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식에서 기존에 알려졌던 상식과 상반되는 결과가 두개 있습니다. 1-1. 덱스의 영향? 크리티컬 피격율을 낮추는 것이 아니었는가? 1-2. 장비 크리티컬? 크리보정1=크리율2.5%가 아니었는가?
증명이 이미 되어있어, 일본 사이트의 결과를 번역합니다. 출처는 글의 처음에 적었습니다.
2. 실제 실험 결과에 따른 증명
2-1. 덱스는 크리티컬 피격율을 낮추지 않는다. 어질이 낮춘다.
2-1-1. 덱스의 영향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DEX10ティチ 공격 대상: 덱스 10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76回(35.2%) 크리티컬 횟수: 176회(35.2%)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DEX30ティチ 공격 대상: 덱스 30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74回(34.8%) 크리티컬 횟수: 174회(34.8%)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DEX40ティチ 공격 대상: 덱스 40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80回(36%) 크리티컬 횟수: 180회(36%)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DEX50ティチ 공격 대상: 덱스 50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67回(34.4%) 크리티컬 횟수: 167회(34.4%)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DEX60ティチ 공격 대상: 덱스 60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76回(35.2%) 크리티컬 횟수: 176회(35.2%)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DEX70ティチ 공격 대상: 덱스 70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89回(37.8%) 크리티컬 횟수: 189회(37.8%)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DEX90ティチ 공격 대상: 덱스 90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200回(40%) 크리티컬 횟수: 200회(40%)
덱스가 높아져도 크리티컬율은 오차율을 왔다갔다 하기만 합니다. 덱스 10과 덱스 80, 90의 결과를 주목할 것. 전혀 줄어들지 않습니다.
이 실험으로, 피격자의 덱스가 크리티컬 회피율을 높인다는 명제는 거짓임이 명백해졌습니다.
2-1-2. 수비측 어질의 영향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AGI28ティチ 공격 대상: 어질 28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티컬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600回 시행 횟수: 6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84回(30.6%) 크리티컬 횟수: 184회(30.6%)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AGI38ティチ 공격 대상: 어질 38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38回(27,6%) 크리티컬 횟수: 138회(27.6%)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AGI48ティチ 공격 대상: 어질 48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44回(28,8%) 크리티컬 횟수: 144회(28.8%)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AGI58ティチ 공격 대상: 어질 58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06回(20.6%) 크리티컬 횟수: 106회(20.6%)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AGI68ティチ 공격 대상: 어질 68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16回(23,2%) 크리티컬 횟수: 116회(23.2%)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AGI78ティチ 공격 대상: 어질 78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05回(21%) 크리티컬 횟수: 105회(21%)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AGI88ティチ 공격 대상: 어질 88 티치엘 【使用スキル】ファイアアローLvMAX 사용 스킬: 화이어 애로우 Lv.MAX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90回(18%) 크리티컬 횟수: 90회(18%)
덱스와 다르게, 수비측의 어질이 올라갈수록 크리티컬 피격율도 낮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덱스와 어질에 관한 설명이 수정되어야 할 것입니다.
2-2. 크리티컬 보정 1 = 크리율 2.5%가 아님
①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DEX45ティチ 공격 캐릭터: 덱스 45 티치엘 【使用スキル】ステップインLv1 사용 스킬: 스탭 인 Lv1 【装備補正】0 장비 크리티컬 보정: 0 【攻撃側AGI】128 공격측의 어질: 128 【試行回数】500回 시행 횟수: 5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32回(6.2%) 크리티컬 횟수: 32회(6.2%)
② 【使用キャラ】ピン 사용 캐릭터: 이스핀 【攻撃対象】DEX45ティチ 공격 캐릭터: 덱스 45 티치엘 【使用スキル】ステップインLv1 사용 스킬: 스탭 인 Lv1 【装備補正】15 장비 크리티컬 보정: 15 【攻撃側AGI】128 공격측의 어질: 128 【試行回数】600回 시행 횟수: 600회 【クリティカル回数】151回(25.17%) 크리티컬 횟수: 151회(25.17%)
장비의 크리티컬은 15이나 크리티컬 퍼센트는 18.97% 올라감 15로 나누면 크티티컬 보정 1당 1.12467%. 기존의 공식ㅡ크리1=2.5%ㅡ은 틀렸다는 것이 확실히 입증
이후 표는 처음 공식에 의해 계산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인류의 적인 동시에 발전 근원인 귀차니즘에 의해 포기합니다.
