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은 두루마리 책
계10:1-11
2023년10월22일(주일)
기동찬
1.내가 또 보니 힘 센 다른 천사가 구름을 입고 하늘에서 내려오는데 그 머리 위에 무지개가 있고 그 얼굴은 해 같고 그 발은 불기둥 같으며
2.그 손에는 펴 놓인 작은 두루마리를 들고 그 오른 발은 바다를 밟고 왼 발은 땅을 밟고
3.사자가 부르짖는 것 같이 큰 소리로 외치니 그가 외칠 때에 일곱 우레가 그 소리를 내어 말하더라
4.일곱 우레가 말을 할 때에 내가 기록하려고 하다가 곧 들으니 하늘에서 소리가 나서 말하기를 일곱 우레가 말한 것을 인봉하고 기록하지 말라 하더라
5.내가 본 바 바다와 땅을 밟고 서 있는 천사가 하늘을 향하여 오른손을 들고
6.세세토록 살아 계신 이 곧 하늘과 그 가운데에 있는 물건이며 땅과 그 가운데에 있는 물건이며 바다와 그 가운데에 있는 물건을 창조하신 이를 가리켜 맹세하여 이르되 지체하지 아니하리니
7.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의 나팔을 불려고 할 때에 하나님이 그의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하나님의 그 비밀이 이루어지리라 하더라
8.하늘에서 나서 내게 들리던 음성이 또 내게 말하여 이르되 네가 가서 바다와 땅을 밟고 서 있는 천사의 손에 펴 놓인 두루마리를 가지라 하기로
9.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두루마리를 달라 한즉 천사가 이르되 갖다 먹어 버리라 네 배에는 쓰나 네 입에는 꿀 같이 달리라 하거늘
10.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두루마리를 갖다 먹어 버리니 내 입에는 꿀 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는 쓰게 되더라
11.그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
제목 : 작은 두리마리 책
오늘 본문 1절 이하에 말씀을 보면, 사도 요한이 “힘 센 다른 천사”를 봅니다.
1.내가 또 보니 힘 센 다른 천사가...
2.작은 두루마리를 들고...
3.사자가 부르짖는 것 같이 큰 소리로...
5.오른손을 들고...
6.맹세하여 이르되,,,라고 합니다.
“힘 센 다른 천사가”(1절) 누구에게 “맹세”(6절)합니까?
6.세세토록 살아 계신 이 곧 하늘과 그 가운데에 있는 물건이며 땅과 그 가운데에 있는 물건이며 바다와 그 가운데에 있는 물건을 창조하신 이를 가리켜 맹세...했습니다.
뭐라고 맹세했습니까?
“지체하지 아니하리니”(6절)라고 맹세 했습니다.
더 이상 시간 끌지 않겠습니다.
‘더 이상 지체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맹세했습니다.
맹세 하니, 하나님께서 뭐라고 말씀하십니까?
7.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의 나팔을 불려고 할 때에 하나님이 그의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하나님의 그 비밀이 이루어지리라 하더라.
“하나님의 그 비밀”(7절)이 무엇입니까?
“복음”(7절)입니다.
바로 앞에, “하나님이 그의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7절),
“하나님이 선지자들에게 주신 복음”(7절)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구약 시대의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라고 주신 복음은 오직 예수,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것입니다.
예를 들면,
구약시대 때 선지자 중에 한 사람인, 이사야 선지자(B.C.740-680)가 하나님께 받아서 예언한 말씀, 그 예언은 예수 그리스도가 이 세상에 오시기 700여 년 전에 초림하실 것에 대한 예언입니다.
사53:4.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5.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6.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말씀입니다. “복음”입니다.
“하나님이 그의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하나님의 그 비밀이 이루어지리라 하더라”(7절)고 했습니다.
“복음”(7절)이란, ‘예수 믿으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서 주님과 함께 영생복락을 누리는 것이요’, ‘예수 믿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하고 영생복락을 누리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 “비밀”, “뮈스테리온”(헬)은, 구원받은 자에게는 이미 다 알려진 것이지만 아직도 구원받지 못한 이들에게는 “비밀”입니다. 이 “비밀”을 모르는 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비밀”을 아는 자들은 계6:17절에 나오는 “진노의 큰 날”(6:17)에도 능히 통과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계7장).
