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이근자 지부장)
“회원들의 자질 향상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겠습니다”
광양시미용협회 이근자 지부장
-자기소개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오듯이 하루하루를 발전시키고 끊임없이 준비해 나아가는 광양시 지부장 이근자입니다.
34년 동안 오로지 미용인으로써 외길만 걸어 리헤어 피카소를 경영하며 광양시 지부장과 도지회 수석 부지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사회의 장애인, 독거노인, 편부, 편모 조부모 가정을 중심으로 재능기부와 봉사로 회원들과의 미용기술 공유와 화합 단결하며 모든 이들에게 아름다움을 만들어드리는 손끝 달인이며 미용은 저의 인생의 삶의 마중물이라 생각합니다.
-광양시지부의 자랑
열악한 환경 속에서 회원 숫자는 인근 타 시의 반에 불과 하지만 열정과 화합 단결 봉사 기술 부분은 어느 시군 못지않게 우수하며 회원 상호 간에 끈끈한 결속력으로 가렵고 힘든 부분들은 대화를 통해 해결해 나가는 멋진 지부라고 생각합니다.
-광양시지부를 어떻게 이끌어 오고 계신지?
첫째는 회원이 있기에 지부가 존재한다는 걸 제일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회원들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며 소통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둘째는 개개인의 실력을 인정해주면서 기술보급을 우선으로 단체 세미나와 소그룹 세미나를 통해 아름다움을 창출할 수 있는 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셋째는 타 단체와의 협약으로 봉사활동을 같이 이끌어 나아가며 미용단체를 알리고 위상을 높이며, 화합과 상생의 광양시지부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봉사활동도 왕성하게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소외 계층 복지센터 컷, 머리 다듬기 등을 비롯 장애인 노인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재능기부뿐 아니라 대화 상담을 통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이런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서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원동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용계 지도자는 어떤 자질과 품성을 가져야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제 멘토이신 전남 동부지회 하옥현 지회장님께서 기술교육 보급의 중요성을 역설하시고 소규모 세미나를 이끌어 오신 것을 본받고 있습니다.
이에 저도 적극적으로 미용 기술보급에 힘써 질 좋은 미용기술을 널리 알리고 회원들의 자질향상과 회원 모두를 어우를 수 있는 넉넉한 포용력과 진취적인 생각을 가지려고 노력 중입니다. 미용계 지도자들은 이런 품성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미용 철학
미용 기술은 끝없이 배우고 도전하는 것입니다. 아름다움의 끝은 없으니까요. 고객의 외적 아름다움과 내적 치유도 미용을 통해서 제공하므로 수혜자에게 행복 전달의 뜻을 두고 있습니다.
-미용을 하시면서 즐거웠거나 흐뭇했던 일
코로나 시국 이전에 광양시 미용인들이 단합과 화합을 위하여 체육대회를 주관할 때, 서로의 단결과 합심, 응원의 외침으로 다 같이 땀흘려가며 회원들과 한 마음 한뜻으로 뭉쳐 서로간의 결속력을 보았을 때가 정말 즐거웠던 순간이었습니다. 올해도 제 2의 한마음체육대회를 광양시지부 원장님들과 함께 개최하기를 기대합니다.
권기형 교수님의 GHS(Global Hair Study)를 여러 원장님들과 기술교육을 함께 배워 나아가고 여러 아트들을 만들어가는, 최근 순천 미인전이란 작품전시회에서 그동안 만들었던 작품들을 출품하여 전시를 하였을 때 그동안의 노력이 생각나며 참으로 행복했습니다.
또한 여러 단체에 봉사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은 제가 건강하기 때문에 저의 재능을 기부할 수 있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며 제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갈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행복하고 매 순간순간 감사했습니다.
-장, 단기 계획
모두를 이롭게, 아름다움의 꾸밈 교육을 진행하며 미용인이라는 직업군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교육에 힘쓰며 회원 상호간의 화합단결, 결속력 있는 지부로써 고객 만족을 제공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또한 협회의 열악한 환경으로 숙원사업인 교육장 구입을 통해 기술교육 보급에 중점을 두고 싶습니다.
이근자 지부장 프로필
-1994 리헤어피카소 오픈
–미용사회중앙회장상 표창, 광양시장상 표창, 전라남도 도지사 표창 그 외 다수
-미용사회 기술강사 17기 취득 지도자상 표창
-국제 뷰티엑스포 헤어 업스타일(대상) 그 외 다수
-현 광양시 지부장
-현 전동부지회 부지회장
-전 광양시 지부장 역임
<뷰티라이프> 2024년 2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