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반 게임 / 버젼
EU4 / 1.1
제작자
본인
다운로드
Vassal War.zip
설치 방법
압축을 풀어 mod 폴더에 넣어주십시오.
모드 특징
이전에 있었던 모드 패치 건의를 받고 모드를 버전업했습니다.
모처럼 하는 김에 지저분했던 모드를 일신했습니다. 그렇기에 파일 구성은 매우 단촐합니다.
상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종속국 종류 중 변경국(March)은 종주국과는 별개로 독자적으로 전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AI에게만 적용되며 User에게는 해당 사항 없습니다. 게임 플레이 중 종속국이 자체적으로 확장하기를 바란다면 해당 종속국을 변경국으로 만드십시오. 변경국이 너무 성장하여 독자적으로 전쟁을 수행할 권리를 회수하기를 원한다면 변경국 지위를 박탈하십시오.
변경국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전쟁을 진행합니다.
(변경국)
1. 전쟁중이지 않음
2. 섭정이 없음
3. 안정성 0 이상
4. 위신 -10 이상
5. 인력 한계의 절반 이상을 보유할 것
6. 육군 한계의 절반 이상을 보유할 것
7. 모든 소유 지역의 불안도가 5 미만
8. 반란군이 없음
9. 빚이 없음
10. 곧 발생할 반란이 없음
(적국)
1. 같은 종주국의 또 다른 종속국이 아님
2. 휴전 중이지 않음
3. 동맹 중이지 않음
4. 육군 규모가 변경국보다 작음
5. 총 군사력은 변경국의 1.1배를 넘지 않음
6. 각 동맹국의 총 군사력은 변경국의 0.9배를 넘지 않음
7. 각 종속국의 총 군사력은 변경국의 0.9배를 넘지 않음
8. 소유한 땅에 변경국의 클레임 또는 코어가 있음
9. 변경국과 국경을 접함
(기타요인)
1. 변경국의 통치자 성향이 'militarist'인 경우, 전쟁을 더 많이 일으킬 것임
2. 변경국의 통치자 성향이 'capitalist'인 경우, 전쟁을 더 적게 일으킬 것임
자세한 사항은 모드의 war.txt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이벤트가 딱 하나 있는데, 여기에 로컬리제이션 적용해보려다 실패했습니다. 로컬리제이션 파일은 존재하니 적용하실 분은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해당 이벤트는 오로지 AI만 볼 수 있는 이벤트이므로 플레이어는 절대 볼 수 없으니 유의 바랍니다.
(사담)
AI는 오로지 재정복 명분과 정복 명분만을 사용할 것입니다. 재정복 명분과 정복 명분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재정복 명분을 사용합니다. 성전과 무역 갈등 명분도 사용하게 하려 설정하다가 시간도 없고 귀찮고 해서 그냥 생략했습니다.
정복 명분 사용의 필요조건은 클레임의 존재입니다. AI가 공격하게 할 국가를 유도하려면 관심지역 설정 등으로 해당 국가의 땅에 클레임을 만들도록 유도하십시오.
첫댓글 굿
저 혹시 아래 링크 모드의 후속작인지 알고 싶습니다. 카페 모드 정리글 업뎃 하려는데 개별 모드로 생각하시는지 후속작으로 생각하시는지 알고 싶어서.
http://cafe.daum.net/Europa/LjOW/186
후속작으로 쳐도 될 것 같네요. 파일 구성이나 내용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요.
정말 감사합니다. 컨셉플레이에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