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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을 관련하는 사주 팔자 필자 네 기둥 만 아니라 다섯 기둥 여섯 기둥도 될 수 있다
사람의 운명이 명리(命理) 구성이나 대운(大運)세운(歲運)이 좋게 흘러간다 할 것 같으면 조석(朝夕)으로 수시(隋時)로 마시는 공기와 같아서 잘 모르고 지낼 수가 있겠지만은 그것이 뭔가 나쁜 면모를 그린다면은 [또 이제 저 비행기부터 먼저 가야 됩니다.]
예 꽃불감기를 앓은 것 같아서 대박 표시를 하며 어 자극을 받아서 각인(刻印)되게 된다 이런 말씀이지 그래서 아 그것이 나쁜 것이로구나 이렇게 사람 두뇌에다가 새기려든다 이런 뜻이여.
그러고 운명학자들은 사람의 운명을 판결하기를 팔자 네 기둥만 갖고 근묘화실(根苗花實)만 갖고서 논하려 드는데 거기에 결부된 여러 가지 상황이 어- 많다 이런 말씀이지 말하잠 참견하는 것들이.. 뭣이 참견을 그렇게 하여 물론 뭐 그 태지(胎地)라고 그래서 처음에 태에서부터 세우는 거 그것도 관련이 되겠지만은 그 그 날이 있게 하는 자시(子時) 기준(基準) 이것을 그릇 시간이라 하고 원단(元旦) 시간이라고 이 강사가 명명(命名)했어 했는데 그 자시(子時) 기준이 또한 매우 중요하다 이런 말씀이여.
그럼 그 명리는 풍수 땅 지역을 땅 지역의 기운을 뽑아 쓰는 도구와 마찬가지인데 그 출생이나 성장 풍수 지역이 어떻게 생겨 먹었느냐 좋게 생겨 먹었느냐 나쁘게 생겨 먹었느냐 거기 땅 풍수가 잘 적응이 되도록 명리 구성이 되었는가 이것이 매우 중요한 거다 이런 뜻이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풍수가 잘 적응되는 명리 구조인가 이것을 잘 살펴봐야 되고 그런 생활 거주 환경을 풍수가 뽑아 그 도구가 뽑아 쓸 수 있는 그 생활환경 그런 적응이 잘될 수 있는 풍수를 만나야지만 그 도구가 제대로 된 도구의 말하자면 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이런 뜻이기도 하다 이런 말씀이에요.
그래서 아- 이 명진사해(名振四海) 양명사해(揚名四海) 하거나 세상에 크게 두각을 드러내게 된다.
이것만 아니여 . 부모의 성씨가 중요한 것이야.
아버지 성 씨가 무엇이냐 어머니 성씨가 무엇이냐 여기 그래서 얼마나 참견하는 것이 많아 사주 팔자 네 기둥에.. 이렇게 지금 이 강사가 말하는 여러 가지가 다 참견하려 든다 이런 말씀이여 조상은 부모는 그렇게 나의 말야 피와 살 내려받는 곳 아니야 그러니 매우 중요한 거지 그러니까 부모 조상 성씨가 무엇이냐 이것이 다 관련되는 거다 이런 말씀이여.
아- 어 어머니보다 그렇게 공인인증 기록에 올라가는 주민등록상이나 말하잠 대외으로 말해서 이렇게 인정해 주는 그런 기록 성씨 아버님 성씨가 매우 중요하다 이런 말씀이야.[물론 어머니 성씨를 따름 어머니 성씨가 역시 공인인증기록이라 매우 중요한 것이 된다]
그러니 그렇게 여러 가지가 관련이 돼 가지고선 사람의 운명을 좌우지하게 된다.
이런 뜻이여. 그럼 그것이 음양오행 이렇게 이제 어 세분화돼서 이렇게 살펴보게 되는데 그래서 이제 연구하고 분석하게 되는 것인데 그것이 그렇게 육친(六親)오행(五行)상으로 어떻게 말하자면 움직여주는가 여기에서 이제 길흉의 관건이 생긴다 이런 말씀이지.
얘 . 근묘화실(根苗花實)이라 그래서 사람들 운명학자들은 팔자를 년을 그 뿌리라 하고 달을 싹이라 하며 날짜 생일 날짜를 꽃이라고 하며 시간 출생 시간을 열매라고 하는데 사람들은 일간(日干)을 그렇게 중요시해 자신이라고 그렇지만 그건 이제 나중에 학설이지 원래 근본은 년주(年柱)가 근본이다.
