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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미술품 미술품 예술품 골동품 수집가가 되려면 갖춰야 할 23가지 조건
출처 텐센트 뉴스 클라이언트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1. 충분히 높은 문화 예술적 위상과 독특한 취향
골동품 및 예술품 수집은 수집가 또는 실무자가 일정한 문화 예술 품위를 갖추어야 하며 깊은 개인 교양이 있어야 합니다.
2. 아트컬렉션과 관련된 풍부한 지식 습득
골동품과 예술품 수집은 모든 것을 포괄한다고 할 수 있으며, 끊임없는 학습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시대에 발맞춰 자신의 지식을 끊임없이 갱신해야만 따라잡을 수 있다. 기타 수집에 종사하는 경우 수집되는 수집품의 종류가 비교적 많고, 자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완성하기 위해서는 일반인보다 몇 배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3.각종 고상한 예술에 대한 감상력이 충분하다
미술품 수집가가 되려면 여가 시간에 고상한 예술을 많이 접해 보는 것이 자신의 감상력을 높일 수 있고, 또 자신의 이미지 기질을 더욱 좋게 만들 수 있다.
4. 수중에 돈이 있고 두둑한 자금으로 기본 보장을 한다.
골동품과 예술품 수집에 종사하려면 풍부한 자금, 즉 기본 보장을 위한 충분한 자금이 있어야 합니다.
5. 득실을 따지지 않고 등록금을 내는 열린 마음가짐
골동품과 미술품 수집업계에서 초보자는 물론 베테랑 전문가들도 잘못 사고 눈에 띄는 경우가 있다. 신중하고 심사숙고해야 합니다, 이 돈은 쓸 가치가 있는지, 산 물건이 맞는지 모두 잘 따져봐야 합니다, 맹목적이고 경솔해서는 안 됩니다, 만년 배를 몰아서 부주의로 헛수고를 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6. 재료학에 관한 지식과 상식이 풍부하다.
골동품과 미술품 수집을 잘하려면 재료학에 대한 지식과 상식이 풍부해야 한다.
7. 충분한 역사적 지식과 관련 상식을 갖추다
문화 골동품과 예술품 수집에 종사하려면 반드시 역사를 잘 배워야 하며, 왕조사든 문화사와 예술 발전사든 모두 심도 있는 연구와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 도자기를 예로 들자면, 중국 역대의 어떤 관요와 민요가 있었고, 가마에서 어떤 도자기와 명품이 만들어졌습니까?
역대 왕조의 궁중에는 어떤 가치가 있는 보물이 있었는가, 혹은 어떤 문화재가 유실되었습니까?아니면 역대 왕조시대에는 어떤 서예와 회화, 전각의 명작들이 있었고, 각각의 서예나 회화는 어떤 특징과 독특함이 있었을까요?서양 예술 발전사에서 여러 역사적 시기에 얼마나 많은 유명한 화가들이 등장했으며 이러한 역사와 관련된 지식은 모두 충분한 학습과 숙달이 필요하며 역사를 잘 배워야 자격을 갖춘 수집가가 될 수 있습니다.
8.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각종 전통 수공예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서예, 회화, 전각, 조각, 조각, 도자기 만들기, 비단 짜기, 자수, 뜨개질, 상감 등 골동품과 예술품은 기본적으로 전통 수공예 작품이다. 모든 수공예에는 가공 및 생산 공정 및 기술 표준이 있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세계 각지의 다양한 전통 공예품도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중국의 전통 수공예만 해도 수십 가지가 있는데, 다양한 수공예 작품이 어떻게 재료를 선택하고 생산하는지, 무엇을 중시하는지 수집가가 어느 정도 이해하거나 깊이 이해해야 하는데, 잡화 수집가가 되고 싶다면 이 점이 특히 중요합니다.
9. 아트컬렉션
골동품, 골동품 또는 예술품을 앞에 두고 감상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눈앞에 놓인 이 물건은 얼마나 좋고, 어떤 것이 좋고, 어떤 것이 좋고, 어떤 것이 좋고, 어떤 것이 좋고, 어떤 특징과 특색이 있는가?재질, 모양, 작업, 그리고 펄프의 독특하거나 특별한 점, 또는 다른 점은 단기간에 관찰해야 합니다.
