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로 ICR국제인증원에서 ARS전화설문 여론조사에 대한 ISO9001인증을 획득한 실시간 ARS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모노리서치(http://www.monoresearch.co.kr)가 선거 여론조사 품질보증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여론조사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누구나 손쉽게 설문지 작성에서부터 설문발송, 통계분석 할 수 있는 실시간 ARS설문조사를 서비스하고 있는 모노리서치는 오는 6월 2일 실시되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내 최초로 선거 여론조사 품질보증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여론조사 품질보증 서비스는 동시지방선거 및 대통령 선거, 국회의원 총선거 등 수많은 여론조사를 통한 선거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론조사 품질보증 패키지 상품을 계약한 고객에 대해 선거일 전에 예측한 고객 예상 득표순위 및 득표율을 실제 투표결과의 순위, 실제 득표율과 비교하여 차이가 발생할 경우 조사비용을 품질보증을 한 범위 내에서 환불해 주는 서비스이다.
광역자치단체장, 기초자치단체장, 교육감 후보만 품질보증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으며, 모노리서치는 여론조사 품질보증에 따른 정확한 득표율 예측을 위해 계약일에서 5월 14일 까지는 2회, 후보자 등록이 마감되는 15일부터 선거일 하루 전까지 3회 등 총 5회의 여론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가입한 후보자는 예측된 순위와 득표율이 최종결과와 다를 경우 여론조사 비용 환불이 가능하다.
현재 모노리서치는 ARS조사에서 가장 중요한 전화번호DB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해 정확도 98% 이상의 최신 전화번호DB를 사용해 여론조사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더불어 국내 최대의 8,000회선의 대용량 ARS발송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시간당 50만 건 이상을 처리할 수 있으며, 여론조사 과정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설문발송에서 결과분석까지 1시간 이내(서울지역 기준)에 처리되어 여론조사 당일에 상세한 결과보고서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