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선택 시 고려할 사항 보장금액은 일상적으로 얼마가 적당한가? -보장금액은 통상적으로 입원비 5천만원보장,통원비 30만원이 적당합니다. 입원의료비 같은 경우 기존 3000만원으로는 부족할 수가 있으므로 5천만원까지는
보장받을 수 있게 설계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통원비는 30만원 정도가 적당한데 30만원이라고 해도 본인부담금은 5천원을 부담해야 합니다.
예전에 통원비가 50만원까지도 보장이되었으나 본인부담금이 1만원이나 부담해야 하며
통원비를 30만원 이상 쓰는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오히려 손해일 수가 있습니다.
중복보상이란 무얼 말하는가? 손해보험만 해당 하는데요. 손해보험은 보험료가 싼 대신 보험을 여러개를 가입했다고 해서
중복으로 보상을 해 주지 않습니다. 보험 가입 시 중복보장 인지 아닌지를 의무적으로 확인 해야 하고 확인 후 보험가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보험 가입 시 여러개의 손해보험을 가입했다면 중복보상인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만기환급형이 좋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만기 환급형 보험을 추천 하지 않습니다. 지금 보험을 가입했다면 몇 십년후에 만기가 될 텐데
그때의 화폐가치와 지금의 화폐가치는 많이 차이가 날것이다. 그러므로 만기에 90% 환급을 받는다고 해도 아무런 금전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다.
같은 보장일 경우 보험사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는가? 똑같은 보장으로 주요 4개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 본 결과 거의 2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장이 같을 경우 보험사마다 보험료는 예상과는 달리 꽤 많은 금액이 차이가 났습니다. 30세 남자 기준으로 보험료를 산정한 결과 M사는 26500원 ,
H사는 46200원,D사는 45680원,L사는 53548원 이라는 꽤 많은 보험료가 차이를 경험합니다.
그렇다면 손해보험(민영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 과 생명보험 상품을 한번 비교해 보도록 합니다.
차이점 1 정액보험 과 실손보상 정액보상이란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약관에 약정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실손보상이란 보험사고 발생 시 실제 들어간 비용을 보상합니다.
차이점2 고액보상 과 실제보상 생명보험은 고액보상인 대신에 보험금을 수령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손해보험은 실손보상인 대신에 감기같은 작은 질병도 보상해 주므로 보험금을 자주 탈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보상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이점3 중복보상 과 비례보상 손해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한 대신에 여러개의 보험을 가입했다고 해도 실제 지출된 병원비만을 보상받습니다. 생명보험은 비례보상이라고 해서 여러개의 생명보험을 가입해도 정해진 보험금을 모두 지급 받습니다.
차이점4 생명보험의 경우 질병 관련 특약, 상해 관련 특약만 추가할 수 있지만, 손해보험의 경우 자동차운전 관련 특약 및 배상책임에 관련된 특약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상호 보완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어떤 상품이 더 좋다고 단정 짓기 보다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을 조합,보완해서 가입한 다면 완벽한 설계가 가능합니다. 어떤 위급한 상황이 닥친다 해도 능히 해결해 나갈 수 있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