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전기안전공사에서 방문하여 신축건물에 대한 안전진단결과 전기설치업체에서 미비점이 발견되어 보완해야 검사증 발행이 된다고 했다.
그래서 전기 설치업체와 전기안전공사원이 서로 통화할수 있도록 주선해 주고
전문가들끼리 무엇을 보완해야 하는지 전달토록 했었다.
그결과 전기 설치업체에서 오늘 오전에 방문하겠다더니 이른 아침에 도착했다고 해서 신축건물로 가서 문을 열어주고 왔다.
그리고 헬스장으로 출근해서 운동하고 나서 석탄회 이사회에 참석해서 이번달에 새로 구성된 이사들과 서로 인사를 했다.
점심식사 하고 들어 와서 신축건물에 갔다가 면사무소에서 동네에 화재가 발생했다는데 상황파악을 해달라는 전화를 받았다.
알려준 지번으로 찾아 갔더니 이미 소방차들이 출동해서 불길을 진압한 상태였고 다행히 인명 피해도 없었다.
화재발생 원인은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면서 엊저녁에 타고 남은 재를 담아서 밖에 버렸는데 봄바람이 불면서 불씨가 살아났던 모양이다.
화재 현장에서 나와서 마을회관으로 가서 농업경영체가 만료되어 갱신 통보서를 받은 연로한 주민이 부탁해서 확인해 보았더니 자녀들에게 증여해 주어서 본인의 토지가 없었다.
농업경영체 갱신을 위해서는 이전에는 토지에 농사만 지으면 등록 되었지만 현재는 강화가 되어서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해서 토지대장에 등록해야 한다고 했다.
자녀들에게 의뢰해서 개인정보를 문자로 받아서 9필지에 대한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했다.
카페 게시글
----ㅇ귀촌의하루
석탄회 이사회 및 이장협의회 임원회의 참석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