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뜨거운 날 도심을 벗어나 가볍게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을 평택 초록미소마을로 초대합니다.
여름의 평택은 초록색 물감을 가득 칠한 모습으로 기다리고 있답니다~💁
🚞 쌀에는 진심인 마을, 초록미소마을
초록미소마을 넓은 평야에 초록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마을에 도착하면 푸른 논밭이 눈앞으로 넓게 펼쳐지는데요, 초록미소마을에서는 쌀겨효소찜질 체험방을 시작으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힐링 가든 체험장, 신리쌀면 음식체험장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도 좋고 마을 주변으로는 신리산책길이 조성되어 반려견과 걷기도 가능하답니다.
📍 경기 평택시 오성면 신1리길 44-14
- 운영시간 : 매일 10:00 – 18:00 / 화요일 휴무
※체험정보
- 쌀겨 효소 테라피찜질 / 35,000원 / 최소인원 1인 / 소요시간 1시간 30분
- 아기동물먹이주기 / 9,000원 / 최소인원 1인
- 댕댕이와 견생네컷 찍어보개 / 60,000원 / 반려견 포함 5팀 / 2시간 30분 / 주말 운영
- 프라이빗 팜터파크 / 300,000원 / 기준 8인 ~ 최대 12인 / 4시간
- 모래놀이체험 / 무료 / 최소인원 20명
🏫 농업생태 테마 공원 농업생태원
다양한 농업생태 테마 시설들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평택 주변에서 가장 넓은 생태원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농가들의 역사를 기록하고 기념하는 공간 오성뜰은 매년 모를 심고 추수까지 진행되는 곳으로 여름엔 초록의 벼를, 가을엔 황금으로 변한 벼를 볼 수 있습니다.
산책길을 따라 펼쳐지는 꽃밭과 함께 걷다 만나는 동물농장은 새, 토끼, 곤충까지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장소랍니다.
사전 예약하면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연중 이용할 수 있답니다.
📍 경기 평택시 오성면 청오로 33-34
운영시간 : 하절기(3월~10월) 9:30 ~ 18:00 , 동절기(11월~2월) 9:30 ~ 17:00
휴무일 월요일
입장료 무료
🏫 요즘은 전통주가 힙하죠! 평택 농업법인좋은술
전국에서 전통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농촌들이 많은데요 평택에도 평택에서 나고 자란 쌀로 만드는 전통주가 있다는 사실!
농업법인 좋은술에서는 숙성 중인 술에 살을 다섯 번 넣고 오래 기다려야 하는 전통 오양주 기법을 활용하여 깊은 맛을 내는 것으로 유명!
양조장에서 직접 판매도 하기 때문에 시음과 구매가 가능하고, 미리 예약하면 양조장 견학, 막걸리 만들기, 누룩소금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니 언제든 방문해 전통주의 맛과 향기를 느껴보세요!
📍 경기 평택시 오성면 숙성뜰길 108 1층 좋은술
-운영 : 9:00~18:00 (일요일 휴무)
🏫 더운 여름 쉬어가기 좋은 곳 사리당
평택에 있는 한옥카페 사리당은 70여 년 전 수원에서부터 마차로 싣고 온 나무로 지어진 한옥이랍니다. 지금은 개조하여 카페로 꾸며져 있는데 입구에 들어서면서부터 보이는 초록 잔디와 손수 만드는 전통 디저트와 음료를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콩가루 크림라떼!
그리고 찹쌀가루와 막걸리로 빚어낸 주악과 양갱, 약과
한옥의 멋을 살린 감성 카페에서 한옥을 온전히 감상하며 더운 여름 쉬어가기 참 괜찮은 곳입니다.
📍 경기 평택시 서탄면 사리안길 38
운영시간 : 12:00~20:00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