년(年)의 기둥이 거기서부터 모든 발단이 생겨서 쭉 펼쳐져 나가는 것이거든 뿌리가 중요 뿌리 에서 싹이 돋아나서 꽃이 피면서 열매가 맺게 되는 거 그래서 이제 그냥 뭔가 사소하게시리 이렇게 살피는 거는 일간 중심 위주로서 이렇게 육친 오행을 알아보고 말하자면 육수(六獸)를 붙여보고 육수(六獸)라 하는 건 여섯가지 짐승, 현무 청룡 주작 구진 등사 백호가 되고 이것을 이렇게 길흉의 관건을 알아보기도 하고 하는 것인데 실상은 년주(年柱) 위주로 그렇게 해서 날아보는 것이 정확한 수가 많다.
이런 말씀이지, 그래 이렇게 참견하는 것이 많아서 사주 팔자.
하지만 지금 이 강사가 강론하는 중요한 팩트는 6가지 기둥이 된다.
부모 성 씨가 또 한 기둥이 돼 가지고 오주(五柱) 역할을 하며 또 태어난 풍수가 또 한 기둥이 되가지고서는 육주(六柱) 역할을 하게 되는 그런 그림을 그려놓게 된다.
물론 거기다 또 이제 살 붙이고 뼈 붙이고 한다면 뭐 또 여러 가지들 상황 전개되는 상황을 다 갖다 붙여서 일곱 기둥이나 여덟 기둥 등등이 된다고도 할 수가 있겠지.
그렇지만 빨리... [지금 또 비행기가 갑니다.] 예 빨리 속득 해서 말하잠 생각해 본다 한다 할 것 같으면 그렇게 부모 성 씨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생활 환경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
출생 풍수 성장 풍수 특히 어려서 초등학교 그러니까 예전에 국민학교지 일본식이라 그래서 국민학교라는 말을 김영삼 대통령 시절 갈아치웠잖아.
초등학교로 초등학교나 중학교 고등학교 성장기 18세 이전이 매우 중요한 것이 된다 이런 말씀이여.
그래 이 육친(六親)을 날아 가지고 성명(姓名)을 이렇게 날아볼 적에는 성명 삼자를 대략 우리나라에서 쓰지 않아.
그러면 그 년주(年柱)를 기준해 가지고 년간(年干)은 육수(六獸)를 분포하는 중심점이 되고 년지(年支)는 육친 오행을 세우는 중심 기준이 된다 이런 뜻이여.
그래서 이렇게 날아본다 한다 할 것 같으면 지금 앞서도 강론 드렸지만은 좋을 적에는 수시로 마시는 공기와 같아서 그저 그냥 그렇거니 하고 모르고 지내지만 나쁜 것이 드러나 가지고 아주 역경에 처했을 적에는 이런 것이 사사건건 다 그렇게 관련이 되어서 나쁜 것이 그렇게 설상가상(雪上加霜)으로 행세하려 드는 것처럼 보인다.
관련하는 거 부모 성씨나 생활 풍수나 출생 풍수 성장 풍수 이런 것들이 그러니까 그런 것들이 다 그렇게 관련하려 덤벼드는 것처럼 보여진다.
이런 말씀이여. 명리 구성이 나쁘게 되거나 대세운이 나쁘게 흘러가게 되면은 그래 그 육친(六親)을 잘 보는데 살펴보는데 현무(玄武) 구진(勾陳)이 낙점이 되는 건[육친] 매우 불리한 거요.
뭔 운명이 어떻게 결론을 지었다 한다 할 것 같음 아 그래서 나쁜가 보다 이렇게 지나간 것은 잘 맞쳐 그래서 온고이지신(溫故而知新)이라 해서 옛것을 거울 삼아서 아 말하잠 앞으로 올 것을 이렇게 예견해 본다.
예측해본다 이런 뜻으로서 이제 온고이지신(溫故而知新)이라는 말이 있게 되는 것 아니여 .. 그래서 그런 걸 이제 경험 삼아서 좋게 그럼 운력을 발휘하게끔 만들어보자 하는 뜻에서 성명 삼자나 또는 생활환경 좋은 자리에 가서 살려고 노력을 하고 거주 환경도 참 인테리어도 잘 꾸미려 든다 이런 말씀이지 뭐 하필 여러 특별한 용어 학문 이런 걸 들썩이지 않아도 그렇다.