한 폭의 그림이나 서예 감상도 마찬가지다. 서예 작품을 감상하려면 족자에 쓰인 글자와 도장을 알아야 하고, 글쓴이가 어떤 체체를 쓰는지, 어떤 고사와 명장을 등사했는지 알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학습과 능력 향상, 문화예술 교양 증진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
10. 소장 시세를 우리 안에서 그럭저럭 파악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다
수집 시세는 항상 끊임없이 변동하고 변화하고 있으므로 시장 시세를 적시에 이해하고 파악하려면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거나 동료와 더 많이 교류하고 우리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대화를 하든 듣든 배움이든 그 속에서 시세를 파악하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문예 미술품 수집에 종사하려면 책만 읽으면 안 된다. 이론과 실천을 결합하고, 골동품 시장을 많이 돌아다니며, 실물을 많이 보고, 손으로 짚고 만지거나, 직접 감별하고, 책의 지식을 결합해야만 문예 골동품과 예술품의 진위를 점차적으로 판별할 수 있다. 방에 틀어박혀 책만 보면 안 된다. 반드시 직접 뛰어다니며 많은 조사와 연구를 해야 한다.
11. 유혹을 이겨내고 흔들리는 줏대도 이겨낸다
고흥시장에서 혼재하여 예술품 수집권에 들어가려면 반드시 줏대가 있어야 하고, 자신의 주견이 있어야 유혹과 속임수를 견딜 수 있다.
골동품이나 미술품 수집업계는 유혹이 너무 많아 자칫 유혹과 현혹으로 이성과 판단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골동품과 예술품 수집에 종사하려면 유혹과 속임수를 견뎌야 합니다.
12. 진위를 가려내고 진위를 가리는 안목
문화 골동품과 예술품 수집 업계는 물이 정말 깊습니다. 각종 소장품에는 어룡이 뒤섞여 있고, 많은 인어목과 가짜가 있으며, 골동품과 예술품을 위조하는 방법은 셀 수 없이 많다. 여러 해 동안 전문가로 지내더라도 자칫하면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으니, 미술품 수집업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미술품 수집가가 되려면 진위를 가리는 안목이 있어야 하고, 어떤 과학기술적 수단을 통해 진위를 가려낼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그러나 과학적 검사기기는 휴대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개인의 눈높이에 의존하여 어떤 물건의 진위를 확인해야 합니다. 안목과 안목의 수련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수십 년의 경험이 필요하며, 끊임없는 학습과 연구, 그리고 이론과 실천을 결합해야만 오랜 세월 동안 공을 들인 후에 수련할 수 있습니다.
13.오랜 시간 수련한 예리한 직관과 판단력
도자기 화병을 예로 들면, 어떤 사람은 무엇을 봐도 좋은 물건이고, 어떤 사람은 의심을 품고 있지만, 돋보기를 들고 한참을 봐도 진위를 가릴 수 없고, 어떤 사람은 자세히 들여다보면 진위를 가릴 수 있고, 어떤 사람은 눈으로 훑어보면 진품인지 가짜인지 판별할 수 있다. 감상할 줄 알고 감상할 줄 알고, 진위를 구별할 수 있으며, 예리한 직관과 정확한 판단력을 갖는 것은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정이며, 자신의 수양이 깊어지고 능력과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모든 과정은 느리고 열심히 일해야 하며, 지름길은 없다.
직관과 판단력은 물건뿐만 아니라 사람과의 일상적인 교제에도 활용될 수 있는데, 판매자가 대화 중에 흘리는 표정과 눈빛을 관찰함으로써 판매자가 진실을 말하고 있는지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직관과 판단력은 예술품 수집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직관과 판단력이 어느 정도 수련되면, 주마관화 사이에서 예술품 수집품의 진위를 가릴 수 있거나, 눈에 띄지 않는 물건의 가치를 알 수 있습니다.
14.중요한 순간에 과감히 착수하는 과감함과 결단
골동품 노점에 섞여 살든, 예술품 경매에서 흥정을 벌이든 결정적인 순간에 과감히 손을 대는 과감함과 결단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과감하고 결단력 있는 것도 섣부른 결정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골동품 노점에서 30분 동안 손꼬치를 살 것인지 말 것인지를 놓고 고민했지만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이렇게 우유부단한 사람은 문예 수집품을 잘 하지 못한다.
