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 개벽한다.. 청량리~!!]
"109년 된 청량리역, 수도권 광역교통허브로 재탄생"
국토부 대광위, 복합환승센터 구축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

109년 역사의 서울 청량리역이 교통과 일자리 등이 어우러지는 수도권 광역교통 허브로 재탄생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는 서울특별시,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청량리역을 강북의 활성화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청량리역 공간구조 개선 및 광역환승센터 기본구상 연구용역'에 본격 착수한다고 21일 밝혔다.
대도시권 광역교통의 기본구상인 '광역교통 2030'의 일환인 이번 용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를 중심으로 연계성을 강화해 환승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환승센터를 광역교통의 거점이자 지역발전의 거점으로 키운다는 계획에 따른 것이다.
대광위는 이번 기본구상을 통해 GTX 2개 노선이 교차하는 청량리역(GTX-B·C)을 삼성역(GTX-A·C), 서울역(GTX-A·B)과 함께 GTX-환승Triangle(GTX역사 30개 중 2개 노선이 경유하는 결절점 3곳)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청량리역은 1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강릉선 등 국철 위주의 간선기능을 하는 6개 노선이 운영 중이며, 매일 철도 10만명, 버스 4만명 등 14만명이 이용하는 대규모 역이다.
향후 청량리역에는 하루 이용자가 6만명으로 예상되는 GTX-B, GTX-C와 함께 도시철도 면목선과 강북횡단선 등 4개 신규 노선이 들어설 계획이다.
정부는 GTX-B, C, 강북횡단선, 면목선, 버스 환승정류장 등 교통시설을 지하공간에 밀집 배치해 신규 철도노선과 기존 교통수단의 환승동선을 최소화하는 세계적 수준의 환승센터를 구축할 방침이다.
환승센터와 인접한 지상부에는 청년 등 혁신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이와 연계한 공공주택 공급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대광위는 이번 기본구상에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가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연구 초기단계에서부터 서울시, 철도공단, 철도공사 등 다수의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거버넌스도 구축할 계획이다.
지종철 대광위 광역교통운영국장은 "광역환승센터를 중심으로 복합개발을 구상해 청량리역이 수도권 광역교통의 허브가 될 것"이라며 "청량리역 뿐만 아니라 GTX 주요 거점역에 대해서도 환승센터를 면밀하게 검토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 개벽하는 청량리..~~!!!!
돈되는 물건.. 찾기~!!!
=청량리~ 부동산 .. 무엇이 금싸라기~?!!!
=올해를 놓치면.. 다시 좋은 기회 찾기 힘든 지역~?
=좋은 물건 찾기 위해.. 서로가 혈안이 되어 있는 지역~?
=여건만 된다면.. 적극 투자 고려해야하는 지역~?
=시간이 지나면 큰 수익으로 보답해중 보증수표와 같은 지역~?
=아파트 투자는 어때?
=빌라 투자는~?
=단독주택 투자는?
=꼬마건물 투자는~?
=상업지는 어때? 주거지역은~?
위치 가격 용도 도로..
모두가 조화로워야 돈이 된다고~?
대박 청량리 부동산 투자~
지금 바로 추천 받아보세요~!!!!
★청량리 부동산 투자 정보 문의
010-2301-0933 오부장
첫댓글 청량리 부동산 투자..
엄선해서 투자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