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해수산 031-826-8882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2동 543-2 (신시가지)
의정부시청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 '청해수산'을 찾았다. '하모'가 올라왔다는 소식을 접하고 '하모'가 과연 어떤 맛이며 어떻게 생겼는지 무척 궁금했다.
얼핏보면 장어같기도 한데 이 놈이 바로 일본으로 전량 수출된다는 그래서 국내에서 맛보기 힘든 바로 그 '하모'란다.
주둥이 부분이 조금 뾰죽한거 빼고는 장어와 흡사
여기가 조용하고 좋겠다.
4인이 먹기에는 대짜가 좋을 듯 주문시 유비끼와 회가 있는데 오늘은 특별하게 유비끼로 주문 4인이 먹기에는 대짜가 좋을 듯 주문시 유비끼와 회가 있는데 오늘은 특별하게 유비끼로 주문 유비끼(뜨거운 물에 살짝 담가서 익힌 것으로 만든것)는 유부리 또는 유아라이라고도 하는데 밑손질하여 뜨기한 생선을 뜨거운 물 속에서 재빨리 넣었다가 뺏다가 하거나 흔들거나 하여 표면에만 불을 전달하여 먹는 생선회 샤브샤브정도로 생각하면 무난할 듯
처음 접하는.. 그래서 사전지식도 필요할 듯 싶다.
상차림에서 놀랍도록 나오는 스끼다시 일품요리로 내놔도 손색없을 정도의 양이다.
그 어느 집 해물볶음보다 실하다.
초회무침
해삼탕까지..
메로구이는 고급 일식집에서 볼 수 있는 스끼
가오리 찜
먹기좋게 손질해서 나오는..
이건 일식집 스끼다.
우동의 맛에 또 한번 놀랐다.
하모를 샤브해 먹을 육수가 불위에 얹혀지고..
스끼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전복까지 나오는데 사진은 전복내장 무척 고소했었던..
또 나온다.
개불
해삼까지 먹고 나니 메인을 까맣게 잊고 있었다는...
오늘의 메인 '하모'등장
자세히 보면 칼집이 촘촘하게 나있는데 이는 가시를 잘게 다지고 틈새로 온도가 고루 전달되는 역할을 한다는..
한점 집어 끓는 물 속에 3~5초가 흔들어 바로 빼야 한다. 이 때가 최적의 타임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다는데..
야채도 역시 순이 살짝 죽을 정도에서 빼고
이렇게 하모와 함께 소스에 찍어 먹으면 OK
상추에 싸서 먹는 맛 추천 귀차니즘을 극복하면 이렇게 멋진 맛을 즐길 수 있다.
지방이 전혀 없고 씹을 수록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전혀 질리지 않는 담백한 맛
하모의 영양분이 그대로 녹아 있는 국물을 어찌 그냥 둘소냐 죽을 맹글어 준단다.
세상에서 가장 고소하고 맛있는 죽을 먹었다.
첫 대면에서 전혀 낯설지 않은 하모와의 만남은 이렇게 시작 되었고 두번째 방문에서는 바로 마니아가 되어 있을지도..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과 식혜
후식하나 에서도 그냥 지나치지 않는 이 집
의정부예술의 전당에서 KT방향 200미터 사거리 위치
|
출처: 여우맛이<여기 우리의 맛집을 이야기하자> 원문보기 글쓴이: 맛찾사
첫댓글 맛있어 보이네요^^* 함 가봐야 할듯... 잘 보고 갑니다~
먹다지쳐님, 오랜만이시네요. 사진에 푹빠져 스크롤 바를 올렸다 내렸다 몇번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굿!!!!!!!!!!
바로 집앞인디..이런게 있는줄 몰랐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정말 맛있겠어여~ 의정부에 사는데... 전 해궁은 마니 갔는데 이곳은 안가봤거든여~ 스끼도 좋구 맛나보여여~ 의정부에 맛난곳 마니올려주세요
맛이 너무 궁금하네여 블로그에 업고 가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