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예천군민장학회는 29일 오후 3시 청소년수련관에서 '2011년도 우수교직원 및 장학생에 대한 증서 수여식' 을 갖고 총 5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국가 발전과 예천을 위해 일하는 우수한 인재로 거듭나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현준 군수, 김영규 군의장, 김예희 예천교육장, 안홍기 농협군지부장, 장대복.권점숙 군의원, 김형윤 예천양수발전소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우수교직원 및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 수혜자들을 축하했다.
김종배 이사장은 우수교직원 포상에서는 상리초등 오재흥 교사와 예천중 금휘섭 교사가 '특기신장 및 연구실적 우수부문'으로 수상했으며, 대창고등 박춘옥 교사와 예천여고 안도식 교사는 '지역 학생들이 우수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도한 공로' 등으로 각각 포상금과 증서를 수여했다.
이어 소재형(서울대 지리학), 박우혁(연세대 중어중문학), 정상용(서울대 영어교육), 남혜진(서울대 농생명공학), 이채운(서울대 전기컴퓨터공학), 권세현(연세대 영어영문학), 양경남(연세대 행정학), 오 실비아(경북도립대 유아교육), 여지영(경북도립대 지방행정), 김새봄(경북도립대 유아교육)학생,
이어 전지영(동국대 호텔컨벤션경영학), 김정한(영남대 경영학), 김기석(한국항공대 항공교통.물류우주법학), 김수열(한밭대학 신소재공학), 선현지(안동대 국어국문학), 엄수현(한국체대 체육학), 남주현(경북대 고분자공학), 권윤익(한양대 신소재공학), 임영희(부산대 행정학), 허인규(한양대 사회과학)학생 등 20명에게 4천686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김종배 이사장은 "오늘 장학금 받은 여러분은 예천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여 후배의 모범이 되고, 예천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로 성장해 주길 당부하고 인재양성과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포상을 받은 우수교직원에게도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현준 군수는 축사를 통해 "김종배 이사장님과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올해 처음 시작하는 예천인재양성원에 대한 군민의 기대가 매우 크고 우수학생들의 관외 유출을 막고 예천을 이끌어갈 동량지재의 요람으로 인재양성원이 활성화되고 제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이 군수는 또, "앞으로도 장학회 이사로 선임된 총무과장, 의회사무과장을 통해 군민장학회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예천의 교육사업 발전을 위해 고민할 것"을 약속하고 "오늘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은 예천의 미래가 자신들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예천을 빛내는 훌륭한 인재로 열심히 공부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예천군민장학회에는 104억8천700만원의 기금이 조성돼 있으며, 지금까지 481명에게 2억9천2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