이들의 특징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계7:2) 맞은 자들로서 “하나님의 종”(계7:3)들입니다. 이들의 특징,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7:14)한 자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할 줄 아는 자들입니다. 그런데 이 비밀을 모르는 자들은,
계9:20.이 재앙에 죽지 않고 남은 사람들은 손으로 행한 일을 회개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여러 귀신과 또는 보거나 듣거나 다니거나 하지 못하는 금, 은, 동과 목석의 우상에게 절하고 21.또 그 살인과 복술과 음행과 도둑질을 회개하지 아니하더라.
“복음의 비밀”을 모르는 자는 “회개”할 줄을 모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할 줄을 모릅니다.
지은 죄를 깨끗하게 씻음 받을 수 있음도 불구하고 씻어 내지를 못합니다.
왜, 몰라서입니다.
여기에서부터 인생의 문제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죄의 문제를 정리하지 못하면,
성경에 보면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요일3:8).
마귀가 죄를 잡고 합법적으로 그 사람을 잡으니, 잘 될 인생도 안되는 것입니다. 사실, 이 문제를 해결 하시기 위하여, “마귀의 일을 멸”하시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셨는데 말입니다.
“하나님의 그 비밀”(7절)을 모르니 해결하지를 못합니다.
“복음의 비밀”을 모르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지은 죄를 정리할 줄 모릅니다. 씻어 낼 줄을 모릅니다. 그러니 “마귀”에게 잡히고(요일3:8), 결국엔 저들이 마지막 날엔, 지옥으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지옥은 회개하지 못한 자가 가는 곳입니다. 오늘 우리 모두는 다 죄인이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3:23)라고 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롬3:2), 한 사람도 예외가 없습니다. “모든 사람”입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천국으로 가고 어떤 사람은 지옥으로 가느냐, 그것이 바로 “복음의 비밀”을 몰라서 그런 것입니다.
“복음의 비밀”을 아느냐 모르느냐는 이렇게 큰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복음의 비밀”을 아는 자는 “죄”의 문제를 해결 할 줄 압니다. 그러니 마귀 사단이 그를 잡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잡지 못하니 지옥으로 끌고 갈 수 도 없습니다. “복음의 비밀”을 아는 자는 날마다, 아침에도, 저녁에도, 잠자리 들기 전에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합니다. 그러니 마귀가 죄인인 것을 알고도 합법적으로 잡을 길이 없는 것입니다(엡4:26,27).
“복음의 비밀”을 알지 못하여 죄의 문제를 해결 할 줄 모르는 자들에게는 여전히 “복음”이 “미스테리온”(헬)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대로, “모든 사람이 죄”(롬3:23)를 범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장차, 영원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 영생복락을 누릴 수 있는 존귀한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왜냐하면, “죄”의 문제를 해결 받았기 때문인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함으로 “죄”의 문제를 해결 받으신 분들은 큰 소리로 “아멘”합시다.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랑이 많으신 분이기 때문에, 죄인을 위하여 그 문제를 이미 해결해 놓으셨습니다.
히9:12.“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흘리심으로, 예배 드리고 있는 저와 여러분을 위하여 “영원한 속죄”(히9:12)를 이루어 놓으셨습니다. 그러므로 믿음으로 그 보혈을 자신에게 적용함으로 세상에서는 해결 할 수 없는 죄를 깨끗이 씻음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아는 것은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고 온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처한 것”(요일5:19)이지만, 우리는 “악한 자” 마귀로부터 자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복음의 비밀’을 아는 사람,
‘믿음의 사람’, ‘은혜의 사람’은 이 언약을 믿음으로 취할 줄 아는 것입니다. 마음껏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자기 자신과 가정과 가족들에게, 믿음의 가족 셀원들에게 적용하며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죄인이 지은 죄가 아무리 많다고 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하기만 하면 해결 받지 못할 죄는 하나도 없음을 선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하는 한 모든 죄를 다 해결 받을 수 있음을 선포합니다.
