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는 오른손과 얼굴(이마)로 결제하는 것이 대세가 될 것이다.
>> 中 텐센트 "위쳇페이, 얼굴인식 결제 가능"
중국에서 스마트폰 얼굴인식 결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28일 중국 텐센트는 자사 모바일 결제 서비스 위챗페이(WeChat Pay)에서 '얼굴인식 지불' 결제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위챗페이는 알리페이와 함께 중국 대표 결제 서비스인 만큼 파급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
첫 적용 모델은 스마트폰 브랜드 오포(OPPO)의 베젤리스 신제품 '파인드 X(Find X)'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위챗 6.7.2버전을 업그레이드해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QR코드 스캔' 결제 방식을 얼굴인식으로 대체할 수 있는 것이다.
위챗페이의 얼굴인식 지불은 애플 아이폰의 '페이스ID'에 적용되는 3D SL(Structured Light) 방식 얼굴인식 기술을 채택했다.
* 길거리의 거지들도 QR 카드를 가지고 전자머니를 달라고 구걸하는 등, 실질적인 현금 없는 사회를 구현하고 있는 중국이 이번에는 등록된 얼굴을 인식해서 물건을 사는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내놓았다.
손에 있는 정맥과 지문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 핸드페이에 이어 이제는 얼굴을 이용해 간편하게 결제가 이뤄지는 페이스페이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컴퓨터가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서 결제를 하는 페이스페이가 극복해야 할 치명적 약점이라면 얼굴이라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변하게 되어 있고, 또 성형 수술을 통해 수시로 그 모양이 바뀔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앨범을 발표하거나 오랜만에 작품활동을 시작할 때면 얼굴이 바뀌어 있는 우리나라 연예인들은 절대로 페이스페이를 사용할 수 없을 것이라는 뜻이다.
더구나 손에 있는 정맥과 지문을 이용해 결제를 하는 핸드페이나 얼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가 되는 페이스페이는 둘 모두가 위변조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결국 핸드페이, 페이스페이는 오른손과 이마에 삽입하는 베리칩과 함께(혹은 베리칩으로 통합되어) 운용되게 될 것이다.
지문과 정맥을 이용한 핸드페이가 대중들에게 오른손을 이용해 물건을 사고파는 것을 습관들이게 하기 위한 과정이라면, 페이스페이는 얼굴(이마)로 물건을 사고파는 것을 습관들이기(학습시키기) 위한 과정이라 볼 수 있다.
“저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나 부자나 빈궁한 자나 자유한 자나 종들로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 지혜가 여기 있으니 총명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보라 그 수는 사람의 수니 666이니라.”(요한계시록 13장 16-18절)
- 예레미야 -
첫댓글 지난 글이지만, 얼마전 얼굴 결제 시스템이 중국과 한국에서 시행이 되었죠.
참으로 우려스러운 시대입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어가지만 현금 없는 사회로 나아가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참고가 되어 영적으로 대비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