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 해 초부터 발목과 손목이 밤에도 저려오고 때로 심할 때는 밤을 자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약 한달 전에 임협 매점에 들렸다가 감식초 한병을 사다 물에 타서 저녁에 한컵씩 마셨는데 발목과 손목저림에 효과가 있음을 느꼈습니다.
다시 감식초 두병을 더 사다가 현재도 마시고 있는데 손과 발이 저린 분들은 한번 시험적으로 해보세요.
어제도 감식초를 마셨는데 확실히 발목 저림 현상이 사라지더군요.
감식초는 그대로 마실 수 없고 컵에 조금 따라서 약 10배의 물로 희석하여 마시는데 그래도 코가 싸하여 참기가 힘듭니다.
감식초 한병에 8천원 정도이니 시험삼아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시험적으로 해보시고 효과가 있으면 계속하시고 ....
잠실 베레모
첫댓글 요즘들어 오른쪽 어깨가 저려서 걱정인데.. 한번 실험해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어제도 발목이 많이 저리다가 감식초를 조금 컵에 따라 물에 10배정도 희석하여 한컵을 마셨더니 효과가 금방 나타나 잠을 자는데 큰 문제가 없었답니다.
감식초, 매실액, 홍초, 미초 기타 등등 집에서 담궈둔 것을 드시면 시큼한 맛(신맛)이 간을 도와주고 간은 근육을 지배하므로 저리거나 흔들림을 줄여줍니다. 이것은 한의학 원류인 중국고서<황제내경>을 기초하여 말씀 드린 것입니다. 장기간 음용하시면 많은 효과있을 것입니다.^^ 음식에대해서 공부한 저보다 쉽게 찾아 내셨군요. 그리고, 감식초,매실액의 설탕성분은 위의 소화력을 도와 줄 것입니다. 체하거나 소화불량일때 매실액을 먹는 이유입니다. 차라리, 설탕물을 먹어도 되겠지만, 위의 근육 운동은 간이 힘이 있어야 하기에 매실이 제격에 딱 맞는 것이죠.
저는 그저 느낌으로 감식초를 마시고 싶어서 시험을 해본 것인데 그런 근거가 있군요. 가르쳐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아멘. 청출어람님께, 매실액도 열 배로 희석하여 먹으면 되나요. 매실액은 신 맛 보다는 원액이 많으면 단 맛이 더 나는 것 같던데....
큰바위얼굴님, Q&A에 올린 질문에 대한 답변이 되었는지요?
예, 감사함다.
파병에 제대로된 효과를 보시려면,,,매실 2 : 물 1 : 소금 1/3티스푼이 좋습니다. 일반 컵 반컵 만들때를 전제했으며, 맛은 별로없지만, 기력이없는 파병환자의 간, 위, 신장의 기능을 살리는데 도움을 주며 장기간 복용이 필수입니다. 소금은 죽염이 좋지만 일반소금도 괜챦습니다.단, 맛소금은 안됨. 덧붙여, 장기간의 약복용으로 소화가 잘 안되는 분은 호박죽이나 호박중탕을 자주 드시면 소화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식초가 우리몸을 좋게하는가? 자료실 식초요법을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