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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정 |
2006. 10 |
주민공람 및 관계부처 정식협의 |
2007. 6 |
택지개발예정지구 지정 |
2008 ~ 2009 |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
2009. 12 |
주택분양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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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여건 |
교통대책으로는 광역교통노선으로 원당~경명로간도로, 김포~원당간도로를 신설하고 인천지하철1호선 연장 및 2호선 계획 변경(사업지구내 경유) 등을 통해 대중교통중심의 교통체계를 구축할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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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고양~인천공항간고속도로(2013년), 김포고속화도로(2012년), 일산대교 건설(2008년)등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이 매우 좋아질 것으로 전망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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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환경 |
개발방안으로는 인접지역에 검단 산업단지 331만㎡를 조성하여 자족기능을 향상시키고,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小 생활권 단위의 공간계획을 수립할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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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녹지축 보존 및 복원을 통한 Green Network를 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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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형 하천과 인공형 수로를 연계하여 도시 전역에 실개천을 조성하는 Blue Network을 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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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지를 30%이상 확보하며, 중앙공원과 연계되는 거점별 생태공원을 조성하여 친환경성을 확보할 예정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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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및 주택건설 계획 |
구 분 |
세대수 |
분양계획 |
비고(임대주택) |
총 계 |
56,000 |
- |
20,000 |
단 독 |
3,300 |
‘11. 3 ~ |
- |
공동 |
계 |
52,700 |
- |
20,000 |
A |
소 계 |
49,700 |
- |
20,000 |
60㎡이하 |
15,900 |
‘10. 6 ~ |
12,300 |
60~85㎡ |
20,800 |
‘10. 6 ~ |
5,300 |
85㎡ 초과 |
13,000 |
‘09. 12 ~ |
2,400 |
연 |
소 계 |
3,000 |
- |
- |
60㎡이하 |
- |
- |
- |
60~85㎡ |
- |
- |
- |
85㎡ 초과 |
3,000 |
‘09. 12 ~ |
- | |
※'09.12월 최초분양 ('12.1월입주) |
<자료출처 : 국토해양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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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지이용계획 |
계 |
주거용지 |
상업업무 용지 |
도시지원 시설용지 |
공공시설 용지 |
공원녹지 |
11,240천㎡ (100%) |
4,132 (37) |
430 (4) |
727 (6) |
2,480 (22) |
3,471 (31) | |
<자료출처 : 국토해양부> | |
현장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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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지지구명 |
검단신도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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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시설 |
인천 검단지구는 서울도심 20km, 인천신공항 20km지점에 위치하여 입지가 양호하며, 국도 48호선,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수도권외곽순환도로와 인접하여 교통여건도 뛰어남. 교통대책으로는 광역교통노선으로 원당~경명로간도로, 김포~원당간도로를 신설하고 인천지하철1호선 연장 및 2호선 계획 변경(사업지구내 경유) 등을 통해 대중교통중심의 교통체계를 구축할 예정. 고양~인천공항간고속도로(2013년), 김포고속화도로(2012년), 일산대교 건설(2008년)등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여건이 매우 좋아질 것으로 전망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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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그동안 소외됐던 수도권 서북부지역의 개발로, 7만~9만가구정도의 대규모 주택공급으로 주택난이 일부해소될 전망. 행정,문화,교육기능을 갖춘 환경친화적인 수도권 서북부거점도시. 인천시가 이미 신도시로 추진해오던 지역이어서 사업추진이 쉽다는 것이 장점. 광역교통망도 어느 정도 갖추어져 있는데, 인천시가 인천지하철 1,2호선 중 일부를 검단신도시와 연계시키거나, 김포시가 추진중인 경전철과 연계한다면, 서울지하철 9호선과도 연결되서 유리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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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
그간 검단지구내 난개발된 지역에 대한 정리가 무엇보다 필요. 원당,검암,마전 지구 등에서 우후죽순으로 개발된 아파트들이 적지 않은 상태이고 도로가 제대로 연결돼 있지 않아 장마시 침수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인프라시설 구축에 적잖은 비용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됨. 광역교통망은 어느 정도 갖춰질 것으로 보이지만 서울시내로 진입할 수 있는 간선도로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가 유일하다. 두 도로는 현재도 출퇴근 시간이면 인천권과 일산 신도시,고양,파주 등에서 서울 진·출입차량으로 정체가 심한 구간으로 검단신도시가 조성되면 교통대란이 우려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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