이거야
대략은 뭐 풍수 적용의 구성 학문을 많이 들여 들춰가지고 말하잖아.
요즘에 와선 명리학자들 이런 음양학자들이 그 외에도 그냥 생활거주 환경 이렇게 말하는 성장 풍수 출생풍수 이런 거 이 강사가 자주 논하지만은 지도(地圖)를 이렇게 들어 들여다 봐가지고서 이 강사가 만들어 논 옥척도(玉尺圖)를 중심에서 이렇게 살펴보기도 하는데 그것이 거의 약 100% 그렇다 할 수는 없지만은 70% 80%의 확률을 갖고 있다.
이렇게 지금 이 강사는 임상실험 결과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말하자면 생활 풍수의 태어난 곳 출생한 곳이 적당치 못하더라도 생활풍수래도 그 도구가 적합한 즉 사주팔자와 적합한 곳에 가서 살면 좀 삶이 개선되고 삶의 질이 양호해지는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겠느냐 나아가지 않겠는가 이런 것을 또 말해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특히 현무(玄武)구진(勾陳) 이런 것이 참 나쁜 거요. 일례(一例)일예로 그렇게 결과론적으로 나쁘게 돼여 먹었다 해서 그럴른지 모르지만 박정희 대통령을 한번 봅시다.
정사(丁巳)생인데 그럼 정사생 기준에 간(干)은 말하자면은 병정(丙丁)화(火)이니까 주작(朱雀)이 되고 뿌리 역시 사(巳)화(火)니까 화(火)가 말하잠 육친(六親)을 나르는 기준이 된다 이런 말씀이여.
그럼 이름 성명 삼자 박정희 중자(中字) 말자(末字) 이름은 걷어치우더라도 부모에게 받은 성씨 ‘박’하면 바로 어떻게 그것이 생겨 먹었느냐 성씨 ‘박’하는 종성(終聲) 기억 발음에 현무(玄武)문(文)이 떨어진다 낙점된다 이런 뜻이야 문성(文性)이라는 건 뭐예요?
수명 건강 영양가 인성(印性) 부모에서 어머니 직인(職印) 이런 것에 해당한다 이런 말씀이 그러니까 그것을 훔쳐간다 음흉하게 나댄다 잃어버리게 된다.
이렇게 낙점이 되니 정상적인 말하자면 마침을 못하게 하는 것일 수도 있다.
반드시 그렇다는 것 아니여. 그럼 정사(丁巳)생, 박씨(朴氏)가 다 그렇게... 그렇지 않다 이런 말씀이여.
이렇게 사주 구성과 대세운 흘러가는 거와 그 종결 짓는 것을 보는 것에 나쁜 면이 드러나는 운명을 본다 할 것 같으면 그것을 그렇게 지적해 주도록 이름상에서도 드러나게 돼 있다.
성명 삼자에서도 그중에서도 부모에게 내려받은 성씨에서 그렇게 잘 가르쳐준다.
이런 말씀이여.
오비이락(烏飛梨落)이라고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지는 격이지 ...
그럼 비겁(比劫) 형제라 하면 비겁 형제가 현무 구진이 낙점이 됐다면 역시 좋지 못해서 뭔가 비겁 형제 형제 동료한테 나쁜 기운 그런 것이 낙점이 되든가 그런 것에 의해서 자신이 타격을 받는다든가 하필 성씨만 그런 게 아니라 이름상에서도 그렇게 된다.
이런 말씀이지 그런 것을 알아야 돼. 사주가 명리 구성이 잘 되고 대세운 흐름과 성장 풍수 출생 풍수가 그 사주 팔자 도구와 잘 결합이 된 자는 수시로 마시는 공기와 같아서 아무 탈이 없어.
이를테면 임진(壬辰)생하고 성씨(姓氏)가 ‘표’ 이렇게 하면은 이를테면 그 무엇이 돼어 성씨의 백호(白虎)가 떨어져 표 피읍이라 하는 건 수성(水性)인데 기준(基準) 토(土)니 토극수(土克水)하니 재성(財性)이라.
