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뉴카렌스 LPI차량이 3속 고정으로 기아 사업소에서 ECU 교환 및 오토릴레이 고장 진단을 받고
차수리닷컴을 방문하셨습니다....혹 ECU맵핑으로도 해결이 가능하지도 문의하시면서요...^^*...
요즘 자동차들은 모두 ECU(자동차 컴퓨터)를 이용하여 정밀한 제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정에서 컴퓨터가 먼지로 인하여 뻑 나는 경우와 마찬가지로 자동차 ECU도 습기와 열로 인하여
롬에 저장된 프로그램이 바이러스 침투가 된 것처럼 문제를 야기할수도 있기에 ECU 리 프로그래밍을 통하여
돌아 올수도 있답니다..여기에 덤으로 출력까지 업하면 더 좋겠지요..*^0^*...
글구 LPI는 연비까지 좋아지니 얼마나 좋습니까.....이런걸 두고 "1타 3피" 라고들하죠...^^*...
아래 파일은 맵핑 전 기본적인 진단 및 계측을 하였는데
ECU와는 별개로 ABS 관련 계통의 이상이 파악이 되어 다음에 하기로 하고 로드테스터를 실시합니다.
로드테스터 중 오토미션 3속 고정 현상을 파악하기 위하여 VCI를 장착하여 데이타를 분석하는데
솔레노이드 밸브 및 각종 센서의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여 ECU맵핑을 실시합니다...
LPI의 경우 OBD단자로 통신이 되지 않기에 독일에서 수입한 BDM장비를 이용하여 데이타를 리딩합니다..
맵핑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출력10마력 연비10% 업 되었으니 이젠 시원하게 달리시면 된답니다....^^*...
주행거리가 16만 정도 되었으나 한번도 산소센서를 교환하지 않아 동시에 교환을 합니다..
물론 주행거리만으로 교환을 하는것이 아니라 센서 주파수가 1HZ이하로 출력이 되어 정상적인
역활 수행이 어렵다고 판단이 되어 권유 하였습니다...
아래 차량을 로체LPI인데 2005년식입니다...
처음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가면 갈수록 힘이 딸려서 오른발에 힘이 들어간다고 불편합을 호소하여
차수리닷컴 쥑이는 아이템 ECU맵핑을 강츄하여 시공에 들어갑니다...
또 초기 시동성이 불량함을 파악하여 인젝터의 누설점검을 한 결과 이상이 발생되어 인젝터클리닝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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