com) 홈페이지의 우측 "프로그램 설치파일"에서 "더존 SmartA Ver.2.0"의 설치파일다운로드 를 클릭한 후 기존 PC에서 확인한 키락번호 입력 후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내려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설치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서버PC의 데이터 복구방법(NIP_DB_PLUS폴더 복구) : 1. 새로운 서버자리에 데이터가 저장될 경로에 백업데이터폴더를 옮깁니다. (백업데이터 옮기실때에도 서버pc에 실행되어있는 스마트에이 서버를 종료 후 데이터를 옮겨주셔야합니다.) 2. 백업데이터를 옮긴 후 스마트에이 서버를 실행 한 뒤 스마트에이 실행하여 받아온데이터가 정상으로 보여지는지 확인을 합니다. ( 만약 데이터가 저장되는 경로의 드라이브가 변경되었다면(예: C드라이브>D드라이브) 백업방법 1번 저장경로 확인 팝업창에서 저장경로를 변경해주시기바랍니다.)
온라인고객센터 홈페이지 우측 "프로그램 설치파일"에서 "설치방법"매뉴얼과 "데이터백업 및 복구방법"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