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론적으로 찬성합니다. 만...우선 바이크들의 주행방법을 획기적으로 바꿔야 합니다. 1대의 자동차처럼 운전해주세요. 차로간으로 몰지말고..깜박이 잘 쓰고....경찰은 과속단속 카메라 미국처럼 뒤에서 찍게 반대로 달고...그럼 고속도로, 전용도로 운행 찬성입니다....+ 주간 전조등 점등 꼭 하시고08.02.26 18:31
저도 한명의 라이더로써 견해를 말씀드리자면 전용도로진입은 찬성이지만 고속도로 통행은 반대입니다. 서울내 전용도로 구간은 그리 길지도 않고 또 생뚱맞게 갑자기 전용도로로 바뀌면 대략적으로 난감해지더군요. 고속도로는 바이크에 특성상 장거리운행시 고장이나 기타 예기치 않은 상황(펑크 등)으로 심각한 상황을 초래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엔 의식이 떨어지는 사람이라면 통행이 허가되든 불허되든 전용차로 통행 할것같네요08.02.26 21:54
저도 스쿠터 베스파를 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동호회 활동을 하는 분들이나 최근 스쿠터바람이 불면서 사신분들이나 좋은 운행습관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특히 동호회 활동을 하시는 많은 분들은 헬멧이나 안전장구 미착용자는 강퇴를 시키거나 정모참석 및 운행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생업을 위해 일하는 퀵아저씨나 어린친구들의 무질서를 전부인 것처럼 인식하는 것도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실상 무질서하게 타는 비율은 4륜이 훨씬 높습니다. 하지만 4륜차 운전자가 압도적으로 많기에 몇몇의 2륜차 운전자들이 눈에 거슬르는 것도 있고요. 2륜차를 타면 4륜차가 너무나 무섭습니다. 2륜차를 차로 보지 않기때문입니다.08.02.27 04:29
바이크는 그 특성상 운전자가 지켜야 할 항목들이 많지요. 좀 더 엄격한 룰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반면에 자동차 입장에서는 한 차선을 점유하고 달리는 바이크가 있으면 끼어들기 좋은 상황이 되지요. 운전하면서 성격이 급해지고 차선 변경이 자주 일어나는 우리 환경에서는 바이크가 절대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천오백만이 몰려살다보면 어쩔 수 없지요.08.02.27 21:46
오도방을 보면... 박쥐가 생각납니다. 소통이 원활할때는 한차선 차지하고 가다가 서행하거나 정차하면 차들 틈으로 비집고 나가고... 뭐 그런 점을 장점으로 생각하여 퀵서비스나 각종 배달업이 오도방을 이용하고 있지만 비영업용 분들도 대부분 마찬가지 입니다. 전 한 차선을 점유하시는 분들께는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면서 대접해 드립니다...만 차이기를 포기하심과 동시에 다시는 제 앞으로 들이대시지 못하게 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다가 사고라도 나면 다 뒤집어쓰지 란 생각이 들어 뭐 피하듯 피해 버리게 됩니다. 위에서 말씀 하셨듯이 문화적인 성숙이 없이는 전용도로... 택도 없습니다.10:06
면허 취득시 인성검사 항목을 넣자는 부분에서 울컥했습니다.. >.< 저 지금은 잠시 바이크를 쉬고 자동차로 출퇴근합니다만 하루에도 수십번씩 정말 자동차 운행 상식조차도 없는 몰상식한 운전자들 땜에 가슴 졸일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현재 사륜차 운전자들도 제대로 못하면서 꼭 이륜차 전용도로 통행얘기만 나오면 들이대는 잣대들...야~이노무시키들아~ 너나 잘해라~~~` 라고 말하고 싶네요..
첫댓글 일반 승용차 동호회에 제가 올린글을 전체 스크랩해서 올린 것입니다. 이분들의 글을 전체적으로 보면 이륜차가 전용도로나 고속도로에 들어오는 것에 대한 생각은 우리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몇몇 분들의 글이긴 하지만..
긍정적 부정적 사고는 각자의 몫이구요...차량이정체돼있는데 갈수있는 당신이라도 빠저나가라 나도못가니 너도못간다 지켜라...이륜차가 지킬거 다지키고가면 사륜차나 트럭이 더불편할수도 있습니다....버~스가 준법투쟁한다고 지킬것 다지키니까 시내교통이 마비되는것도 목격했지요...시간적으로 더정체될것이고요....고속도로 같이 차선폭이 넓은데서는 이륜차가 더욱 안전하지요 유사시 방어운전 대처할수있는방법이 충분하니까요.
큰~ 오토바이는 나는 차다 라고 생각하고.. 작은 오토바이는 나는 자전거다 생각 하고.. 중간쯤 되는건 난 박쥐다 생각 하게되지 않을까요..? ^^; 말씀처럼 나도 못가니 너도 가지 말어라 라는 식은 이해만 성립되면 크게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사륜차로는 정체시 좁은길로 주행을 못하니... 한마디로 사돈이 땅을사면 배가 아픈거죠... 정체시 사륜차처럼 다니면. 교통체증만 과중되는것을 모르시는분들이 많아요...
일반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와의 비교치를 잘 만드셨습니다. 결론은 고속도로가 훨씬 더 안전하다는 것이지요.. 그게 고속도로등의 통행 근거아니게습니까? 정말 잘 하셨구요.. 열정과 용기에 감사를 드립니다. 단결!
인디아는 바이크가 고속도로 달립니다. 우리처럼 야만적으로 금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언재든 열어야할 길이라면 그리고 열어서 격어야할 과정이 있다면 그과정은 언재격어도 격어야 한다고봅니다 십년후에 아님 이십년후에 열어준다고 그과정이 안올가요 전용도로을 이륜차가 들어가서 무질서로인한 사고등은 처음일시적이라고 봅니다 그래도 열어야그것이 스스로 개선되어나가는일아닌가요 과연 밖에서 의식과문화가 개선될가요? 우리나라 도로을만들며 이륜차국민들의 세금과 혈세도들어갑니다 사륜차들만의 점유물이 되어선 안된다고 봅니다
면허 취득시 인성검사 항목을 넣자는 부분에서 울컥했습니다.. >.< 저 지금은 잠시 바이크를 쉬고 자동차로 출퇴근합니다만 하루에도 수십번씩 정말 자동차 운행 상식조차도 없는 몰상식한 운전자들 땜에 가슴 졸일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현재 사륜차 운전자들도 제대로 못하면서 꼭 이륜차 전용도로 통행얘기만 나오면 들이대는 잣대들...야~이노무시키들아~ 너나 잘해라~~~` 라고 말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