“...우리 주 만 믿으면 모두 구원 얻으며 영생복락면류관 확실히 받겠네”
찬287장
“예수 앞에 나오면 (모든 죄 사하고)죄사함 받으며, 주의 품에 안기어 편히 쉬리라 우리 주 만 믿으면 모두 구원 얻으며 영생복락면류관 확실히 받겠네.”
그렇습니다.
죄 문제를 해결 받은 사람들은, 독생자를 아낌없이 내어 주신 ‘하나님을 사랑하는 중에 더 사랑하게 되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 중에 더 따르게 되고,’ ‘자신을 사랑하는 중에 더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영혼을 사랑’ 함으로 주님이 주신 은혜가 너무나도 감사하여, ‘주님의 유언’에 순종하며 살기로 결단하고 살아내는 사람들입니다.
그렇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할 줄 아는 자는, “진노의 큰 날”(계6:17)에도 능히 우뚝 설 수 있는 자가 됩니다. 어떠한 시험에도 이기고 또 이길 수 있는 자가 됩니다.
“진노의 큰 날”(계6:17)에 이기는 자는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7:14)한 자들이요,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14:6)을 가진 자들이라고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복음의 비밀”을 가진 자가 이기는 것입니다. “진노의 큰 날”에도 능히 이기는 자가 됩니다.
“복음의 비밀”을 가진 자는 날마다, 아침에도 저녁에도, 잠자리에 들기 전에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자신과 믿음의 가족들에게 적용합니다.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진 자는 ‘주님의 유언’(마28:19-20,막16:15-17)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자들에게 주님은 약속해 주셨습니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마28:20) 해 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이 약속을 해 주신 주님은,
‘약속을 지키시는 신실하신 주님’이심을 선포합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다 가지신 분이심을 선포합니다.
마28:18.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19.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20.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28장).
1.행위가 온전하여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 행하는 자들은 복이 있음이여
2.여호와의 증거들을 지키고 전심으로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시119편).
말세에 하나님께서는 “힘 센 다른 천사”를 통해서 “맹세”를 받았습니다.
그 “힘 센 다른 천사”는 복음의 비밀에 순종하는 자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는 줄 압니다.
“힘센 천사”가 하나님께 “맹세”하던 당시에는 사도 요한이 가장 하나님의 마음에 합당한 자였던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힘 센 천사”에게 “작은 두루마리 책”(2절)을 사도 요한에게 주라고 말씀해 놓으시고는 사도 요한에게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8.하늘에서 나서 내게 들리던 음성이 또 내게 말하여 이르되 네가 가서 바다와 땅을 밟고 서 있는 천사의 손에 펴 놓인 두루마리를 가지라 하기로
9.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두루마리를 달라 한즉 천사가 이르되 갖다 먹어 버리라 네 배에는 쓰나 네 입에는 꿀 같이 달리라 하거늘
10.내가 천사의 손에서 작은 두루마리를 갖다 먹어 버리니 내 입에는 꿀 같이 다나 먹은 후에 내 배에서는 쓰게 되더라.
그렇습니다.
사도 요한이 하나님의 은혜로 “작은 두루마리 책”을 받아먹었습니다. 사도 요한이 하나님의 말씀은 받아먹을 때는 꿀 같이 달았지만, 먹은 후에는 쓰다고 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이 얼마나 좋습니까?
예를 들어,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을 믿으시는 여러분도 사랑하며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자신을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되,
심지어는 원수까지 사랑하며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자가 복된 자요,
사랑하는 자가 잘 될 자요,
사랑하며 살아가는 자가 형통하게 될 자입니다.
자,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먹을 때는 얼마나 좋습니까,
그런데 이 말씀을 받아먹고, 실제로
집에 가서,
학교에 가서,
직장에 가서,
세상으로 나가서,
사랑함으로, 소화 해 내려고 하니,
말씀을 받아먹은 데로 소화가 잘되지 않는 것을 경험합니다.
죽을 맛입니다.
학교와 직장에까지, 안가고도, 집안에서 마저, 잘 소화가 잘 안됩니다.
