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왕위를 계승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며, 왜 그렇다고 생각하는가? 본인은 그것을 갖추기 위해서 무엇을 할 것인가.
[신하들을 잘 통솔할수있는 용병술]
[국민과 나라를 위하는 마음가짐과 책임의식]
[기재를 알아보는 뛰어난 안목]
[냉정한 성품과 공과 사를 구별할수 있는 능력]
[과단성(결단력)]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명성]
[사람들을 대할??는 덕(悳)으로 대하는 것]
[남의 약간의 잘못을 덮어줄수있는 포옹력]
[사람을 끄는 매력]
[감정을 절제할수있는 능력]
[2] 지금 부활한 왕정을 어떤 형태로 체계화할 것인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저의 생각으로는 영국이나 일본처럼 명예왕조로서 사회적,정지척,경제적으로 실권을 못믿치지만
다른 외국 영빈들에게 우리에게도 옛날의 왕조를 소개시키고 그 왕조로써 우리나라를 알리고
만약 우리나라가 힘든 상황에 빠졌을 때 국민들의 정서와 마음을 한 나라로 뭉칠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그런 정신적인
지주 역할 정도로 왕권의 체계를 세우는 것이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3] 2006년 현재를 기준으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국정현안 문제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저는 무엇보다도 우선적으로 통일 문제가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외가쪽에 북한에 계신 친적들이 계시고 외할머니께서 그리워 하십니다.
조만간에 통일이 이루어 지지 않게되면 곧 6.25시대의 사람들이 지금 나이가 너무 많고 물론 돌아가신 분들도 많습니다.
하루빨리 남북한이 합쳐지지 않게되면 그 이질감은 더욱더 심해질것이고, 통일은 더욱더 이루어 지기 힘들 것 입니다.
또 저는 곧 국방의 의무를 지러 군대로 가야하기때문에 극단적으로 통일을 하고자 합니다
통일을 하면 우선적으로 국방비에 들어가는 많은 국가의 비용을 줄일수 있으며, 그 비용으로 나라의 복지 정책을 강화 시킬 생각입니다.
통일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말하는 통일은 하나의 국가형태로 통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통합된 정부가 하나여야 하고 그다음에 사람들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체제란 바로 이렇게 하나의 정부하의 구조를 의미하므로 정부가 하나로 통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할려면 정부의 핵심자들이 어느 사람이 포기할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독일은 동독이 수장이 자신이 정부를 포기하므로서 서독에 의하여 주로 정부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통일이 이루어 졌고 그런 순간은 거의 한순간에 벽이 허물어지고 경계가 없어졌습니다.
그러나 통일의 기븜도 잠시 엿고 통일후에 경제적갈등이 몰아쳐왔습니다.
바로 우리가 이산가족을 만난후에 같이 생활하면서 점차 생활고와 사고방식에 차이로 인해 갈등을 겪게 되는것입니다.
지금은 경제와 무역이 중시되는 세상으로 바로 자본주의사회의 진보가 바르게 이루어지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통일은 한순간이며 통일후를 대비해야 하는것이 남북한이 함께 고민해야 합니다.
즉 국민경제가 자본주의바탕으로 될것이 뻔하기 때문에 사회주의방식으로 살아온 북한 주민들은 대다수가 실업의 고통과 임금의 남북한 차이로 고통을 겪게 되며 이러한 북한주민들의 사회보장이나 실업자금을 지급해야 하므로 남한 사람들도
과도한 세금으로 허리가 휘게 되며 지금보다 더욱 세금이 배는 많아집니다.
아버지나 어머니가 툭하면 세금으로 고통을 겪는것을 보아온 사람이라면 여기서 2-3배의 세금이 추가되면 얼마나 가계에 부담이 되는것인지를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북한은 국민경제를 자본주의로 해야 하고 거기서 자본주의적 생활방식에 적응해야 합니다.
사회주의경제에서 속한 사람들이 즉 탈북자가 남한에 들어와서 실업자로 연명하고 빈민층으로 전락하는 이유는 바로 자본주의생활방식에 적응하거나 혹은 자본주의생활에 적당한 학력이나 기술이 연마되지 않았고 북한에서 하던일이 여기서도 지속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지금 남한도 자본주의방식이 거구로 사회주의방식의 고취로 인해 경제성장률이 덜어집니다.
바로 국가조직이 남북한 모두가 사회주의방식이기 때문이고 국민에게 사회주의적 사고를 세뇌하므로 카드쓰는 법이나 보증 명의빌려주는 것등 자본주의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자본주의는 나브다고 말하는데 그렇게 교육받은 사람이 사회에 나오면 거꾸로 올바른 자본주의방식이 아니라 비뚤어진 자본주의생활방식을 가지게 됩니다.
사기치거나 혹은 돈만 알고 사람을 죽이거나 속이거나 남의 것을 빼앗기 좋아하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올바른 자본주의를 배우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남북한 주민 모두가 바로 통일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일은 바로 자본주의생활방식을 배우는 길입니다.
둘다 자본주의라면 통일은 저절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첫댓글 [3] 잘 적었는데 3번처럼 자세히 적었으면 하네요.^^수고하셨습니다.
[3]1,2번 질문을 3번에서 처럼 상세히 들어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3]3번 내용은 너무 구체적이나 나머지는 약간 부족한 듯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2]3번답안 잘 적어주셨으나 2번 답안은 너무 추상적이고 1번답안은 본인의 생각이 많이 부족하네요. 수고하셨습니다.
[2] 임금이 위와 같은 모든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