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
Baidu 부사장 Ma Jie는 2021년 12월 21일 베이징에서 기자들에게 회사의 메타버스 앱 XiRang이 개발자 컨퍼런스를 어떻게 주최할 것인지에 대한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바이두
베이징 — 올해 메타버스 과대 광고가 전 세계를 휩쓸었지만, 게임의 중국 기술 거물 중 하나는 지금까지 압도적인 가상 생태계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메타버스는 인간이 3차원 아바타를 통해 상호 작용하는 가상 세계인 인터넷의 차세대로 느슨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거인 페이스북 은 10월에 이러한 추세에 뛰어들어 메타로 이름을 바꾸고 내년에 관련 투자에 1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중국도 메타버스 헤드라인으로 떠들썩하다. 베이징에 기반을 둔 Baidu 는 월요일에 자사의 메타버스 앱인 XiRang의 가상 세계에서 연례 개발자 행사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회사는 이것이 중국의 첫 번째 메타버스 회의가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광고
그러나 화요일 시사회 행사에서 XiRang을 담당하는 임원은 얼마나 많은 측면이 아직 수준에 미치지 못했는지 언급함으로써 기대를 과소평가했습니다.
앱 개발은 작년 12월에 시작되었지만 아직 정식 출시까지 ”마이너스 6″년이라고 Baidu의 부사장 Ma Jie는 Mandarin으로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그 일정에 대한 세부 사항을 묻는 질문과 같은 질문에 Ma는 ”아주 좋은 질문이지만 좋은 대답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라고 사과했습니다.
2021년 12월 21일 베이징에서 열린 미디어 행사에서 Baidu의 부사장 Ma Jie가 회사의 메타버스 계획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에블린 쳉 | CNBC
현재 존재하는 Baidu의 앱은 월요일 회의의 가상 참석자 100,0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기자들에게 가상 경기장의 그래픽 렌더링을 보여줍니다.
그는 Baidu가 가상 세계를 위한 인프라인 메타버스 개발자를 위한 오픈 소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이벤트는 현재 주로 중국에서 개발자들에게 XiRang을 공개하는 행사입니다.
스탠스베리 리서치(Stansberry Research)의 분석가인 브라이언 타이캉코(Brian Tycangco)는 이메일을 통해 ”메타버스는 글로벌 기술 및 투자 커뮤니티에서 유행어이지만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 단어가 오늘날 또는 향후 3~5년 동안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완전히 이해하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바이두의 타임라인은 메타버스에 대한 회사의 이해, 기대치를 관리하는 보수적인 접근 방식 및 중국의 규제 환경을 반영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바이두는 독점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베이징의 새로운 정책을 준수하는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 메타버스를 ‘소유’하기 위해 분명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방형 플랫폼입니다.”
중국 정부는 지난 18개월 동안 벌금과 새로운 규정으로 중국 인터넷 기술 대기업의 독점 관행을 단속했습니다. 베이징은 또한 올해 새로운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법을 제정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정책 입안자들이 소득 불평등 문제를 해결 하는 동시에 혁신 주도 성장을 지원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
Baidu는 CNBC와의 성명에서 개방성은 회사의 본질적인 부분이며 오픈 소스 개발을 촉진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을 더 광범위하고 빠르게 채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거의 22년 전에 인터넷 검색 엔진으로 설립되었으며 이후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 지능, 로보택시 및 기타 기술로 초점을 옮겼습니다 .
중국의 인터넷은 외국 소셜 미디어 사이트인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차단되는 등 정부에 의해 엄격하게 통제되고 있습니다. 구글은 중국에서 잠시만 검색엔진을 운영했다.
글로벌 메타버스 러쉬
분석가들은 중국의 메타버스가 미국과 비교하여 얼마나 빨리 발전하고 있는지에 대해 의견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Alibaba 는 메타버스 클라우드 제품을 홍보하는 웹페이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텐센트 의 마틴 라우 사장은 어닝 콜에서 중국 정부가 중국 시장에 특정한 규정과 함께 메타버스 기술 개발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WATCH NOW
비디오 04:03
VC Eric Hippeau는 메타버스가 몇 년이 걸릴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달 초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2~3년 안에 대부분의 가상 회의가 메타버스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비슷한 시기에 Facebook(Meta)은 가상 현실 생태계인 Horizon Worlds가 초대 전용 단계를 종료하고 미국과 캐나다에서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용자는 다른 아바타와 상호 작용하고 시스템에서 자신의 세계와 게임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Wedbush Securities의 선임 주식 분석가인 Dan Ives의 견해에 따르면 ”바이두의 6년 일정은 향후 몇 년 동안 이 방대한 메타버스 시장을 놓칠 투자자와 머리 긁는 사람에게 실망스럽습니다.” Ives는 메타버스의 수익화가 2024년에 시작되어 다음 해에 더 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화요일 Baidu의 XiRang 앱 시연에서는 아바타가 때때로 벽이나 다른 물체를 통과할 수 있는 것과 같은 비인간적인 능력을 소유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스템이 로드되는 동안 가상 세계의 일부가 잠시 검은색 또는 자주색으로 변합니다.
이 앱은 아바타가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하여 실제 세계를 모방합니다. 비디오 게임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가상 게임 공간의 다른 부분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도를 표시하거나 다른 기능을 제공합니다.
2021년 12월 21일 기자들과 공유된 이 시각화 자료에 따르면 XiRang에 대한 Baidu의 메타버스 개념은 중앙에 높은 마천루가 있는 “Creator City”로 시작합니다.
바이두
메타버스 논의가 대중의 관심을 끌고 있는 동안 중국 국영 언론은 이 주제에 대해 종종 사기의 위험에 대해 여러 기사를 게시했습니다.
목요일, 중국 정부의 중앙 징계위원회는 웹사이트에 메타버스의 세계사에 대한 기사를 게시했습니다. 이 기사는 또한 일부 회사 의 입증되지 않은 메타버스 과대 광고의 위험 과 가상 세계에서 금융 감독의 필요성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
가상 땅은 초기 메타버스에서 추측의 영역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Baidu의 XiRang 앱은 블록체인과 유사한 기본 기술을 사용하더라도 가상 자산에 대한 투기와 같은 자산 거래 또는 디지털 통화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Ma는 말했습니다.
그는 중도의 유일한 목소리가 아닙니다.
스마트폰 및 가상 현실 회사인 HTC의 중국 사장인 Alvin Graylin은 완전한 메타버스를 개발하는 데 5년에서 10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Baidu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메타버스를 구성할 제품과 서비스의 경우 그 일부가 훨씬 더 빨리 올 것입니다.”
Graylin은 이메일에서 ”전체 Metaverse 생태계를 달성하는 주요 과제는 특정 기술이나 제품이 아니라 기본 인프라, 국제 규제 협약 및 글로벌 표준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메타버스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기업과 정부가 함께 전 세계적인 공동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는 메타버스가 즉시 필요로 하는 요소 중 일부에는 세금 규제와 고속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글로벌 적용 범위가 포함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