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명소 추천
8월에 태어났다면 본인의 탄생화가 '해바라기'임을 잘 알고 있을텐데요. 해바라기 재배지에 따라 만개시기가 달라 비교적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는 해바라기 명소는 전국 곳곳에 흩어져있습니다.
동네에는 해바라기 밭이 조그맣게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몇백, 몇천평의 부지에 빼곡하게 들어선 해바라기 밭 스팟에 방문하면 풍부한 노란색의 물결에 감탄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전국에 위치한 넓은 해바라기 명소 7곳을 선정해 소개해드릴텐데요. 입장료가 없거나 저렴한 곳, 해바라기 군락지의 규모가 압도적으로 큰 곳 위주로 선정했으니 가볼만한 해바라기 명소를 선택하는 것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입장료 정보가 따로 기재되어있지 않은 해바라기 명소는 입장료가 무료이니 글을 읽으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바라기 명소 추천 BEST7
- 목차 -
1. 태백 구와우마을
2. 안성 팜랜드
3. 대부도 대부해양관광본부
4. 제주 항파두리 항몽유적지
5. 함안 강주 해바라기 마을
6. 고창 보리나라 학원농장
7. 경주 바실라카페
1. 태백 구와우마을
해바라기 명소 추천 태백 구와우 마을
1. 태백 구와우마을
강원 태백시 구와우길 38-20
✅ 입장료 : 성인 5,000원 / 학생 3,000원
✅ 해바라기축제 : 2023.07.21~2023.08.15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해바라기 축제가 열리는 태백의 구와우마을입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해바라기 축제를 시작한만큼 해바라기 백만송이가 만개한 상태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고산지역으로 남쪽지역보다는 해바라기의 개화 시기가 조금 늦어 7월 말쯤 방문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성인 키보다 높게 자란 해바라기들이 빼곡히 펼쳐져있으며 뒤로는 시원하게 뻗어있는 대덕산과 육백산의 모습이 보여 자연 속 해바라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햇볕을 피할 곳이 없어 양산이나 모자 등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준비물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을 내 카페 나인옥스(NINE OX)가 있어 갈증을 달랠 수 있으며 황토방과 마차 펜션에서 2인 기준 평일 10만원대로 숙박이 가능합니다. 꽃밭 주위로는 여러 설치 미술품들이 있어 다양한 컨셉으로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을 곳곳이 포토존이지만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해바라기 군락이 특히 장관입니다.
2. 안성 팜랜드
해바라기 명소 추천 안성 팜랜드
2. 안성 팜랜드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 평일 10:00 - 18:00 / 주말 09:00 - 20:00
✅ 입장료 : 평일 7,000원 / 주말 대인 12,000원, 소인 10,000원
벌써 해바라기들이 만개한 안성의 팜랜드입니다. 팜랜드의 해바라기 개화 현황은 매일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되고 있어 방문 전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3년 계묘년을 맞아 토끼띠라면 안성 팜랜드 카카오톡 채널을 쿠가하고 신분증을 제시한 뒤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평일 오후 4시 이후 입장 시에는 50%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는 것 또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려 천만송이의 해바라기가 펼쳐지는 안성 팜랜드에는 양귀비, 여름 포스모스, 백합, 수국 등 해바라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름꽃이 재배되고 있어 다채로운 꽃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늘이 없는 팜랜드 특성상 입구에서 무지개 양산을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어 별도로 준비해가지 않아도 좋습니다.
안성 팜랜드 블루애로우 가로수길
체험목장에는 양과 토끼, 염소들이 방목된 채로 길러지고 있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공원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더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는 전동 자전거 카트를 빌릴 수 있는데 공원이 넓어 웬만하면 대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주 목요일 16시 기준 다음 주 평일에 비 예보가 있었다면 실제로 비가 내리지 않더라도 입장료가 1,000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니 사전에 비 예보를 확인하고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3. 대부도 대부해양관광본부
해바라기 명소 추천 안산 대부해양관광본부
3. 대부도 대부해양관광본부
경기 안산시 단원구 돈지섬1길 10
대부해양관광본부 옆 부지에 축구장 1개의 넓이에 심어진 '해바라기 꽃밭'이 있습니다. 탁 트인 공간에 넓게 펼쳐진 해바라기 꽃들은 높은 크기로 자라지는 않습니다. 성인 기준 허리 아래 정도의 길이로 미니 해바라기들이 자라는데요. 한장 만개한 7월 중순 즈음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해바라기 꽃밭의 끝에 보이는 흰색 풍차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양 옆으로 해바라기가 펼쳐진 산책로를 걸으며 사진을 찍을 수 있기도 한데요. 다른 해바라기 명소와 마찬가지로 그늘이 없어 양산과 선글라스 등은 필수로 준비해가야합니다.
한 눈에 보이는 풍차 근처에는 울창한 숲속같은 공간이 있어 푸릇한 여름 분위기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해양관광본부 근처에는 예쁜 카페가 몰려있는 구봉도와 낙조 명소인 개미허리아치교, 방아머리 해수욕장 등 함께 가볼만한 곳이 많아 주말을 이용한 드라이브에도 적합합니다.