4. 회심의 효과
AGI: 어질 CRI: 장비 크리티컬 보정 합계
2006년 5월 25일 실험 결과 AGI CRI 회심X 회심O 187 00 3.7% 8.9% 187 05 14.1% 18.6% 187 10 23.9% 28.8% 187 14 32.2% 37.0%
2006년 7월 8일 실험 결과 AGI CRI 회심X 회심O 199 00 6.1% 6.4 % 199 21~23 50.1% 55.45%
상이한 결과를 보여줍니다만, 06년 7월의 최신 자료에서는 크리보정이 높아지면 회심이 5%의 상승을 가져옵니다.
공식은 설정되지 않아있습니다만, '크리보정과 어질이 높아질 수록 회심의 효과는 줄어든다' 라는 기존의 상식을 깨기에는 충분한 자료입니다.
5. 참고 및 결론
5-1. 참고 5-1-1.잘못된 상식 * 自分のAGIを上げれば、魔物からのクリ率が下がる。 자신의 어질을 올리면 몬스터의 크리티컬율이 하락함. (X) →魔物の合計致命打撃率は0であるので、魔物のクリ率はこちらのAGIによって変化しない。 →몬스터의 장비 크리티컬 보정 합계는 0이므로, 몬스터의 크리율은 이쪽의 어질에 따라 변화하지 않음.
5-2. 결론 1. 덱스는 크리티컬 회피율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2. 장비 아이템의 크리티컬 보정은 1당 2.5%가 아니라 스탯에 따라 변화한다 3. 회심의 효과는 장비 크리티컬 보정이 높아질 수록 상승한다
소감 너 레포트 썼냐?
p.s. 2-1-1과 2-1-2에서, 간단하게 '사용 캐릭터는 이스핀, 사용 스킬은 화이어 애로우 Lv.MAX, 장비 크리보정은 총 15, 공격측 어질은 128입니다.' 라고 써 놓고 변량만 적으면 되는 것을 아주 대단한 삽질을 했네요.-_- 깨닫고 다시 지우려니까 너무 많이 해 놓아서 그냥 마저 했어요.
p.s.2 회심의 효과에 아쉬움이 많습니다. 이 글의 기본이 된 쓰레드도 2007년부터는 정보가 아예 없고요. 대대적으로 한 번 바뀌었으니 무언가 변화가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7월에 한국 가서 문상 사 오면 그 때 제가 직접 실험하겠습니다. 지금 펫이 죽어서요.-_- 가능하면 재분도 그 때 같이 하든지 해야겠네요. 아니면 테스트 서버에서 실험을 하든지.
06년 7월의 결과에 따르면 어질이 아무리 높아도 크리보정이 낮으면 회심의 효과는 매우 낮습니다. 일단 이 것을 검증해보려 합니다. 어질과 회심의 효과, 크리보정과 회심의 효과. 어질이 낮은 캐릭이 없어도 이것 정도는 직접 실험할 수 있으니까요.
수고하셨써욥 . .
귀차니즘이 인류의 발전근원....?
수고하셨어요,, 정말 대단하신것 같아요~ ㅎㅎ
잘쓰신듯 ..
무슨말인지모르겟서 ㅠ
회심을찍으면 변화가크단건가작단건가
회심을찍으면 변화가크단건가작단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