어떤 사람은 경매장에서 승부수를 띄우고 가격을 올려 입찰을 자주 하는데, 항상 승복하지 않으려는 의욕이 있다. 이런 사람은 또한 좋지 않다. 경매에서 때때로 사람을 고용하여 수집가 역을 맡기도 하고, 회의에서 빈번하게 입찰을 가장하여 경매품의 판매가를 올리기 때문에, 정체불명의 티베트인과 풋내기들의 속임수를 초래하기도 한다. 하지만 어떤 때는 물건을 사고 싶거나, 감히 손을 대지 못하거나, 돈을 쓰기 아까우면 기회를 놓치기 쉽고, 사고 싶은 물건이 다른 사람의 손에 흘러들어간다.
그러니까 골동품 노점이나 경매에서나 과감하고 결단력이 있어야 하고, 팔아야 할 때는 팔아야 하고, 원하는 물건이 다른 사람의 손에 넘어가지 않도록 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거죠. 그러나 과감함과 결단은 경솔하고 성급한 결정이 아니라 시세를 충분히 이해하고 경매의 실제 가치를 보고 자신의 심리적 가격을 설정하고 모든 요소를 종합해야 정확한 결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15. 가정 형편이 넉넉하면 어릴 때부터 일정한 생활 분위기를 갖는 것이 좋다
우리가 어떤 가정을 묘사할 때 흔히 '서향문제시서전이', '조상대전자승부업', '한의사가', '예술세가', '문예세가', '음악세가' 등이라고 하는데, 문완골동품 및 예술품수집업계에는 조상대, 아버지대 모두 문완골동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집안이 부유하고, 자식대에도 가족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있으며, 어려서부터 예술품 수집의 가정생활 분위기에 귀동냥하여 뼛속까지 예술품 수집의 피가 흐르고 있는 천부적인 재능이 매우 뛰어나다.
미술품 수집가 한 사람 한 사람이 그런 조건을 갖춘 것은 아니지만 막상 갖추면 천혜의 장점이다. 골동품과 미술품 수집가로서 조상 대대로 물려받은 것은 아니지만 자녀, 심지어 손자 대대로 키워 후대에까지 전승시킬 수 있는 훌륭한 전통을 갖고 있다.
16. 겸허하고 겸손하며 근면하게 배우며 헤나백천의 마음가짐
속담에 '강하면 강한 사람이 있고, 유능한 사람 뒤에는 유능한 사람이 있다'는 말이 있듯이, 자신이 몇 년 동안 골동품 수집 업계에서 살든, 자만심이 어느 정도 수준과 경지에 이르렀든, 자만해서는 안 되며, '한 병의 불만, 반 병의 흔들림'은 더더욱 안 된다. 언제나 겸손하고 신중해야 하며 교만함과 조급함을 경계해야 하며, 부지런히 배우고 허심탄회한 마음을 물어 헤나백천의 마음가짐과 마음가짐이 있다.
문화 예술품 수집업계에서 얼굴을 내밀고 재면하는 것은 가까운 이웃이다. 자칫 잘못하면 눈도 뜨고 재면도 망신당한다. 따라서 미술품 수집업에서는 반드시 겸손하고 신중하며 엄정해야 불필요한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7.방인심에는 경계심과 경계성이 없어야 한다
'안개 속에서 꽃을 보고, 물 속에서 달을 보고, 그대는 이 변화무쌍한 세상을 분별할 수 있다…'는 노래가사가 잘 쓰였다. 골동품이나 예술품 수집도 때로는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과 물에서 달을 보는 것과 같이 구름과 안개가 진위를 가리기 어려운 것들이 많다.
수집가의 경험과 판단력만 있으면 수집품의 진위를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구별하기 어려운 것은 수집가들, 즉 예술품 수집가들, 자신과 오래 전부터 알고 지내거나 최근에 알게 된 사람들 앞에서 방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항상 경계심을 갖고 경계심을 가져야 한다.