4. 제주 항파두리항몽유적지
해바라기 명소 추천 제주 항파두리항몽유적지
4. 제주 항파두리항몽유적지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항파두리로 50
✅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 무료
6월 초에서 7월 중순까지 해바라기를 감상하기 좋은 제주도의 항파두리항몽유적지입니다. 13세기 말 원나라의 침략에 맞서 끝까지 항거한 고려 삼별초의 마지막 보루였던 곳으로 역사적인 의미가 깊은 장소이기도 한데요. 해바라기밭이 넓게 조성돼 개화 시기가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넓게 조성된 해바라기 위로 비행기가 지나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어 이색적인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성인 키 정도로 높게 자라는 해바라기들을 볼 수 있으며 유적지 입구에는 피크닉 대여 상점이 있어 나무 그늘을 찾아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적합합니다.
제주 날씨의 특성상 갑작스럽게 비가 오거나 강한 바람이 부는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서 해바라기만을 위해 방문한다면 사전에 전화 또는 SNS 등으로 해바라기의 개화 상황을 확인한 뒤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바라기 꽃'이 아니더라도 역사적 의미가 깊어 제주 여행 코스에 추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5. 함안 강주 해바라기 마을
해바라기 명소 추천 함안 강주해바라기마을
5. 함안 강주 해바라기 마을
경남 함안군 법수면 강주4길 37
✅ 해바라기 축제 : 2023.07.05~2023.07.19
✅ 입장료 : 2,000원
올해 유독 개화가 빨리 시작된 강주 해바라기마을입니다. 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군데 군데 피어있는 해바라기에 다소 실망을 느낄 수 있지만, 마을의 안까지 들어가 해바라기 언덕에서 마을을 내려다보면 환상적인 해바라기꽃의 노란 물결이 펼쳐집니다.
강주 해바라기마을은 해바라기 1단지와 해바라기 2단지로 구분되는데요. 넓은 규모의 해바라기 1단지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매표소 앞에서는 무료로 노란색의 우산을 대여해주고 있는데요. 그늘을 피할 곳이 없어 축제기간동안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언덕 위 빨간색의 풍차가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담을 수 있으며 축제 기간동안에는 버스킹과 품바공연이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하루종일 내리쬐는 햇볕을 받은 해바라기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의 해바라기보다 유독 노란빛이 진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6. 고창 보리나라 학원농장
해바라기 명소 추천 고창 보리나라학원농장
6. 고창 보리나라 학원농장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4
✅ 매일 09:00 - 18:30
✅ 입장료 : 무료
17만평의 넓은 들판에 청보리를 가득 재배하고 있는 대농원 고창 학원농장입니다. 청보리밭이 메인 볼거리이지만 8월부터 9월 중순까지는 백일홍 꽃과 황화코스모스를 해바라기와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완만한 능선 위에 펼쳐진 해바라기는 성인 키 정도로 높게 자라 있는데요.
파종 시기를 조금씩 다르게 재배하고 있어 타 지역보다 늦은 시기까지 해바라기 군락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9월 초가 되면 10만 평의 들판에 메밀꽃이 피기 시작해 하얀 메밀꽃과 노란 해바라기가 어우러지는 이색적인 풍경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유명해 봄에는 청보리밭을, 가을에는 메밀꽃과 해바라기꽃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해바라기꽃 사이의 길이 흙길이므로 비가 온 뒤에는 편한 신발을 착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7. 경주 바실라카페
해바라기 명소 추천 경주 바실라카페
7. 경주 바실라카페
경북 경주시 하동못안길 88
✅ 평일 10:00 - 21:00 / 주말 09:00 - 21:00
✅ 리얼딸기라떼 7,500원 / 바실랑떼 8,000원
경주에는 월정교, 카페로드 100, 첨성대 등 다양한 해바라기 명소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바실라카페는 사계절 다양한 꽃 명소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대형카페로 주차 공간이 넓어 사람이 많은 주말에도 방문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카페에서는 하동저수지가 보여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저수지와 카페 사이로 약 1,050평의 해바라기 밭이 펼쳐져 장관을 연출합니다. 올해 경주 바실라카페의 해바라기꽃은 7월 말일 만개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8월 중순까지는 활짝 핀 해바라기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바라기 명소로 유명한 카페인만큼 개화 상황은 카페 인스타그램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되니 경주 여행 중 해바라기 명소를 찾는다면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최근 떠오르는 또다른 경주의 해바라기 명소로는 '경주 월정교'가 있어 SNS를 통해 개화 상황을 확인하고 취향에 맞는 곳으로 찾아가셔도 좋습니다.
한국 해바라기 명소 추천
오늘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지역에 따라 만개 시기가 다양해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는 해바라기꽃 명소 7곳을 선정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주로 7월부터 8월까지 만개하는 해바라기를 보러 갈 때에는 양산과 선글라스 등 햇볕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준비물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바라기 꽃은 꿀벌이 많이 모이기도 하는데요. 사진을 찍고자 꽃에 지나치게 가깝게 다가간다거나 꿀벌을 위협하는 행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 마주할 수 있는 노란색의 해바라기 물결, 양산을 준비해 '여름 꽃구경'에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도 여행톡톡은 여행지 고민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