그럼 백호(白虎)재(財) 이렇게 떨어지고 그 중성(中聲) 모음(母音)은 표하는 ‘요’ 발음이 나니까 화성(火性) 수극화(水克火) 그러니까 백호(白虎) 재(財)가 백호(白虎) 말하자면 인성(印性) 문성(文性) 수명(壽命) 건강을 끄니까 나쁘더라.
천만의 말씀 그렇지 않다 이거야. 그러니까 거기 운명학에 말해서 명리 구성이 잘못되고 성장 풍수 이런 부모 잘못 만나고 이럴 적에만 그것이 그렇게 말하자면 작해를 일삼는 것으로 드러나지 다른 것이 다 좋고 대세운 흐름이 좋고 운명 팔자가 잘 구성된 자에게는 수시로 마시는 공기와 같아서 곳불 감기 정도로만 그것이 작해(作害)를 일으킬 정도로 된다.
아주 그렇게 없어지지는 않아 나쁘다는 표현이 그러니까 백호재가 백호문을 꺼버리는 형국으로 되는 모습이더라.
뭔가 그래도 그 백호가 설상가상(雪上加霜) 말하자면 금상첨화(錦上添花)라고 말하잠 한가지 것은 매우 좋지만 또 한가지 방면으로는 역시 또 나쁜 면을 가르쳐주는 것이 되는 수도 있더라.
이런 논리 체계야 현무 구진이 뭐야 구진이 말하잠 병마(病魔)를 상징하는 거 아니야 더군다나 거기다 관귀(官鬼)라 그래 봐 육친(六親)상... 그럼 말하자면 명리 구성이 잘못돼 도구가 풍수를 뽑아 쓰는 도구가 잘못됐다 이렇다 하면 병마를 면치 못하는 거여.
그거는 관귀(官鬼)래서....
그럼 상관(傷官)이라 그래 상관이 구진 현무가 낙점되면 관청을 무시하니까 좋을 리가 있겠어.어 ...
조직사회 계통을 무시하고 이렇게 되면 항상 무슨 관청이 하는 것이 못마땅해 해선 이런 데모 궐기나 버릴려고 하는 그런 식과 같아 가지고서 자연적 관(官)의 제재(制裁)를 받을 거라 이런 말씀이지.
힘이 약한 민초들 입장으로서는 .....
또 그것만 아니여....
상관(傷官)이 구진 현무 되면 여성 같으면 관이 남편이니까 남편한테도 불리한 모습을 그리는 것 아니야. 재능이 잼뱅이가 되고... [기술을 노하비젼을 남에게 탈취당하거나 실기(失期) 시들거나 병들거 하는 것]
그래서 상관이라 하는 것 아니야 식신 상관 그런 식으로 흘러가서 움직이게 된다.
그러니까 그러니까 육친(六親)을 어떻게 말하자면 세워서 볼 것인가 그래 가지고선 판결할 것인가 일주(日柱) 위주로 볼 것인가 년주(年柱) 위주(爲主)로 볼 것인가 이렇게 분석이 되는데 일주는 명리 체계 이런 거 만세력을 다 봐야 알지만 년주(年柱)는 그래도 오다 가다가도 아무나 나 붙들고 무슨 생이요 하면 대박 알아볼 수가 있잖아.
그러니까 년주(年柱) 위주로 판결해서 그러니까 뿌리 위주로 판결해서 볼 적에 잘 들어맞게 되더라.
성명 삼자 풀이 육친 육수론이 육신 육수론이 예 .. 잘 들어맞게 되더라 이런 말씀이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나쁜 자에 한해서만 그렇게 드러나는 것이지 운세 좋은자 한테는 수시로 마시는 공기와 같아서 그냥 저냥 유야무야 모르고 지내게 되는 것처럼 세상 따라 세상의 발전 따라 진화에 따라서 그만큼 좋은 상류 사회 계층 쉽게 말하자면 아 -중산층 계층 상류 사회 계층을 아무 근심 탈 없이 지내는 사람들처럼 오복을 누리는 사람들처럼 되어진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명리 구성으로 되어 있는 자들한테는 무언가 그렇게 흠탈이 잡혀서 살펴보면 풍수가 잘못되고 부모 성씨 잘못 타고나고 이런 것으로 다 드러나 보여진다.