어떤 사람이 적극적으로 당신에게 접근하는 것은 종종 개인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고 심지어 다른 사람에게 알릴 수 없는 목적도 있습니다. 미리 함정을 만들어 당신을 유인하여 안으로 들어가게 합니다. 한마디로 골동품 수집권에 섞여 있으면 항상 경계심과 경계심을 유지해야 하며 돈과 관련된 모든 일은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귀중한 소장품도 항상 자랑하지 마십시오. 도둑을 찍지 않으면 도둑이 걱정할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필요한 경우 귀중한 소장품을 적절하게 소장하고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18. 견문을 넓히고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좋은 스승과 벗이 몇 명 있다.
감보천하
모든 분야에서 '스승은 문으로 데려오고 수행은 개인에게 있다'는 점을 중시하지만 골동품 수집 업계에서도 마찬가지다. 어떤 때는 반드시 누군가가 길을 안내하고 지도해야 하거나, 높은 사람의 몇 마디 조언을 받은 후에야 갑자기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때는 자신과 어떤 물건 사이에 창호지가 한 겹 떨어져 있는데, 이 창호지는 다른 사람이 뚫어주지 않고, 너 혼자만 한참 동안 궁리해도 그 이유를 알아낼 수 없다. 때로는 정말 '군주님의 말씀을 들으면 10년 공부보다 낫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그래서 골동품 수집가가 되려면 견문을 넓히고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좋은 스승과 벗이 몇 명 있어야 한다. 이 훌륭한 스승과 벗들은 수집가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한 수집가, 진짜 감정 전문가와 유명한 학자, 그리고 박물관의 관장과 관리자, 그리고 경매 회사의 내부 직원들 - 골동품 미술품을 잘 소장하고 발전시키고 싶다면, 이 네 가지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만나야 합니다.
19.눈이 밝고 식견이 넓어 끊임없이 넓어지는 시야
어떻게 하면 지혜와 식견이 넓고 책을 많이 읽고 신문을 많이 보고 돌아다니며 여러 곳을 돌아볼 수 있을까. 지금은 모바일 인터넷 시대라 자료 같은 것을 조회하기 쉽고, 일부 지식은 책에서나 인터넷 자료에서 얻을 수 있다. 책과 자료는 대부분 그림과 글씨로 가득 차 있지만, 책과 자료만 보면 안 되고, 골동품 시장이나 박물관, 경매장에 가서 실물이 어떤 모습인지, 독서와 실사를 통해 견문을 넓힐 필요가 있다.
그리고 자신의 시야를 계속 넓히려면 어느 한 곳을 고수해서는 안 된다. 만약 당신이 몇 년 동안 같은 골동품 시장 안에서만 돌아다닌다면, 시야는 정말 넓어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더 많이 나가서 전국 각지의 골동품 시장이나 박물관을 돌아다니거나 심지어 외국의 유명한 박물관을 방문해야만 자신의 시야를 점차 넓힐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의 미소는 누구나 알고 있고 이 그림을 본 적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책과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이 그림을 감상했다. 그러나 책과 그림은 색차가 생기기 일쑤고, 실물을 직접 보지 않고서는 그림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아름다움을 느끼기 어렵다.
20.항상 정신을 차리고 강한 자제력을 가질 줄 안다.
돈에 눈이 멀다거나 이령지혼(利令智"、") 성급한 공리(功利) 욕심부리다거나 대양(大洋) 욕심부리다거나 심혈을 기울이다거나 돈을 보면 눈이 트인다거나 공에 눈이 트인다거나 공에 눈이 트인다거나 의리를 잊는다거나 작은 이익을 탐한다거나 하는 말들은 다 알 수 없겠지만 이런 것들이 골동품이나 예술품 수집의 큰 금기인지 모르겠다. 문예 수집을 잘하려면 항상 두뇌를 맑게 하고 만족을 알아야 하며 강력한 자제력을 가지고 있어야 자신을 통제할 수 있어 불필요한 실수를 하지 않는다.
항상 머리를 맑게 해야 잠시 헷갈려서 오판하는 것을 피할 수 있고, 만족을 아는 것은 '우편 수집 마음'을 갖지 않는 것이고, 무엇이든 더 많이 얻으려고 하는 강한 자제력을 가져야 자신이 사람과 물질에 이끌리는 것을 피할 수 있고, 따라서 온갖 나쁜 유혹을 멀리하고 속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자제력이 가장 중요하죠. 자제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 기사는 텐센트 뉴스 클라이언트 크리에이터이며 텐센트 뉴스의 견해와 입장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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