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포동 맛집]생활의 달인이 50여년 비벼 온 비빔우동. 남포역맛집/종각집.
부산 남포동에.. 국물에 말아 먹는 우동을.. 50여년째 비벼.. 팔고 있는 비빔우동이 있답니다.. 국물과 함께 먹는 우동을 어찌 비빌 생각을 하셨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두툼한 우동면을 비볐을 때.. 양념이 잘 배일지.. 식히지 않은 따뜻한 면을 비빈다는데.. 과연 맛은 어떨지.. 궁금한 마음에 들려 본 비빔우동입니다..
SBS '생활의 달인'에 비빔우동의 달인으로 선정되었고.. 50여년 째.. 팔고 있는 비빔우동 달인의 비결은.. 두툼한 우동면에 간을 하기 위해서.. 우동면을 맹물이 아닌 육수에 삶는답니다..
그리고 두툼한 우동면에 양념장이 잘 배이게.. 찬물에 헹구지 않고.. 따뜻한 상태에서 비빌 수 있게 한답니다.. 거기에 쑥갓으로 상큼함을.. 튀김가루로 고소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답니다..
"손가락추천과 +구독" 눌러 주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우동을 50여년 비벼 온.. 생활의 달인표.. 비빔우동.. 따뜻한 우동면에.. 양념장과 쑥갓을 푸짐하게 올리고.. 튀김가루도 넉넉히 올려 낸 답니다..
차림표에는 40년 전통이라는데.. 10년전 차림표라.. 이제는 50년이라네요.. 무, 다시마, 멸치등으로 우려 낸다는 깔끔하고 담백한 우동국물도 함께..
따뜻한 우동면에 매콤한 양념장도.. 잘 어울리고.. 푸짐하게 쑥갓을 올려.. 상큼함도.. 그리고 튀김가루까지 넉넉하게 올려.. 고소함까지..^^
더운 날.. 매콤, 상큼, 고소한.. 생활의 달인표.. 비빔우동도 좋아 보입니다..
맑은 멸치육수에 튀김가루 수북하게 올린.. 추억의 역전우동(가락국수).. 어슴프레.. 예전 대전역 가락국수가 생각나는.. 추억속 우동이랍니다..
예전 추억의 가락국수에.. 새우튀김으로 고급화를.. 푸짐하게 쑥갓에 튀김가루까지.. 생활의 달인표 비빔우동도 좋았고.. 추억의 가락국수맛도.. 괜찮았답니다.. 위치:부산 중구 창선동 1가 8-4(남포역) 전화:051-246-0737. "손가락추천과 +구독" 눌러 주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
출처: 맛있고 가슴 따뜻한 착한식당을 찾아~ 원문보기 글쓴이: 행복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