육친 육수론을 이렇게 살펴볼 적에는
예 이번에는 이렇게 사주 기둥이 네 가지만 있는 게 아니라 다섯 기둥도 될 수 있고 여섯 기둥도 될 수 있다.
팩트는 이거여... 그러니까 부모 성씨하고 사는 풍수 적용하고 해가지고 생활 거주 출생풍수 어려 성장풍수 그래서 출생 풍수는 나쁘더라도 얼른 부모가 다른 데로 이동을 해 가지고 좋은 자리 우연의 일치고 공교롭게 시리 가서 잘 적응이 된다 한다 할 것 같으면 크게 또 이렇게 그 기운 성장의 기운을 지역 행정 풍수를 받아 가지고서 말하자면 좋게도 운명이 또 이렇게 바뀌는 것으로도 많이 봤어.
그렇게 운명(運命)학(學) 임상실험(臨床實驗)한 결과로.. 그렇지만 그렇게 좋다 하더라도 혹시 또 말하자면 적당치 못한 풍수에 가서 살아봐.
앞서도 여러분들한테 많이 보여드렸지만 홍제동 정0원이 거기 가 가지고 올개미를 쳐다보고 있잖아.
이렇게 구교살을 그러면 그렇게 거꾸로 쳐다보고 있는 그런 그림으로 그려져 있다면 어찌 좋겠느냐 이런 말씀이야.
그러니까 뭔가 사는 거주 환경이라도 아주 그 풍수가 자기한테 불리한 거 특히 그냥 민초들은 별 볼 일 없다 할는지 모르지만 뭔가 그렇게 유명세를 타고 저명 인사 취급에 들어가는 사람은 이런 걸 알아보라고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연구해보라고 그런지는 몰라도 아주 잘 그렇게 드러나게 돼 있다 이런 말씀이여.
이 세상에 유명 인사 저명인사가 무엇이여.. 인기 스타 연예인, 스포츠계 아니면 그냥 저명인사 정치계, 법조계 경제계 거물 갑부 거부 창업주 총재 시이오 회장 사장 등등 여러 사회에 말하자면 큰 영향을 주는 거 조폭 범죄인 이런 자들이 대략을 보면은 그렇게 되어 있다.
관물 먹는 고관대작 이런 자들 보면 그렇게 저명인사 유명 인사가 되어가지고 잘 그렇게 말하자면 거울을 삼게 일반 민초들도 거울을 삼게 잘 그렇게 보여준다.
그래서 좋고 나쁨을 판결해 주게 돼 있다. 그래 그런 것을 모범 삼아 타산지석 삼아 쫓아가게 되면 된다.
좋은 것을 본받아야 된다. 나쁜 것은 피해야 된다.
추길피흉(追吉避凶)이지 그러니까 추길 피흉 방법으로도 이렇게 운명을 어 - 운명학을 연구 분석해 볼 수가 있다.
이런 뜻이기도 합니다. 예 -이번에는 그렇게 사주 팔자 네 기둥만 아니고 운명에 관련하는 기둥은 다섯 기둥도 될 수 있고 여섯 기둥도 될 수 있다.
아 -성명(姓名)하면 성씨(姓氏)도 다 그렇게 초성(初聲)중성(中聲) 나눠가지고 얼마든지 갑을(甲乙) 병정(丙丁)...자축인묘...을 매겨볼 수가 있어[풍수 지역 명도 그렇고...] 육친 오행상으로 또 부모 성씨 아버지를 천간(天干) 어머니를 지지(地支) 이런 식으로도 나눠볼 수가 있고, 이런 육친 오행론이 이 성명 삼자의 육친오행 육친 육수론이 이 강사가 처음 주장한 건 아니여.
다른 훌륭한 선생님 선배 되시는 분들이 주장하신 걸 이 강사가 발전 진화시켜서 여러분들에게 이렇게 강론을 펼쳐보는 것입니다.
예 여기까지 강론하고 이번엔 여기까지 강론하고 또 다음에 강론을 드릴까 합니다.
사주 구성은 선후천수 수리화 해선 역상(易象)추출(抽出) 육친(六親)육수(六獸)를 붙쳐 보기도 한다 역상(易象)에는 비신(飛神)납갑(納甲) 육갑이 각효 마다 붙어선 다 알아 볼수가 있는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