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년 19만 주행 차량이 동네 카센타에서 스캔데이터 고장코드가
이모빌 관련으로 다른카센타 견인후 안되어 정비공장 기아 지정점에
입고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공장의 특성상 작업 지연과 점검시간 부족으로 저에게 연락이 와서
다시견인 (여기.저기 댕기는 차인것 같음) 입고되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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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후 고장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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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고장개소만 보면 이모빌관련 고장이 보이는데 실내를 확인하니 콘솔 탈거
이것저것 만진 흔적이 분주한데 나의 경우 캡춰후 고장개소 삭제하고 배터리충전을 합니다
모든 전자고장은 배터리 전압 낮음이 원인으로 배터리 만충부터 작업하는방법중
일상으로시작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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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 KEY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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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키ON시 스마트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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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키OFF시 스마트모듈
뭔가 이상하다 키를 ON하던 끄던 모듈 데이터가 와 이러노!!!
배터리가 낮은 상태로 시동을 걸면 시동이 안되고 그러면 이모빌은 에라이 모르겠다
하고 이모빌 관련으로 고장개소를 발생 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런 경우 반드시 배터리 만충을 한후 점검이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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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AN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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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ANKING1
CRANKING을 하던중 흡입 공기량이 약간 상승되다가 재상승 하는데이터를 보고
예열을 의심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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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KP&GLOW
파일 첨부소렌토R예열과CKP1.psdata
예열이 플러그로 잘 들어가지만 전류량이 재고바닥 분명히 선이 끊어졌거나
플러그가 수명이 다된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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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크랭킹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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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와 플레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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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러그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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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 교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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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대
파일 첨부예열수리후정상파형.ps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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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기 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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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 회전중
배터리 충전후 예열플러그 교체한후 시동이 좀 어렵게 걸린다
연료량이 미리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노킹음도 들리고
문제는 스마트 관련 고장이 아니였다라는 판단이고
하여 배터리는 무조건 배터리 충전기로 충전하면서 점검과 수리한다
파일 첨부발전기.psdata
파일 첨부240201_StartTest_001.pd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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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우쒸! 그런데
아침에 시동걸어보니 시동지연이 오래걸리는데 이건 뭐지?
시동후 끄고 얼릉 재시동하면 바로 걸리던데...
확인해보니
흡기완전 막힘으로 흡기다기관,
EGR ,
인젝터탈거,
로커커버,
EGR 쿨러,
인젝터 탈거전 크리닝후 탈거하여 초음파세척,
로커커버 탈거,
스로틀 ,
피스톤 내부 세척 약품,
에어플로워센서 오염,
연료필터,
저압펌프점검,
연료압력 점검,
압축력 점검,
터보챠저 점검후 유격발생시 교체,
냉각수,
브레이크,
변속기오일을 작업해야 하는데
시동후 엔진아이들에서 시동끄고 즉시 걸면 재시동 지연없으니 이제는
이후 작업을 해야 하긴하는데 비용문제로 좀 타다가 수리한다고 ...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이오팔영이일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