예를 들면,
엡5:25.“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엡5:28.“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셔서 그 말씀을 잘 먹었는데,
“아내를 사랑”하기는커녕,
아내를 다른 사람들보다도 더 사랑해 주지 못합니다.
사형 감이입니다. 처형당하고 나면 그러지 않습니다. 자신이 죽고 예수님이 주인으로 살면 자신의 욕심이 죽어 사랑하고 축복하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렇습니다.
받아먹을 때는 입에서 달지만, 이 말씀이 뱃 속으로 들어가서, 살아내려면, 소화가 잘 안되는 것입니다. 때로는 배탈이 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말씀을 잘 소화 해 내지 못하는데, 사랑의 사도 요한은 잘 소화 해 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힘센 천사”를 통해서 사도요한에게 그 복음의 비밀을 위임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오늘날도 결국, 이 위대한 사랑을 위임 받은 사람들,
이 세상에서 가장 크고 첫째 되는 계명, 이 계명은,
마22:37.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38.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39.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40.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하나님을 사랑하고, 자신을 사랑하고, 영혼을 사랑하는 이가 주님의 유언, ‘복음의 비밀’에 순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순종의 사람 사도 요한에게 ‘힘센 천사’가 말합니다.
11.그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
사도 요한이 “다시 예언” 해야 할 말씀이 무엇일까요?
장차, 종말에 일어날 하나님의 “진노의 큰 재앙”들에 대한 예언입니다.
이 재앙이 임하는 말세에 누가 이길 수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가 이긴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어떻게 한다는 것입니까?
먼저 하나님이 주신 작은 두루마리 책을 먹는다는 것입니다. 소화를 잘 해 내지 못할지라도 일단 먹고 보는 것입니다. 살아 있는 한 언젠가는 소화해 낼 날이 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님이
계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함으로 나아가는 자는 이기는 자가 됩니다. 예수님께서 일곱 교회에 주신 말씀이 그 말씀인 것입니다.
계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누구든지 ‘복음의 비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삶에 적용하며 나아가는 자는 이기는 자가 됩니다. 주님은 말세에 모든 교회가 이기는 자가 되길 소망하고 있습니다. 일곱교회 주신 말씀의 결론도 이기는 자가 되라는 것입니다.
계2:7...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주어 먹게 하리라.
계2:11...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계2:17...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 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 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
계2:26...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계3:5.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계3:12.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계317.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 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결국, 계21장에 가서 이기는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으로 받는다는 것입니다.
계21:7.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계5장에서 20장까지 말세에 큰 환난들이 나타나는데, 결국 누가 이기느냐,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7:14)하며,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자가 이기는 자가 됩니다.
계17:14....“진실한 자들은 이기리로다.”
계21:7. “이기는 자”가 하나님 나라를 상속으로 받게 됩니다. 무조건 우리는 믿음생활, 말씀을 먹고 읽는 생활, 기도생활에서 이기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기는 자”가 되기 위해서, 계22장에서도 재차 강조합니다.
계22:7.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
계시록1:3절에서 하신 말씀과 같은 내용입니다.
계1:3.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계22:12.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
13.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14.자기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15.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다 성 밖에 있으리라
16.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언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요한 계시록의 말씀은 ‘진노의 날’(계6:17), 큰 환난, 대재앙, 등 두려운 말씀이 많이 나오지만, 결국,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하며(계7:14), 이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자가 복있는자요 이기는 자가 되고,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으로 받을 수 있음을 가르쳐 주시는 소망을 우리에게 더해 주시는 말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더 잘 믿을 수 있도록 해 주는 말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이기는 자들은 어떤 상을 받느냐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고 있는 책입니다.
사도 요한을 통해서 우리도 “작은 두루마리 책”을 다 받은 줄 믿습니다.
이제, 기록된 말씀 그대로,
계1:3.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계22:7.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으리라...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찬200장, 1. 달고 오묘한 그 말씀 생명의 말씀은...찬송부르신 후,
날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적용함으로 이기는 자,
이 예언의 말씀을 날마다 읽고 듣고 지킴으로 소화 해 냄으로 이기는 자,
신실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이기는 자로 살아내게 해 주시옵소서. 라고 주여 3번 찾고 기도하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