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 차량은 신형 K7 입니다..
회원님은 저희 매장을 내방하셔서 조심스럽게 카오디오 작업은 처음이 아니고..
다들 아시는 곳에서 풀 시스템 구성 했었고 기술적인 서포트가 한계점을 느낀이후 오디오를 접고..
저희 카페를 보시면서 내가 원하는 그 이상을 얻지 않을까 하시는 마음으로 저를 믿고 작업을 선택..
집에서도 비싼 오디오 장비를 사용하고 계시기에 소닉디자인 브랜드에 관신이 있으셨다고 해요 ^^
제가 추천드린 시스템 사양은 이렇습니다..
-구성-
큐어 무출력 데크 (튜닝버전)
소닉디자인 55N 트위터
소닉디자인 70N 미드우퍼
소닉디자인 77R 서브우퍼 2GAE
르갈 콰르테 스페셜 버전 4채널 앰프
ARC 로버트제프 2150 2채널 앰프
RS 레귤레이터 전원부 보강
소닉디자인 3227F 스피커 케이블
올뉴 K7 차량 입고가 완료 되었습니다 !!
RS 알류미늄 도어 방진 시공이 진행되고..
사진과 같은 극한의 실딩 처리를 통해 입력을 해드렸습니다 !!
저희가 선택한 미드우퍼는 소닉디자인 70N 시리즈입니다..
미드우퍼는 사이즈가 크면 음압이 장점이 있습니다
미드우퍼는 사이즈가 작으면 소리의 디테일이 좋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닉디자인 측은 77mm 스피커에서 알류미늄 인클로우져 체결을 통해..
소리의 세밀함과 아라미드 재질을 채택하여 부족한 양감까지 확보를 하였습니다..
원칙적으로 설계자의 의도는 소리가 도달하는 속도를 계산으로 그 어떤 스피커보다
최적의 스피드감을 뽑아냈고.. 그 안에 분활 진동음을 최소화 시키고자 하였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제가 구입을 했던 제품이지요..^^
늘 강조하는 말이지만 칼같은 포커스와 중역의 순도의 표현은 ㅎㄷㄷ 수준입니다..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듯이 광범위한 스케일을 뽑아 내기에는 아쉬움이 있네요..
소닉디자인 70N 미드우퍼를 입력하고..
도어트림을 조립해 주었습니다..
언제봐도 국산차라고 믿기 어려운 트림 디자인..^^
소닉디자인 55N 트위터..
K7 데쉬보드 위로 포지션 잡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ㅠㅠ
사진을 보시면 굴곡이 있어 완벽한 앵글 확보가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소닉의 55N 트위터는 현존 카오디오 트위터중 끝판왕 불려도 손색이 없을만큼..
이녀석을 대신할 드라이버는 없었습니다 적어도 55G 출시되기 전까지는요..^^
FS값은 무려 250hz 이며 빈티지한 아날로그 색감에 부드러운 음색과 온도감..
정말 우리가 바래왔던 모든 소리가 이녀석한테는 모든게 담겨져 있습니다..
단점을 적기가 어려울 정도로 성능이 좋습니다..
단 청화한 음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다소 답답하게 느낄수 있는 소리입니다 !!
K7 고객님에게 차량 환경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드린후..
현대 무대넓이의 아쉬움이 있어 A필러 커스텀 진행하기로 결정 !!
스페어 타이어 하단으로..
ARC 로버트 제프 2채널 앰프와 RS 레귤레이터 전원부 장치를 배치시키고..
로버트 제프는 서브우퍼로 운용을 할것이며 댐핑팩터 1000W 놀라운 제동력을 가지고 있어..
서브우퍼 기반으로 운용하기에는 최적의 제품입니다!!
RS 레귤레이터는 입력되는 전류와 소비되는 전압을 일정하게 잡아주어..
14.5V 유지하여 앰프로 공급시켜 최적의 스펙을 유지시켜 줍니다..
1층 작업이 완료되고..
2층으로 르갈 콰르테 스페셜 버전 4채널 앰프와..
큐어 데크 자리를 잡았습니다 !!
르갈 콰르테..
A클래스 스와칭 방식으로 음색이 너무 예뻐요 ㅠㅠ
재미있는것은 A클래스 증폭에도 부드럽다.. 온화하다 .. 이런 느낌이 아니라
고급스러운 색감안에 현실적인 소리의 묘사가 정확합니다..
LST 측에서 국내 상품을 출시하지 않고 수출형으로 제작이 되었고..
내부 소자는 뚜껑을 열어보면 미안하다 하면서 닫을 정도로 돈을 많이 발라놓은 앰프입니다 ㅠㅠ
깔끔한 배선 와이어링 처리가 뒷받침되고..
큐어는 제가 가지고 있던 중고제품 (튜닝버전)
입력시켰고 인터선 케이블은 현재 GR1 신형 케이블 2조를 주문한 상태인데..
이날 오지않아서 어쩔수 없이 일반 케이블로 잡시 연결을 시켜 드렸습니다 !!
트렁크 작업은 좌우 프레임에 피스로 관통 시켜 고정하는 형태가 아닌..
센터 베이스 조립 방식으로 깔끔하게 진행해 드렸습니다 !!
내.. 제차와 같은 서브우퍼 구조 방식으로 77R 서브우퍼 2개를 안착시키고..
77N 2발로 가시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셨지만 자금력의 압박 ㅋㅋ
저역의 양감 아쉬움이 전혀 없을정도로 훌륭하구요..
스피드감 역시 B80 시리즈를 제외하고 최적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
룸밀러로 큐어 영상을 보내주고 정밀한 튜닝 서포트를 진행합니다..
K7 고객님 포차 실력 하나만 보고 오셨다는 반복적인 말씀에 부담감이 팍 ㅋㅋ
문제 해결은 조수석 트위터 위치에 있었습니다..
해결이라고 하기 보다는 인스톨 판단 미스였네요 ㅠㅠ
1번 분석은 기술상 도저히 답이 안나와 차량 구조적인 문제로 판단후..
hi-pass 시작점 변경과 미드우퍼 오버랩 DB 값 입력후 EQ 크게 크게 진폭을 제어하였습니다 !!
제가 만들수 있었던 최적의 데이터입니다..
최대한 소닉디자인 특징적인 소리를 남겨두고 공간감과 정밀한 정위감 등등..
스테이징 튜닝에 크게 초점을 두었습니다 ..
K7 고객님의 음악적 취향을 100% 이해를 못하기 때문에 지금은 좀더 재미있게 음악을 들으시고..
소리의 목마름이 있는 부분은 리튜닝을 통해 관리를 해드리기로 하였습니다.. ^^
작업이 지난 4일후.. 고객님은 현 시스템에서 미래를 보셨는지..^^
소닉디자인 55G 골드버전 트위터 업글과 A필러 커스텀 작업 예약을 해주신 상태입니다..
월요일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이글스 - 호텔켈리포니아
첫댓글 오랜만에 풀소닉의 셋팅을 보게 되네요. 그동안 양가죽에 밀려 레퍼런스를 볼수가 없더니만....
어떤것이 좋다라는 말은 온당치 않은 것 같습니다. 자신의 음악적 취향을 정확히 저격하는
상품이 베스트가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즐음하세요
맞습니다 역시 분석가 우리 노이비님 !!!
Arc4200se 에서 리갈콰르테 신형으로 교체하니
질감/해상도/음색이 확 업그레이드 되더군요
리갈이 이게.. 혹하는 소리가 있네요 ㅋ
해당 부품에 도배질을 해놨으니 된장같은 놈입니다 ㅋ
소리 정말 좋아요 감사합니다. 사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