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08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토요일에는 지난 묵상글들을 보내드립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
[시편 127:1]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경성함이 허사로다
🍀구한말 일제시대에 외세에 빌붙어 매관매직을 일삼던 친일파가 고종에게 뇌물을 보자기에 싸서 바쳤습니다.
그것을 보자, “상감 계신 방이 왜 이리 추운가”라고 말한 뒤 서슴없이 그 뇌물을 보자기째 난로에 넣어 태워버린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통곡하며 왕 앞에 엎드려 대죄를 고했고, 고종은 도리어 눈물을 지으며 그의 손을 잡아주었습니다.
어느 공식석상 모임에서 매국노를 만났을때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감께서는 일본으로 가시면 참 좋을것 같습니다."
"아니, 왜요?" 라고 묻자, "대감께서는 나라를 망하게 하는 명수시니, 대감이 일본으로 가시면 일본이 망할것 아니요.."
그 말을 듣고는 그 매국노는 얼굴이 빨개졌다고 합니다.
그는 누구일까요?
바로 월남 이상재 선생(1850-1927)입니다.
그는 일제시대에 조선의 청년들을 기독교 정신으로 무장시킨 선각자입니다. 그는 독립협회 부회장, 보이스카우트 초대총재, 조선일보 사장, YMCA 총무를 지내면서 조선의 독립뿐만 아니라 국민 정신교육에 평생을 바쳤습니다.
그는 국민 정신개혁이 선행돼야 제도개혁이 완전하게 된다고 보았습니다. 그의 이런 주장에는 기독교 정신이 뒷받침돼 있습니다.
선생은 자신에 대한 신임이 두텁던 박정양이 1887년 초대 주미공사로 임명되자 그를 따라 미국으로 건너가 1등 서기관으로 근무하였습니다.
그는 무엇이 미국을 이렇게 부강하게 만들었을까 하고 고민하다가 미국의 기독교에 궁금증을 갖게 됐습니다.
그는 시간이 나는 대로 공사관 근처의 교회를 찾았지만 유교의 삼강오륜으로 굳어진 그의 가슴이 쉽게 녹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1902년 역모사건으로 조작된 개혁당 사건에 휘말려 한성감옥에 투옥됐습니다.
거기서 그는 감방 벽 틈에 끼여 있던 마태복음 5장과 산상수훈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그는 읽고 또 읽으면서 변해 갔습니다. 지금까지 애국운동을 해 오면서 하늘에 부끄럼 없이 당당하게 살아 왔다고 자부했는데 성경을 읽을수록 자신의 죄가 깨달아졌습니다.
하루는 꿈에 천사가 나타나더니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몇 년 전, 네가 워싱턴에 갔을 때 성경을 주고 믿을 수 있는 기회를 주었는데 너는 거절했다. 이것이 첫 번째 죄다.
또 네가 독립협회에 있을 때에도 기회를 주었는데 너는 반항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믿는 것도 방해했다. 이렇게 너는 네 민족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막았으니 이것이 더 큰 죄다.
이제 네 생명을 구원하기 위해 너를 감옥에 가두었다. 이것은 네가 믿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회다. 네가 지금도 회개하지 않으면 그 죄가
이전보다 더 클 것이다.”
1904년.. 특사로 풀려나자 그는 가장 먼저 언더우드 목사님을 찾아가 말했습니다.
“진정한 애국운동을 하려면 국민이 먼저 기독교 정신으로 무장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당시는 독립협회도 흩어지고 조정은 친일파의 소굴이었습니다. 그는 기독교만이 쓰러져 가는 조국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옛 독립협회 동지들과 함께 연동교회에 출석했습니다.
그 후 그는 기독교 정신으로 국민 정신교육에 여생을 바침으로써 우리 민족의 큰 스승으로 남을 수 있었습니다.🌱
[시편 80:7] 만군의 하나님이여 우리를 회복하여 주시고 주의 얼굴의 광채를 비추사 우리가 구원을 얻게 하소서
성경에 보면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내걸거나 눈물을 흘리며 하나님앞에 기도한 인물들이 많이 나옵니다.
느헤미야는 직접 조국 건설에 헌신한 애국 선지자입니다. 본래 바사 수산궁에서 높은 권세로 있었지만, 하나니와 몇 사람이 자기의 조국
예루살렘을 다녀와 사정을 전해 줍니다.
느헤미야는 비참한 소식을 듣고 조국을 위하여 울며 기도했습니다.
예레미야도 국가와 민족을 위해 기도했고, 다니엘은 자기 민족을 위해 기도하지 않는 것은 큰 범죄로 생각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블레셋과의 전쟁을 앞두고 불안해 할 때에 그들의 지도자인 사무엘은 온 백성을 미스바에 모이게 했습니다. 그리고는 국가적인 기도회를 인도했습니다.
전쟁을 앞두고 사무엘은 군사적인 전략이나 군비의 확장보다도 하나님 앞에서의 영적인 부흥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였던 것입니다.
에스더는 왕비의 몸으로 자기 민족을 위해 죽을 각오로 왕에게 나아갈 것을 결심하였습니다.
민족을 위해 목숨을 내걸겠다는 각오는 믿음이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민족을 위해 죽을 각오로 최선을 다할 때 에스더는 왕의 총애를 받았고 유대민족을 위기에서 구원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하나님은 우리 대한민국을 사랑하셨습니다. 우리들도 민족을 구한 에스더처럼 한마음 한 뜻이 돼서 기도해야합니다.
우리모두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하고, 피흘림없는 복음적 평화통일을 위하여 기도의 용사들이 되길 기도합니다.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지금까지 이 민족을 어두운 역사 속에서도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변 강대국들로부터의 끝없는 침략과 일제 통치, 동족 상잔의 비극 속에서도 독립과 부강을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원조받던 나라에서 원조하는 나라로, 세계 경제를 주도하는 경제 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와 복 주심의 결과임을
고백합니다.
무엇보다 골목마다 십자가 등불로 빛나게 하시고 세계 선교2위 국가로 우뚝 세워주심을 감사 드립니다.
이 나라를 긍휼히 여기사 이제는 지역과 계층, 이념 간의 갈등을 풀고 화해와 포용으로 서로를 존중하며 섬기는 사회가 되게 하소서.
정치계, 노동계, 교육계의 이권 다툼과 각종 파행들이 종식되고 자유와 진리가 살아 숨쉬는 나라를 만들어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주권적인 역사 가운데 한반도에 평화가 정착되게 하시고 한라에서 백두까지 백두에서 땅끝까지 성령의 새 바람이 불어와 피흘림없는 복음적 평화통일의 날이 속히 오게 하소서.
대한민국을 선하게 인도하시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4a681C4d2D6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