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랑 1개가 조그만하게 열렸더라고요,,,
3년생 옮겨심은지 2년이나 지났는데
꽃은 많이 피던데 열매를 맺지 못하네요,,
고수님들 조언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식재후 방치 하셨군요.전정과 유인을 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꽃눈이 안올겁니다.
아,,네,,,그것이 원인인가요??,안그래도전정도 해줄려구요 올해는 ...,
체리나무 에 열매가 열리지 않는 이유는 수분수가 없어서 입니다. 체리나무는 한그루만으로는 열매를 볼 수가 없습니다. 다수품종을 심어 수분이 되어야 합니다. 체리나무는 2그루를 심어가지고도 수분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인공수분을 해주어야 합니다.
배웁니다"감사 합니다"~~^^체리을 좋아해서.. ㅎ
수분수가 필요 없다는 종류라는 종묘상의 말을 믿고 두어포기(각기다른종) 심었다가 꽃은 많이 피지만 열매가 별로라 5년만에 포기 했지요 싹둑
5그루심어서 3그루 살아잇어요,,어떤 종류의 수분수를 심어야 할지????
해발500m에 4그루심어서2그루살았는데 주변에 사과.배.살구.복숭아나무가있는데 수분수로 무슨조치를해야하나요 글구 해발에서 잘 클까요
자가 수분 되는품중이 있고요 이름모를 풍종이라면 수분수에 (체리:라핀)자가 수분도 가능하구요
첫댓글 식재후 방치 하셨군요.
전정과 유인을 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꽃눈이 안올겁니다.
아,,네,,,그것이 원인인가요??
,안그래도
전정도 해줄려구요 올해는 ...,
체리나무 에 열매가 열리지 않는 이유는 수분수가 없어서 입니다.
체리나무는 한그루만으로는 열매를 볼 수가 없습니다.
다수품종을 심어 수분이 되어야 합니다.
체리나무는 2그루를 심어가지고도 수분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인공수분을 해주어야 합니다.
배웁니다"감사 합니다"~~^^
체리을 좋아해서.. ㅎ
수분수가 필요 없다는 종류라는 종묘상의 말을 믿고 두어포기(각기다른종) 심었다가
꽃은 많이 피지만 열매가 별로라 5년만에 포기 했지요 싹둑
5그루심어서 3그루 살아잇어요,,
어떤 종류의 수분수를 심어야 할지????
해발500m에 4그루심어서2그루살았는데 주변에 사과.배.살구.복숭아나무가있는데 수분수로 무슨조치를해야하나요 글구 해발에서 잘 클까요
자가 수분 되는품중이 있고요
이름모를 풍종이라면 수분수에 (체리:라핀)자가 수분도 가능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